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파이브, 김선아 마동석 주연의 스릴러영화

오늘 포스팅할 영화는 2013년 11월 14일 개봉한 스릴러 영화 [더 파이브] 라는 작품이다.



<영화 더 파이브 >

김선아, 온주완,마동석,이청아,박효주,정인기,신정근 출연.
상영시간 123분, 관람등급 청소년관람불가
장르: 스릴러 감독: 정연식
개봉일: 2013년 11월 14일



같은 제목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영화로 원작작가 정연식이 직접 감독을 맡아 연출한 작품이다. 로맨틱코미디 연기에 일가견이 있던 배우 김선아가 스릴러 장르에 도전했지만 최종관객 100만명도 넘지 못하면서 아쉽게도 흥행에는 실패했다.  




영화 줄거리(스포 x)


은아(김선아)는 사랑하는 남편과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딸과 함께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낸다. 그러던 어느날 살인마 재욱(온주완)에게 남편과 아들을 잃게 되고, 은아는 생명이 위태로울 정도의 부상을 입게 된다. 몇년 뒤 은아는 자신의 가정을 파괴시킨 살인마에게 복수를 하려고 하지만, 은아의 현재 상태는 혼자 힘으로는 걷지도 못하고, 휠체어에 의지해서 생활하고 잇는 상황. 은아는 자신의 복수를 도와줄 4명의 인물들을 모으기 시작한다. 이들 5명(더 파이브)은 과연 재욱을 무너뜨릴수 있을까...





영화의 초 중반은 몰입도있게 잘 흘러간다. 은아의 가정이 파괴되는 모습부터, 은아가 복수를 위해 인물들을 포섭하는 과정도 흥미진진하다. 힘잘쓰는 대호(마동석),해킹과 프로그램에 능통한 정하(이청하), 탈북자 남철(신정근),그리고 이들의 거래목적을 완성시켜줄 의사 철민(정인기)까지 5명의 캐릭터가 잘 살아있고, 의기투합하는 과정까지는 재미있게 전개가 된다.



하지만 중반이후부터 몇몇 개연성없는 장면들이 등장하는데, 일단 악역으로 나오는 재욱이 강해도 너무 강하다. 

마동석과 온주완은 비쥬얼만 딱 봐도 마동석이 한방에 제압할 수 있는 비쥬얼인데, 온주완이 전혀 마동석에게 밀리지 않는다. 거기에 힘들게 잡아놓고서 제대로 묶지도 않고, 딴짓하면서 담배를 피기위해 라이터부터 찾는 모습도 이해 안되기는 마찬가지. 마지막 재욱의 집에 설치된 수많은 트랩들은 어떻게 설치한건지도 의문이고..


원작캐릭터와 배우들의 싱크로율은 매우 좋았지만, 영화속 등장인물들이 제각각 이해할 수 없는 행동들을 한두번씩은 꼭 해서 보는내내 약간 짜증이 났던 작품이다. 스릴러 영화에서 이런 캐릭터들은 관객들에게 화를 불러일으키는 존재들인데, 양념처럼 한명정도는 끼어도 괜찮지만, 여기서는 좀 민폐캐릭터들이 좀 많은 느낌...




영화의 전체적인 긴장감과 화면연출등은 나쁘지 않다. 배우들의 연기력도 좋은 편이고..

영화를 다 보고 난 느낌은 재미는 있는데, 깊이는 없는 느낌..

 여러가지 개연성의 부재가 아쉬움으로 다가오는 영화다.

하지만 웹툰작가의 영화감독 입봉작이라는 걸 감안한다면 이정도면 잘 찍었다고 봐야 되겠다. 


* 이 영화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 저작권은 

영화 더 파이브(제작 시네마서비스 배급 cj엔터테인먼트)에게 있고, 

출처는 다음 영화(movie.daum.net)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