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꿈, 시험 치는 꿈 해몽

살다보면 참 많은 시험을 치르게 되죠. 학창시절 학교 시험부터 시작해서 대학입학 시험, 자격증 시험 등등 시험 종류도 다양한데요. 시험장에 늦는 꿈이나 시험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고 기분이 썩 좋지 않았던 기억,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있을거에요.

시험 보는 꿈은 현재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답답한 상황에 처해있다는 것이 꿈으로 드러난 심리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시험을 봤을때 어떤 감정이 들었는지, 어떤 상황이 펼쳐졌는지에 따라 구체적인 해몽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꿈 속에 등장하는 시험이 현실에서는 어떤 의미로 해석이 되는지 여러가지 상황별 해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보는 꿈, 시험 꿈 해몽은 어떻게?

시험 꿈, 시험 치는 꿈 해몽

 

 

시험을 치르는 꿈

시험을 치르는 꿈은 앞서 언급했듯이 어떤 상황이었느냐가 중요한데요. 문제를 푸는 데 고전했다거나 좋지 않은 감정을 느꼈다면 여러가지 애로사항이나 장애물이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시험관에게 답안지를 제출하는 꿈

답안지를 작성해서 시험관에게 제출하는 꿈은 신변에 변화가 찾아올 꿈입니다. 직장을 옮긴다던지,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던지 여러가지 변화가 찾아올 꿈 입니다. 
 

시험장에 지각하는 꿈

시험에 지각하는 꿈을 꾸는 건 현실에서 원하는 바가 이뤄지지 않거나 자신의 가진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 외에 평소 불안하고 초조한 심리상태가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컨디션을 회복하는 데 노력해야 합니다. 
 
 
 

시험보는데 필기구가 없는 꿈

시험치는데 연필,볼펜,사인펜 등등 필기구가 없어서 난감한 꿈은 좋지 않은 흉몽입니다. 실제로 시험에서 낙방하거나 원하는 일이 이뤄지지 않아 좌절할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험에 떨어지고 집으로 가는 꿈

시험에 떨어져서 귀가하는 꿈은 두가지 의미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시험에 너무 신경을 쓰다보니 그 스트레스가 꿈으로 나타난 것이며, 나머지 하나는 꿈 내용과는 반대로 좋은 성적으로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면접 시험 보는 꿈

다른 사람과 생각이나 주장의 차이로 인해 말다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가 악화될 수 있으니 말과 행동을 차분히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시험 문제가 어려운 꿈

꿈에서 시험을 보는데 시험문제가 어려워서 힘들어한 상황이라면 자신의 능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어려운 일 때문에 정신적인 고통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시험에 불합격하는 꿈

시험에서 떨어진 꿈은 반흉반길입니다. 불합격했는데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했다면 실제로도 좋지 않은 시험결과가 있을 것이며, 불합격해서 엉엉 크게 울었다면 대길합니다. 원하는 일이 술술 잘 풀리고 행운이 찾아올 것입니다. 
 
 

감독관 앞에서 시험 답안지를 쓰고 있는 꿈

시험 답안지를 시험 감독관 앞에서 작성하는 꿈은 업무와 관련해 다른 사람에게 검사를 받거나 평가를 받게 될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시험 답안지가 더러운 꿈

시험 답안지가 더러운 꿈 역시 흉몽에 해당합니다. 시험에서 안하던 실수를 하게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미래에 대한 충분한 준비가 아직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험에서 컨닝하는 꿈

시험장에서 다른 사람 답안지를 보는 꿈, 일명 컨닝하는 꿈은 원하는 바가 이뤄지고 시험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가지고 있는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것입니다. 
 


 

 
 

시험을 앞두고 불안해 하는 꿈

시험시간이 다가와서 불안 초조해 하는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도 마음고생이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나 앞으로 닥칠 일이 힘들고 어려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시험장에 늦을까봐 허둥대는 꿈

시험장에 늦을까봐 허둥대고 당황해하는 꿈의 경우는 좋은 의미의 꿈은 아닙니다. 진행중인 일이 잘 안풀리고 자신을 방해하는 사람이나 상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험에 떨어져서 야단맞는 꿈

시험에 낙방해서 가족이나 지인에게 야단맞는 꿈은 실제로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어려웠던 일이 순조롭게 잘 해결될 것이며,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합격할 수 있는 꿈입니다. 
 

시험 감독관과 싸우는 꿈

시험장에서 감독관과 말다툼을 하거나 싸우는 꿈은 흉몽입니다. 일을 진행하다가 장애물을 만날 수 있으며, 실제 시험을 준비중인 사람이 이런 꿈을 꾼 경우 시험장에서 제대로 실력발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시험장에 늦어 못 들어가는 꿈

늦게 도착해 시험장으로 못 들어가는 꿈은 지금의 답답한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에 가깝습니다.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마음을 다잡고 차분하게 하나하나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시험을 보는 데 한 문제도 못 푸는 꿈

단 한문제도 풀지 못하는 꿈은 현실에서 받고 있는 스트레스나 답답한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 경우가 많습니다. 마음을 비우고 차분히 준비하면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으니 너무 개의치 마시길 바랍니다. 
 


 

 
 

시험에 합격하는 꿈

시험에 합격한 꿈을 꾸면 당시는 기분이 좋겠지만 현실에서는 주의해야 합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나 시험을 앞두고 있는 경우에서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암시하며 실패할 수도 있으니 더 많은 대비를 하라고 알려주는 꿈입니다.
 

면접 시험에서 떨어지는 꿈

시험에서 떨어지는 꿈은 보통 합격하는 꿈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접이나 시험에서 자신의 실력을 잘 발휘하여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시험 문제를 척척 푸는 꿈

시험 문제를 쉽게쉽게 풀어나가는 꿈은 현실에서는 반대 의미가 강합니다. 아직 시험에 대한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거나 시험에 자신이 없을때 이런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로 하는 구두 시험을 보는 꿈

필기 시험이 아닌 구두 시험을 보는 꿈은 다른 사람과 의견대립을 통해 언쟁을 벌일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업무나 대인관계에서 까칠하게 굴기보단 한번 더 생각하고 좋은 타협점을 찾아보시는 게 좋겠네요. 
 
 

사고로 시험장에 못 가는 꿈

사고나 여러가지 상황때문에 시험장에 못 가는 꿈의 경우 어떤 일을 해결하거나 처리하기에는 현재 내 준비가 미흡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좀 더 노력해서 만반의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험 문제가 어려운 꿈

시험 문제가 어려워서 고전한 꿈은 열심히 노력해도 일이 잘 진척되지 않아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게 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 밖이라고 생각된다면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험에서 다른 사람이 떨어지는 꿈

다른 사람이 시험에 불합격하는 꿈은 현실에서 경쟁자를 물리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나에게 찾아올 것이라는 길몽입니다. 
 
 

면접에서 실수해서 우는 꿈

면접에서 긴장하거나 실수를 해서 우는 꿈은 현실에서는 대길한 꿈입니다. 바라던 바가 현실로 이뤄지고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좋은 성적으로 합격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면접시험에서 말을 술술 잘하는 꿈

면접을 봤는데 대답을 술술 잘한 꿈은 길몽입니다.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좋은 결과를 맺을 것입니다. 실제 면접시험에서의 합격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시험관과 악수하는 꿈

시험장에서 시험관과 악수하는 꿈은 수험생이 이런 꿈을 꾼 경우 실제 시험에서 합격운이 있을 것이며, 일반인이라면 나에게 유리한 계약을 맺게 될 것입니다. 
 
 

시험지가 새까맣게 변하는 꿈

시험지가 시커멓게 변하는 꿈은 시험에서 낙방하거나 원하는 일이 실패로 돌아갈 수 있는 흉몽에 가깝습니다. 이로 인해 정신적인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지가 찢어지는 꿈

업무나 시험에서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잃어버리게 되거나 타인의 방해로 일이 실패로 돌아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시험을 망친 꿈

시험을 망친 꿈은 현재 진행중인 일이 쉽게 풀리지 않고 난관에 부딪히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이 컨닝하는 걸 보는 꿈

다른 사람이 컨닝하는 것을 지켜본 꿈은 길몽입니다. 실력 발휘를 통해 좋은 성적으로 합격하거나 원하는 바를 성취할 꿈입니다. 
 
 

시험 보는 도중에 쫓겨나는 꿈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고 있는데 다른 사람에 의해 퇴장당한 꿈은 기분은 나쁘겠지만 현실에서는 좋은 의미로 해몽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내 위치가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시험에서 백지를 내는 꿈

답안지를 쓰지 못하고 백지를 제출하는 꿈은 현재 스트레스나 불안한 감정이 많은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때 신경쓰지 말고 차분하게 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꿈입니다.

이상 시험 보는 꿈, 시험치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꿈 속에서 시험에 떨어졌다고 해서 기분 나빠할 필요도 없고 합격하는 꿈을 꾸었다고 해서 마냥 좋은 건 아니라는 거 참고하시구요. 항상 좋은 일들만 생기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