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 샤워기 헤드 , 절수 효과 강아지 목욕도 쉽게

강아지 목욕 시키는 게 보통 힘든 일이 아니에요. 샤워기로 물 적시고 샴푸칠하고 헹구는 작업을 해야 하는데 제가 키우는 공주는 워낙 덩치도 크고 가만 있질 않거든요. 목욕 한 번 할때마다 온 사방에 물 튀고 샤워기 바닥에 잘못 내려놨다가 거실쪽으로 뿜여져 물바다가 된 적도 있구요.

중간 중간 물을 쓰지 않을때는 샤워기를 잠시 잠궈둬야 물 절약을 할 수 있죠. 근데 온오프 스위치가 없는 일반 샤워기는 일일히 수도꼭지 있는 부분으로 가서 잠궈야 하는데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강아지 목욕 시킬때마다 이 점이 너무 불편해서 온오프 샤워기 헤드를 구매했습니다. 샤워기 헤드 자체에 온오프 스위치가 달려있어 누르기만 하면 물이 잠기기 때문에 강아지 목욕 시키기도 편하구요. 불필요한 물 낭비를 줄여주는 절수 효과까지. 마음에 듭니다.

절수 샤워기 헤드, 온오프 샤워기 헤드

대형마트에서 만원을 넘지 않는 가격에 구매했어요. 샤워드 헤드, 샤워기 줄 세트가 합쳐진 제품인데 생각보다 저렴하네요.

구성


온오프 샤워기 헤드 , 절수 효과 강아지 목욕도 쉽게

메탈 재질의 샤워기 헤드+샤워기 줄 세트.

3만원대, 5만원대 제품도 있었지만 제일 저렴한 걸로 구매했습니다. 비싼 제품도 좋지만 오래 사용하다보면 물때도 끼고 하기 때문에 싼 거 사서 자주 갈아주는게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 때문이에요.



생각보다 싼티도 안나고 줄 길이도 길어요. (2m)



고급 스테인레스 재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온오프 버튼 절수형 샤워기입니다.



제품 뒷면을 보면 조립방법이 간단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고무 패킹을 끼고 육각렌치를 이용해 너트를 샤워기 수도꼭지에 조립해주면 됩니다.

온오프 샤워기 헤드 사용해 보니 너무 편해 



포장을 벗기면 헤드와 줄이 보입니다.

가벼운 메탈 소재라 줄이 무겁지 않아서 좋았어요. 욕실 청소할때나 강아지 목욕 시킬때 줄이 너무 무거우면 별로거든요.



이렇게 샤워기 헤드 부분에 온오프 스위치가 달려 있어요.



stop 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누르면 물이 잠깁니다. 반대편 open 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누르면 물이 나오구요.

사용해보니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강아지 몸통에 물 적셔 놓고 샴푸칠하면서 마사지 할때는 잠시 잠궈두고, 헹굴때는 다시 스위치만 딱 눌러주면 되기 때문에 물 낭비 할 일이 없어요. 욕실 청소 할때도 필요할때만 물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구요.

우리 나라는 아직까지 심각한 물부족국가로 분류되진 않지만, 지나친 물 낭비는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는만큼, 절약 할 수 있는 부분은 절약하는게 환경 보호나 후손들을 위해서도 좋을 듯 싶습니다.

 – 다이소 세탁기 거름망 후기, 통돌이 세탁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