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 꿈 해몽, 닭이 우는 꿈

오늘은 닭 꿈, 닭 나오는 꿈 해몽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꿈에 등장하는 닭은 예로부터 명예로움과 풍요, 재물, 순조로운 일 진행을 의미하는 길한 징조로 해석하는게 일반적이죠.

다만 몇몇 꿈 내용에 있어서는 다른 의미로 해몽되기도 하는데요. 닭 나오는 꿈에 대해 꼼꼼하게 해몽해드리도록 할게요.

닭 우는 꿈, 닭 나오는 꿈 해몽


닭 꿈 해몽, 닭이 우는 꿈

길몽

나무위에 닭이 있는 꿈

닭이 나무위로 올라가 있거나 날아서 올라가는 꿈의 경우 신분 상승과 명예가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다만 나무위에서 닭이 떨어지는 꿈은 별로 좋지 않아요.

닭이 알을 품고 있는 꿈

알을 품고 있는 닭을 본 꿈의 경우 좋은 꿈입니다. 당장은 크게 티가 나지 않지만 현재 진행중이거나 계획중인 일이 나중에 시간이 지나 빛을 발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닭을 보는 꿈

꿈에서 닭을 보는 경우 보통은 길한 징조로 봅니다. 재물운이 상승할 수 있고, 명예가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데요. 높은데 있는 닭을 보게 되면 더더욱 좋습니다.



장닭이 힘차게 우는 꿈

장닭이 우렁차게 우는 꿈을 꾼 경우 아주 좋은 꿈입니다.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발생하게 될 것이며, 생각지도 않았던 곳에서 기쁜 소식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알에서 병아리가 나오는 꿈

닭이 낳은 알에서 병아리로 부화하는 꿈의 경우 새로운 손님을 맞게 되거나 경제적으로 윤택한 생활을 누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 재물꿈으로 보기도 합니다.



여러마리 닭들이 모이를 먹는 꿈

한마리가 아닌 수많은 닭들이 모여 모이를 먹고 있는 것은 일의 성사, 사업의 발전, 명예나 신분의 상승을 의미하는 좋은 꿈에 해당합니다.

닭의 부리를 자르는 꿈

닭의 부리가 저절로 잘려지거나 부러진 꿈의 경우는 좋지 않지만 꿈에서 내가 스스로 잘랐다면 좋은 꿈입니다. 자신이 추진중인 사업이나 일거리나 좋은 결과로 나타날 것이며, 좋은 기회를 잡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닭이 알을 낳는 꿈

아주 좋은 꿈입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게 되고, 자신이 계획했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입니다. 집안에 큰 경사가 찾아올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닭에게 모이를 주는 꿈

모이를 닭에게 먹이는 꿈의 경우,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가까운 지인을 도와줄 일이 발생할 것을 의미합니다.

닭똥이 가득 쌓여있는 꿈

닭똥이 수북하게 쌓여있는 꿈은 길몽입니다. 똥 꿈이 늘 그렇듯이 재물이나 횡재를 의미하는데요. 목돈이 들어오거나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에 해당합니다.

닭 잡는 꿈

닭을 잡는 꿈의 경우 집안에 큰 경사가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입사, 승진, 합격, 등등 기쁜 소식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꿈에 해당합니다.

닭이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좋은 꿈입니다. 생활 환경이 안정되고 걱정거리없는 무탈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닭을 잡아먹는 꿈

좋은 꿈입니다. 건강 상태가 좋아지고 답답했던 일이 시원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대표적인 길몽에 해당합니다.

새하얀 닭을 보는 꿈

눈부시게 하얀 닭을 보는 꿈은 길몽입니다. 즐겁고 기쁜 일이 발생해 생활에 큰 에너지를 받을 꿈입니다.



내가 맹수가 되어 닭을 죽이는 꿈

내가 사나운 짐승이 되어 닭을 죽이는 꿈의 경우, 날 힘들게 하던 경쟁자나 라이벌을 물리치고 유리한 위치를 장악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에 해당합니다.

새벽에 닭이 우는 꿈

원하는 일이 성사되고 새로 계획중이거나 추진중인 일이 원활하게 착착 진행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닭이 우는 꿈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진행되고 사회에서의 내 입지가 탄탄해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수탉이 우는 꿈은 신분상승, 암탉이 우는 꿈은 재물운을 의미하는 것이 일반적인 해몽입니다.

닭이 지붕위에서 우는 꿈

지붕위에 있는 닭이 우렁차게 우는 꿈의 경우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나의 신분이 상승하고 명예운이 따라올 징조에 해당하는 꿈이랍니다.

닭이 봉황으로 변하는 꿈

닭이 봉황으로 바뀐 꿈은 더할나위없이 좋은 꿈입니다. 지금보다 훨씬 상황이 좋아져서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지고 사업 기반이 탄탄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흉몽

독수리가 닭을 물어가는 꿈

독수리 또는 매 같은 맹금류가 닭을 물어가는 꿈의 경우 손재수나 손해를 입게 되거나 나의 권리를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닭고기를 먹는 꿈

닭은 길몽의 대상인 경우가 많지만 닭고기 먹는 꿈의 경우는 아쉽게도 흉몽으로 해석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건강상태나 컨디션이 떨어질 수 있고 마음고생할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죽은 닭을 가져오는 꿈

죽은 닭은 별로 해몽상 좋지 않습니다. 좌절이나 실패, 중도하차 등등 원만하게 잘 진행되던 일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고양이가 닭장을 쳐다보고 있는 꿈

고양이가 닭을 공격적인 눈으로 쳐다보는 꿈의 경우 흉몽입니다. 나를 시기하거나 해를 끼칠려고 하는 사람이 주변에 있을 수 있고, 타인으로 인해 마음고생할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닭 다리가 부러지는 꿈

닭의 다리가 부러지거나 부리가 부러지는 꿈의 경우 대표적인 흉몽입니다. 잘 진행되던 일에 브레이크가 걸리거나 정성들여 계획했던 일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뱀이 닭을 칭칭 감고 있는 꿈

닭의 몸을 감고 있는 뱀을 본 꿈의 경우 집안에 우환이 깃들수 있고  안 좋은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관리와 컨디션 관리에 신경쓰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리가 묶여있는 닭을 보는 꿈

닭이 다리가 묶여 움직이지 못하는 꿈의 경우, 하고 있는 일이 시원하게 진행되지 않고 답보상태에 빠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장애물이나 방해자가 나타날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강물에 닭이 떠내려가는 꿈

닭이 강물에 휩쓸려 내려가는 꿈의 경우 흉몽입니다. 대인관계에 악영향이 있을 수 있고, 사람들 입방아에 오르내릴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무리한 투자는 손해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세요.

짐승이 닭을 물어가는 꿈

여우나 늑대 등등 짐승이 닭을 물어간 꿈의 경우 다른사람의 계략이나 술수때문에 내가 손해를 입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일을 진행할 때 다른 사람의 감언이설이나 달달한 말에 속아넘어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닭의 목을 비트는 꿈

닭 목을 비트는 꿈의 경우 별로 좋지 않은 꿈입니다. 생활환경이 전보다 나빠질 수 있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시는게 좋겠네요.

닭이 말하는 꿈

말하는 닭을 보는 꿈은 신경쓰이거나 힘든 일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닭의 목을 비틀어 죽이는 꿈

신중하지 못한 행동으로 인해 좋지 않은 결과가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즉흥적으로 일을 결정하면 안됩니다.

닭이 피를 흘리며 싸우는 꿈

피까지 흘리며 싸우는 닭을 보는 꿈은 현실에서도 큰 다툼이나 갈등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주변 사람과 불필요한 언쟁을 벌이지 않도록 말과 행동에 신중을 기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죽은 닭을 여러마리 가져오는 꿈

생닭이 아닌 죽은 닭을 가져오는 꿈의 경우는 흉몽에 가깝습니다. 잘 추진되던 일이 삐긋할 수 있고 좋지 않게 흘러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닭의 깃털을 뽑는 꿈

닭 깃털을 뽑는 꿈의 경우 사람들 앞에서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생각지도 않았던 곳에서 지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닭싸움 구경하는 꿈

닭이 싸우는 걸 구경하는 꿈의 경우 좋지 않습니다. 사람들과의 갈등이 발생할 수 있고 평소에 잘 지내던 사람과 큰 다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닭이 시체를 쪼아먹는 꿈

시체를 쪼아먹고 있는 닭을 본 꿈의 경우 흉한 꿈입니다.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가까운 사람과 큰 마찰이 생길 수 있으니 불필요하게 감정을 건드리는 언행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닭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하루하루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