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구매후기, g533 비교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일명 커보엘 무선헤드셋을 구매했다. 평소 배그, 오버워치 등등 온라인게임을 즐겨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디스코드를 하게 된다. 혼자하는 게임이 아닌 이상 무선헤드셋 마이크를 이용한 음성채팅을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다. 

 

무선헤드셋 로지텍 g533을 구매해서 꽤 오랜 기간 잘 쓰고 있었는데, 요즘 들어 귀를 조이는 장력이 살짝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했다. 로지텍 g533은 소두부터 대두까지 두루두루 쓰기에 착용감이 편한 헤드셋인건 분명하지만 헤드 부분이 여유로운거랑 귀 부분 장력은 별개문제.

 

한번 게임을 하면 장시간 하는 편이라, 좀 헐렁해도 착용감 편한 무선헤드셋을 구매할려고 벼르다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를 구매했다. 이미 커세어 보이드 프로에서 착용감만큼은 넘사벽이라는 후기를 접했었기에 별 고민없이 프로의 후속작 엘리트로 골랐다. 

 

편안한 착용감, 무난한 성능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커보엘) 내돈내산 구매후기

 

 

 

총 구매가는 143,000원.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구매했다. 직구로 사면 몇만원 더 싸게 살수는 있는데, 그냥 빨리 배송받고 싶은 마음에 국내에서 구매.

 

 

산뜻한 디자인

 

커세어 특유의 세련된 컬러감. 

 

노랑색과 검은색의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박스디자인이다. 

 

 

뒷면에는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무선헤드셋의 자세한 사양이 적혀있다. 

 

접이식 플렉시블 마이크에 무게는 400g.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며 드라이버는 50mm.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카본이 있다. 검정 헤드셋에 질린 나는 이번에는 화이트 모델로 구매했다. 

 

그 외 더 디테일한 제품 설명이 있긴 하지만, 내돈내산 후기니까 복잡한건 생략. 

 

 

비트를 절대 잃어버리지마? 난 그냥 게임용으로 산건데.. 

 

 

pc는 물론 플레이스테이션4를 지원한다고 적혀있다. 나중에 플스에도 활용해보는 걸로. 

 

 

 

노란 박스를 오픈하니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본체가 가지런히 놓여있다. 화이트와 블랙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는게 생각보다 괜찮다. 단조롭지 않고 예뻐보인다. 

 

깔끔한 구성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무선헤드셋 구성품 

 

본체+usb동글+팝필터+충전케이블+설명서+방습제로 구성되어 있다. so simple. 

 

커세어 갬성

 

일반적인 동그란 헤드셋과는 사뭇 다른 커세어만의 갬성이 느껴지는 디자인. 

 

 

유연하고 부드러운 마이크 재질

 

마이크는 좌측에 붙어있으며, 고무 느낌의 유연한 재질로 되어 있어 잘 구부러진다. 입가까이 둘수도 있고, 입에서 멀리 둘수도 있다. 함께 제공된 팔터를 끼우면 파열음이나 거친 소리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마이크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헤드셋 왼쪽에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있긴 하지만 잘 쓸일은 없다. 마이크를 머리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켜지고 내리면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 괜찮은 헤드셋에는 거의 대부분 있는 기능이라 크게 색다를건 없다. 

 

친구랑 디코로 테스트도 해보고, 녹음해서 들어보기도 했는데, 마이크 음질은 생각보다 괜찮았다. 전에 쓰던 g533보다 음량도 살짝 큰 느낌이고 또렷하게 잘 들렸다. 

 

폭신한 메모리폼

 

아주 마음에 들었던 헤드 부분. 쿠션감이 상당히 좋고 메모리폼 재질이라 괜찮았다. 착용해보니 쾌적하고 머리는 짓누르는 느낌이 없다. 왜 착용감 끝판왕 헤드셋이라고 부르는지 알것 같다. 

 

 

 

넉넉한 길이감의 충전케이블이 들어있다. 배터리는 보통 16시간 정도 간다고. 테스트삼아 2시간 정도 사용해봤는데 배터리가 43%에서 31%로 변해있는 것을 확인했다. 

 

생각보다 사이즈가 컸던 동글

 

이건 usb동글. 이걸 pc usb단자에 연결하면 무선으로 헤드셋과 연결된다. 

 

 

헤드 옆 부분에는 커세어 로고가 예쁘게 박혀있다. 보면 볼수록 예쁘다. 화이트로 사길 잘한거 같아!

 

 

머리 사이즈에 맞게 조절 가능한 장치도 당연히 있다. 내 머리에는 조금 큰 느낌이라 최대한 위로 올려서 사용중이다. 

 

 

귀가 닿는 부분은 메모리폼에 매시 재질로 통기성과 쾌적함을 살렸다. 쓴듯 안쓴듯 착용감이 너무 좋았다. 귀에 압박이 없으니 게임하는 내내 편안한 느낌. 

 

 

사용중엔 이렇게 led조명이 예쁘게 들어온다. (그런데 난 실용주의자. 배터리가 오래가는게 더 중요하기 때문에 led조명은 끄고 사용중. 어차피 보는 사람도 없으니까.) 

 

led조명을 끄거나 배터리 남은 용량 확인, 가상 7.1 서라운드 기능, 이퀄라이저 프리셋 등을 이용하려면 커세어 iCUE 전용 프로그램을 깔아야 한다. 

 

커세어 iCUE 전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www.corsair.com/us/ko/downloads

 

CORSAIR Downloads | CORSAIR iCUE Software

유용한 팁: 재미있는 사실: PC를 제작하는 것은 레고 조립과 유사하지만 훨씬 더 어렵습니다. CORSAIR iCUE v3.34.170 Cor_Products_iCue_Compatibility WINDOWS 3.34.170 | 10/27/2020 K95 RGB, RGB PLATINUM Cor_Products_Keyboards iCU

www.corsair.com

접속해서 카테고리에서 게이밍 헤드셋을 선택하면 VOID RGB ELITE, USB, WIRELESS, SURROUND 라는 드라이버 다운창이 나온다. 클릭해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된다. 

 

 

마이크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측음 볼륨은 마이크로 말하는 내 목소리를 내 귀로 들을수 있는 기능이다. (난 끄고 사용중.) 조명효과에서는 원하는 조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나처럼 배터리 성능에 신경쓰는 사람은 효과없음을 선택해 조명을 끄고 사용해도 된다.) 

 

 

EQ프리셋에서는 fps 경쟁, 베이스, 클리어채팅,순정,영화극장 분위기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퓨어는 아무런 효과가 없는거고 클리어 챗은 음성을 좀 더 또렷하게 들리게 만들어 준다. (목소리가 작고 잘 안들리는 친구가 있다면 이 기능을 써볼만 하다.) 

 

배터리용량이 표시되고 사용하다가 중지했을때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것도 설정이 가능하다. 

 

음성안내 사용에 체크하면 외국여자 목소리로 마이크 온오프, 측음 기능 온오프, 충전 등을 알려준다.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vs g533 개인적인 비교

 

 

착용감 - g533도 착용감이 좋은 헤드셋이긴 하지만 커보엘이 조금 더 편하다. g533은 귀 부분이 약간 조이는 느낌. 반면 커보엘은 귀 부분이 아주 편하다. 

 

마이크 -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가 아주 약간 더 좋다. 음량도 그렇고 전체적인 음질도 그렇다. g533 마이크는 음질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목소리가 살짝 무전기 느낌에 음량이 약한 편. (마이크 증폭 프로그램 쓰면 크게 사용가능해서 큰 단점은 아니다.) 

 

 

헤드셋 마이크 소리 작을때, Equalizer APO

무선 헤드셋을 하나 구매해서 사용하던 중 마이크 소리가 심하게 작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디스코드에서 증폭 자동 조절을 켜도 목소리가 작게 들린다는 팀원들의 말을 듣고 해결방법을 찾아

ddoblog.com

음질- 귀로 듣는 음질은 g533이 우위. (개인적인 기준) 좀 더 깔끔하고 청량한 느낌. 

 

사실, 두 제품의 성능에 큰 차이는 없다. 다만 나는 좀 더 편안한 착용감과 커세어 갬성이 좋아서 구매했을뿐, 전에 쓰던 로지텍 g533도 나쁘지 않았다. 둘다 소장하고 집에 친구 놀러오면 게임할때 제공하는 걸로. 

 

 

로지텍 G533 무선헤드셋 구매후기, 실사용후기

평소 오버워치, 배그 등등 많은 게임을 즐기는 편이다. 요즘 온라인 게임은 유저들끼리 음성으로 대화하는 디코가 거의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편이라 헤드셋이나 마이크 장비에 대한 관심도 커

ddobl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twitter facebook naver band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