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 꿈, 면도하는 꿈 해몽

수염이 자라는 꿈, 수염 기르는 꿈 등등 수염과 관련된 꿈은 상당히 많습니다. 꿈에 등장하는 수염의 의미는 자신의 자존심이나 용모,지위,자신감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죠.

오늘은 다양한 사례별 수염 꿈 해몽과 면도하는 꿈 해몽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늘 좋은 꿈만 꾸시고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수염 꿈, 면도하는 꿈 해몽 풀이


수염 꿈, 면도하는 꿈 해몽

수염 뽑는 꿈

수염을 뽑는 것은 좋은 의미의 꿈으로 보긴 어렵습니다. 나의 자존심이나 경제적인 사정이 나빠질 것을 의미합니다. 대인관계에도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분쟁이나 다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염이 길게 자라는 꿈

아주 좋은 꿈입니다. 나이드신 분이 이런 꿈을 꾸셨다면 건강이 호전되고 장수할 꿈에 해당하구요. 나이가 어린 사람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나의 위치가 상승하고 경제적으로 풍족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수염 모양이 특이한 꿈

일반적인 수염 모양이 아니고 수염 색깔이 특이하다거나 모양이 특이하게 느껴진 꿈의 경우 길몽에 해당합니다. 남들과의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으며, 재물운이 상승해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가짜 수염을 다는 꿈

본인이 직접 기른 수염이 아닌 가짜 수염을 얼굴에 붙이는 꿈의 경우, 내 주위에서 나를 도와줄 든든한 조력자의 도움을 받을 일이 발생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수염 깍이는 꿈

수염을 본인의 의지로 깍는게 아니라 다른 사람에 의해 깍이는 꿈의 경우는 흉몽에 해당합니다. 타인으로 인해 손해를 입게 되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일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내 얼굴에 수염이 난 꿈

꿈에서 내 얼굴에 수염이 나 있는 꿈의 경우, 수염의 모양이나 형태가 중요한데요. 멋스럽고 깔끔하게 수염이 자라 있는 느낌을 받았다면 나의 신분이 상승하고 프라이드를 유지할 수 있는 길몽에 해당하며, 수염이 듬성듬성 단정하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았다면 자존심을 다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염을 대충 깍는 꿈

수염을 정성스럽게 깍는게 아니라, 대충대충 신경안쓰고 깍는 꿈 해몽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을것을 의미하며, 가까운 사람과 갈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염 기르는 꿈

수염을 길게 기르는 꿈의 경우, 안좋았던 상황이 호전되고 경제적으로 윤택해질 것을 의미하는 풍요를 상징하는 꿈에 해당합니다.



수염이 불에 그슬리는 꿈

보통 불이 등장하는 꿈의 경우 재물운,명예운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는 게 일반적이죠. 하지만 수염이나 머리카락 등등 신체에 나 있는 털이 불에 그슬리는 경우는 흉몽이랍니다. 신상에 안 좋은 일이 발생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빠졌던 수염이 다시 나는 꿈

수염이 빠지는 꿈의 경우 본인의 자존심이 떨어지고 지위가 하락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빠진 수염이 다시 나는 꿈의 경우는 해몽이 달라집니다. 컨디션이 올라가고 심신이 편안해질 것이며 좋은 기운이 함께 할 것입니다.

면도하는 꿈

수염이 빠지거나 다른사람에 의해 강제로 깎이는 꿈의 경우는 흉몽이지만 자신의 의지로 깔끔하게 면도하는 꿈의 경우는 좋은 꿈에 해당합니다. 잘 안 풀리던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고 좋은 결과를 창출해낼 수 있습니다.



수염이 숭숭 빠지는 꿈

얼굴에 난 수염이 저절로 숭숭 빠지는 꿈의 경우,  심리몽에 가까운데요. 현재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여유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고 잠시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수염이 멋지게 난 꿈

멋진 수염이 난 꿈의 경우 재물운이 상승해 풍족한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수염이 꼬불꼬불하게 난 꿈

좋지 않습니다. 걱정거리,근심거리가 발생해 마음고생을 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염 뽑는 꿈

나의 자존심에 상처를 입는 일이 발생할 수 있고, 대인관계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과 이별수가 있을 수도 있으니 말과 행동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얀 수염이 멋스럽게 나 있는 꿈

흰색 수염이 충성하게 나 있는 꿈의 경우, 긴 시간동안 자신을 힘들게 했던 문제나 시원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여자 얼굴에 수염이 나 있는 꿈

여자 얼굴에 수염 난 경우는 일반적인 경우가 아니죠. 해몽 결과 역시 좋은 편은 아닙니다. 신상에 변화가 찾아오는데 그것이 길조라기 보다는 어려움과 난관을 겪게 됩니다. 마음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수염난 여자가 내가 아는 사람일 경우, 그 여자로 인해 내가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 면도하는 꿈, 수염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고 풍요로운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