돈꿈 해몽, 돈에 관한 꿈 해몽

돈이라는 게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것이다보니, 돈이 좀 풍족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갖고 살아가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저도 그런편인데요. 사고 싶은 것도 많고 먹고 싶은 것도 많은데, 왜 항상 돈이 모자란 느낌이 드는 지 모르겠어요. ㅠㅠ

이런 생각을 가끔씩 하다보니 꿈 속에서 돈이 나오는 꿈을 꿀 때도 있어요. 돈꿈에서 깨고나면 여러가지 생각이 들곤 하는데요. 오늘은 꿈에 돈이 나왔을때의 해몽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돈꿈의 해몽은 해몽하는 사람의 주관에 따라 약간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돈꿈, 돈이 나오는 꿈 해몽

목돈이 생기는 꿈

꿈속에서 목돈이 생기는 꿈을 꾸었다면, 새로운 일거리를 맡게 되거나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재물이라는 것이 단순히 돈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돈 외에도 선물이나 계약등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가방안의 돈을 도둑맞는 꿈

꿈에서 가방안에 있는 돈을 도둑받는 꿈의 경우는 그 액수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그 액수가 컸다면 지출이 많아지거나 하고 있는 일에 방해자가 나타날 것을 의미하지만, 액수가 적은 금액이었다면 현재 고민거리나 근심이 해결될 수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돈꿈 해몽, 돈에 관한 꿈 해몽

 

돈을 저금하는 꿈

돈을 저금하는 꿈은 예지몽으로 실생활에서도 절약을 실천해 돈을 저축하여 생활의 기반을 닦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돈을 주는 꿈

꿈에서 본인이 다른 사람에게 돈을 주는 꿈을 꾸었다면 길몽입니다. 돈을 뺏긴 게 아니라 스스로 건넨 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걱정이나 고민거리가 잘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돈이 찢어진 꿈

꿈에서 돈이 찢어지는 꿈을 꾸었다면 하고자 하는 일에 방해를 받거나 실패할 일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물건을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금고안의 돈을 도둑맞은 꿈

꿈속에서 금고안에 있던 돈을 도둑맞는 꿈은 걱정할 문제가 생길것을 의미하며, 실제로 손재수가 있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수표를 받는 꿈

일반적인 지폐나 동전이 아닌 수표형태의 돈을 받았다면 조만간 계약을 맺을 일이 생기거나 상복(상을 받을 일)이 있을 것입니다.

돈내기를 하는 꿈

돈내기를 하는 꿈의 해몽은 돈을 얼마나 땄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아주 많은 액수를 땄다면 재물이나 일거리를 얻게되며, 적은 액수라면 걱정거리가 생길 것을 의미하는 반흉반길입니다.


지갑에 돈이 가득차 있는 꿈

지갑안에 돈이 빼곡하게 가득 있는 꿈을 꾸었다면 하고있는 일이 술술 잘풀리고 이권이나 재물을 획득할 것을 의미합니다.

돈을 던지는 꿈

돈을 던지는 꿈을 꾸었다면, 주위사람들에게 책망받을 일을 하게 되거나, 상사나 윗사람에게 안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돈을 잃는 꿈

꿈에서 돈을 잃게 되는 꿈의 경우, 감정소모가 심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필요이상으로 신경쓰거나 감정을 낭비하고 있는 건 아닌지 돌이켜보시길 바랍니다.

은행에서 돈 찾는 꿈

꿈속에서 은행안에 있는 돈을 찾는 꿈을 꾸었다면 새로운 일거리를 맡게 되거나 사업, 진로의 변화가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돈을 많이 갖고 있는 꿈

꿈에서 많은 돈을 갖고 있는 꿈이라면 실제로도 그정도의 재물이 생기거나,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만족할만큼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돈가방을 얻는 꿈

꿈에서 돈이 든 돈가방이 생겼다면 큰 재물이 생기거나 운이 시원하게 풀릴 것을 의미합니다.

돈을 훔치는 꿈

자신의 재물이 나가거나, 하고 있는 일에서 이권을 뺏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돈을 훔쳐 달아나다가 쫓기는 꿈의 경우는 현재 본인이 처해 있는 상황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 있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건강관리와 마인트컨트롤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전을 줍는 꿈

지폐를 줍는 꿈의 경우는 좋은 의미이지만, 적은 액수의 동전을 줍는 꿈을 꾸었을때의 해몽을 보면 걱정거리나 고민거리가 생길 것을 암시하며 별로 좋은 기운을 가진 꿈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과의 마찰이나 다툼도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돈뭉치를 줍는 꿈

돈뭉치를 주웠다면 대길한 꿈입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목돈이나 큰 재물이 들어오거나 승진,명예운 등이 있을 꿈입니다.

돈을 줍는 꿈

집안이 번성하고 하고자 하는 일이 순조롭게 성취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계획하던 일들도 좋은 방향으로 진척될 것입니다. 다만, 동전의 경우는 그리 좋진 않으며, 지폐를 줍는 꿈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