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밥 맛있게 먹는법, 먹는 순서

오늘은 초밥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사실 재료만 신선하면 저렴한 마트 초밥이건 유명 일식집 초밥이건 어떻게 먹어도 맛있긴 하죠. 없어서 못 먹지 맛없어서 못먹었던 기억은 거의 없는 거 같아요.

하지만 좀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초밥 먹는 순서와 간장 손쉽게 찍어먹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초밥 먹는 순서, 맛있게 먹는 방법


초밥 맛있게 먹는법, 먹는 순서

초밥 맛있게 먹는 법



가성비 마트표 초밥

평소 자주 들리는 홈플러스에서 초밥 한 팩을 사왔습니다.

9000원이 안되는 가격에 20피스의 초밥이 종류별로 가지런히 정렬되어 있네요. 보통 회전초밥집 1피스 가격에 2000원 정도 되는걸 감안하면 가성비가 정말 좋죠.





나름 실한 구성

락교, 초밥 먹을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생강절임, 간장 소스와 와사비까지 들어있어서 한 끼 맛있게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어요. 초밥 좋아하는 저는 자주 애용하는 편입니다.



종류가 나름 다양하네요

이렇게 용기 빈 칸에 간장과 와사비소스까지 세팅해주면 먹을 준비 끝. 이제 본격적으로 초밥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알아 볼까요.

초밥 먹는 순서

색깔이 연한 생선부터 시작해서 색깔이 진한 생선을 나중에 먹는 것이 초밥 맛있게 먹는 법입니다.



흰살 생선 먼저

‘초밥 먹는데 무슨 순서를 따져?’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틀린 말은 아니에요. 하지만 이렇게 흰 살 생선 먼저 먹고 색이 진한 생선을 나중에 먹는 이유는 맛의 차이 때문입니다.



흰 살 생선이 좀 더 맛이 순하고 담백하거든요. 반면 살이 붉은 생선은 좀 더 맛이 강한 편입니다. 순한 걸 먼저 먹고 단맛이나 맛이 강한 초밥류를 나중에 먹는게 좀 더 맛있게 초밥을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계란말이 초밥 개인적으로 불호

이런 계란초밥도 기본간이 쎈 편이라 나중에 드시는 게 좋아요.



어떤 순서로 먹어야할지 색깔로 보이시죠? 저는 개인적으로 담백한 걸 좋아해서 광어초밥, 연어초밥을 좋아해요. 계란말이초밥이나 한치초밥은 별로더라구요.



물론 새우초밥도 빠질 수 없죠. 새우 좋아하는 경쟁자가 있다면 먹는 순서 따윈 무시해주고 바로 집어먹는 센스가 필요한 순간입니다.

초밥 간장 찍어먹기 안성맞춤, 생강붓



간장 발라먹기 너무 편해

초밥 간장에 찍어먹다가 실수로 떨어트리거나 간장 농도 조절을 잘못해 말도 못하게 짠 초밥 먹어본 기억. 다들 있으시죠? 간장 찍어 먹는 용도로 실리콧 붓을 제공하는 센스있는 초밥집도 있지만 안 그런 곳도 많더라구요.

초밥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이 생강붓을 이용하면 이제 그런 걱정 끝이에요. 생강붓을 간장에 살짝 담궜다가 초밥 위에 살살 발라주면 끝. 은근 재미도 있구요. 간장이 과도하게 뭍지 않아 딱 좋은 간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솔솔 발라서 맛있게 드세요.





이상 초밥 맛있게 먹는법과 초밥 먹는 순서, 생강붓을 이용해 간장 바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맛있는 음식 잘 챙겨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