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 꿈 해몽

오늘은 토끼가 나오는 꿈, 토끼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꿈에 등장하는 토끼는 재물이나 이득, 기회 등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같은 토끼 꿈이라도 토끼를 잡는 꿈이나 토끼를 보는 꿈은 좋은 의미로 해석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토끼가 죽는 꿈은 흉몽으로 해석되기도 하죠. 또 임산부가 토끼 꿈을 꾸었을때는 태몽으로 보기도 하구요.

이처럼 다양하게 달라지는 토끼 꿈 해몽에 대해서 사례별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토끼 꿈, 토끼 나오는 꿈 해몽은 어떻게?

토끼 꿈


 

한쌍의 토끼를 보는 꿈

두마리의 토끼. 즉 한쌍의 토끼를 보는 꿈은 애정운이 상승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애인이나 부부, 또는 친한 친구와의 관계가 돈독해질것을 의미하구요. 솔로분이 이런 꿈을 꾸었을때는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산속에서 토끼를 잡는 꿈

산에서 토끼를 잡은 꿈은 길몽입니다. 일의 결실, 성취, 성과 등을 의미하는데요. 자신이 진행중이던 일이 좋은 결과를 낼것을 의미하며 좋은 아이디어를 통해 사업이 번창하고 목표한 바를 이룰 꿈입니다. 
 

토끼에게 먹이를 주는 꿈

토끼에게 먹이주는 꿈은 좋은 꿈에 해당합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을 의미하는 꿈인데요. 특히 연구결과나 발표 등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토끼가 새끼를 낳은 꿈

꿈에서 토끼가 새끼를 낳는 걸 봤다면 원하는 바가 성취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추진중이던 일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이런 꿈은 경제적인 이익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얀 토끼를 보는 꿈

흰색 토끼를 보는 꿈은 길몽입니다. 길한 기운이 함께 하여 행운이 찾아올것이며,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까만 토끼를 보는 꿈

검은 토끼를 보는 꿈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던 운이 한풀 꺾일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잠시 숨을 고르면서 차분하게 대응하시는게 좋겠네요. 
 


 

 

갈색 토끼를 보는 꿈

갈색 토끼를 본 꿈은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많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보기도 하구요. 현실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일 때 이런 꿈을 꾸기도 합니다. 
 
 

회색 토끼를 보는 꿈

큰 대박이나 좋은 기운은 없지만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은 누릴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빨간 토끼를 보는 꿈

빨간색 토끼를 본 꿈은 흉몽에 해당합니다. 자신이 진행중인 일에 장애가 생겨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구요. 대인관계나 연인관계가 악화되어 정신적인 고통을 받을 수 있으니 언행에 각별히 주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누런 토끼를 보는 꿈

누런색 토끼를 본 꿈은 경제적으로 윤택해질것을 의미합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수익이나 이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토끼가 풀을 먹고 있는 꿈

토끼가 풀을 먹고 있는 걸 보는 꿈은 집안이 화평해지고 정신적, 물질적 고통 없이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현재 잘 안 풀리거나 어려운 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잘 해결될 것입니다. 
 


 

 

토끼를 여러마리 키우는 꿈

꿈에서 토끼를 여러 마리 키우는 꿈의 경우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진취적인 삶을 살아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힘에 버겁거나 체력적으로 힘들지 않은 선에서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에 빠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토끼에게 물리는 꿈

토끼에게 물리는 꿈의 경우 두가지로 해석이 가능한데요. 물려서 아프고 피가 나지 않은 경우는 손해를 보거나 힘든 일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볼 수 있구요. 물려서 피가 흘러내렸다면 경제적인 이익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재물 꿈으로 해석합니다. 
 
 

새끼토끼를 보는 꿈

토끼새끼를 보는 꿈은 재물이나 일거리,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경제적으로 이익을 얻게 되거나 좋은 직장이나 일거리를 구할 수 있을 것이며, 평소에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과제에 도전하게 될 것입니다. 

가족이 토끼를 안고 있는 꿈

집안 식구가 토끼를 품에 안고 있는 꿈의 경우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고 집안 분위기가 화목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 태몽으로 해석되는 경우는 예술적인 재능이 많은 딸아이가 태어날 것을 의미합니다. 
 
 

다친 토끼를 보는 꿈

꿈에서 다친 토끼를 본 경우, 심신이 피로하여 컨디션이 악화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를 통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유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토끼가 하늘로 올라가는 꿈

하늘로 올라가는 토끼를 보는 꿈은 신분이 상승하고 사회적으로 큰 성공을 할 것을 의미하는 출세운을 상징하는 길몽입니다. 
 


 

 
 

토끼를 품에 안는 꿈

꿈에서 토끼를 품에 안았다면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을 의미합니다. 마음고생할 일 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기분을 누릴 수 있습니다. 
 

죽은 토끼가 살아나는 꿈

이미 죽어있던 토끼가 되살아나는 꿈의 경우 길몽에 해당합니다. 어렵고 힘든 문제들을 잘 해결하고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원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게 됩니다. 
 


 

 
 

죽어있는 토끼를 보는 꿈

죽은 토끼를 보는 꿈은 자신의 실수로 인해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좋은 기회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면 차분하고 냉철하게 대응하여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토끼를 잡아서 죽이는 꿈

토끼를 잡는 꿈은 길몽에 가깝지만 꿈에서 죽여버린 경우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결실이나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를 죽인 꿈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손실을 입게 되거나 하는 일에 장애가 발생해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토끼가 떡방아를 찧고 있는 꿈

전래동화에나 나올법한 내용이죠. 이런 꿈을 꾼 경우 나에게 큰 힘이 되어줄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혼자 하기 힘든 일을 조력자를 만나 손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오랜 시간 나와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인연을 만날 것으로 보기도 합니다. 
 
 

맹수에게 토끼가 쫓기는 꿈

맹수에게 쫓기는 토끼를 본 꿈은 자신의 대인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과의 이별수가 있을 수 있으며, 친한 사람과 갈등이나 언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토끼가 다른 동물로 변하는 꿈

토끼가 갑자기 다른 동물로 변신하는 꿈의 경우 어떤 동물로 바뀌느냐에 따라 해몽이 달라지는데요. 쥐나 곤충처럼 작고 외소한 동물로 바뀌었다면 자신의 상승세가 꺾이고 힘든 상황에 놓여질 것을 의미하고, 호랑이, 코끼리처럼 큰 동물로 바뀐 경우 사업의 확장이나 신분의 상승 등 자신의 발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토끼가 방안으로 들어오는 꿈

방안으로 토끼가 들어오는 꿈은 흉몽에 가까운데요. 걱정거리나 고민거리가 발생하거나 집안에 우환이 닥칠 것을 의미합니다. 
 
 

커다란 토끼를 보는 꿈

일반적인 토끼 사이즈가 아닌 엄청난 크기의 큰 토끼를 본 꿈은 길몽입니다. 경제적으로 큰 이득을 얻게 되고, 바라던 일이 시원하게 성사될 것을 의미합니다. 
 


 

 
 

토끼가 들판에서 뛰어노는 꿈

토끼가 평화롭게 들판을 뛰어다니는 꿈의 경우 하는 일이 막힘없이 술술 진행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정신적 물질적 스트레스없는 즐거운 하루하루가 될 것입니다. 
 
 

자고 있는 토끼를 보는 꿈

토끼가 자고 있는 꿈의 경우 평화로운 삶이 지속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현재 직업이 없으신 분들은 취업의 기회를 잡게 될 수 있습니다. 
 
 

토끼가 구석으로 숨는 꿈

토끼가 안보이는 곳으로 숨는 꿈의 경우는 진행중인 일이 잘 해결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 힘든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본인의 감정이 이런 꿈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토끼가 도망치는 꿈

도망치는 토끼를 본 꿈은 현실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답답하고 힘든 지금의 상황에서 탈출하고 싶은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에 가까운 경우입니다.
 

토끼 우리에서 토끼가 도망치는 꿈

키우던 토끼가 우리에서 도망치는 꿈의 경우 가까운 사람이 내 곁에서 떠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친구와 오해로 헤어지게 되거나, 자신이 고용중이던 사람이 일을 그만두거나 하는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토끼를 놓치는 꿈

꿈에서 토끼를 놓쳤다면 실제로도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 순탄하게 진행중이던 일이 마무리가 잘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토끼를 따라가는 꿈

토끼가 가는 곳으로 따라가는 꿈의 경우 자신을 이끌어줄 귀인을 만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인생에 큰 힘이 되어줄 조력자입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사례별 토끼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늘 행복한 꿈만 꾸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