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개인공간/취미생활
  3. BNK 썸 플옵 진출 가능할까?

BNK 썸 플옵 진출 가능할까?

· SOLA

여자프로농구 WKBL 리그가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1,2,3 위는 일찌감치 결정났고 이제 남은건 플옵 진출이 달려있는 4위 팀이 누가 될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개인적으로 BNK 썸 팬이라 플옵 진출을 할 수 있을지 관심깊게 지켜보고 있다. 하지만 흘러가는 분위기가 삼성생명에게 유리하게 진행되고 있는 형국. 

 

 

현재 BNK 썸, 삼성생명은 1경기 차로 삼성생명이 앞서 있다. 남은 경기는 나란히 2경기.  BNK 썸의 경우 신한은행, 우리은행 전이 남았고 삼성생명의 경우 우리은행, 하나원큐의 경기가 남았다. 

 

남은 경기에서 삼성생명이 2경기 모두 이길 경우 BNK 썸의 경기결과와 상관없이 삼성생명이 플옵에 진출한다. BNK 썸이 플옵에 진출하려면 남은 2경기를 다 이기고 삼성이 한번 이상 패해야 한다. 

 

삼성은 23일 우리은행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 우리은행이 22일 하나원큐에게 2점차로 접전을 하며 체력소모를 한 상태에서 연달아 경기를 치뤄야 하고 삼성은 충분히 휴식을 취한 상태다. 마지막 경기 상대 역시 비교적 약체인 하나원큐. 

 

반면 BNK 썸은 강팀인 신한은행,우리은행전을 남겨두고 있어 상대적으로 삼성에 비해 힘든 경기를 치뤄야 한다. 

 

어쨌든 경기는 해봐야 아는 법. 플옵을 결정지은 상위팀이 남은 경기를 어떻게 임하는지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 (컨디션 조절을 위해 주전들 체력 안배를 해준다던지 하면 의외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두 팀간에 1경기차가 난데는 KB스타즈 박지수의 출전여부가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본다. 삼성과의 경기에서는 박지수가 허리통증으로 결장해서 삼성이 1점차 신승을 거두었고, BNK 썸과의 경기에서는 허리 통증에서 회복한 박지수가 15점에 리바운드를 무려 19개나 잡아내면서 골밑을 장악. KB스타즈가 손쉽게 승리를 거두었다. 

 

자력 진출의 기회는 날라갔지만 BNK 썸에게도 아직 실낱같은 기회는 남아있다. 삼성과의 마지막 4위 싸움은 2021-2022 리그의 흥미로운 감상포인트다. 

 

 - 재미있는 BNK 썸 농구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