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나이 계산기, 나보다 언니였어.

어릴때부터 동물을 좋아했다. 한때는 5마리의 강아지를 키운적도 있을 정도. 그 중 몇몇 아이들은 나이를 먹고 무지개 다리를 건넜고.. (울컥). 지금은 치와와,말티즈,시츄 이렇게 세마리를 키우고 있다. 

 

강아지 수명이 사람 수명이랑 비슷하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강아지 수명은 사람의 수명에 비해 심하게 짧다. (약 15년) 그래서 반려견을 키우다보면 원치 않는 슬픈 이별의 순간이 다가올때가 있고, 키우던 강아지가 15살이 넘어가면 마음의 준비를 하기도 한다. 

 

예전에는 강아지 수명 계산을 7을 곱해서 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다. 강아지 나이가 1살이면 사람 나이로는 7살, 강아지 나이가 2살이면 사람 나이로 14살 뭐 이런식..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계산 방법이 살짝 달라졌다고 한다. 

 

 

인터넷 서핑 도중 중앙일보에 올라온 강아지 나이 계산기가 있어서 호기심에 클릭해봤다. 

 

중앙일보 강아지 나이 계산기 

 

반려견 나이 계산기

내 댕댕이 사람 나이로는 몇살?

databrew.joins.com

기존의 강아지 나이 계산기 방식과는 살짝 달랐다. 

 

이용 방법은 쉽다. 접속하면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와 사람 캐릭터가 나오는데, 그 밑의 발바닥을 슬라이드해서 강아지 나이를 맞추면 자동으로 계산해서 보여준다. 

 

이미지 출처: https://news.joins.com/DigitalSpecial/409

그럼 내가 키우고 있는 7살 말티즈는 사람 나이로 대략 62살. 나보다 언니였다. 아니 언니가 아니라 이모 내지는 고모로 불러야 할 판. ㅠㅠ 까불까불 잘 놀고 다니길래 마냥 애기로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고령이었구나. 이제부터는 실수해도 야단치지 말아야지. 

 

키우는 애들 강아지 나이를 계산해보니 뭔가 숙연해지고 가슴이 먹먹해졌다. 똥오줌 못가려도 좋고 내가 아끼는 물건 물어뜯어도 좋으니 아프지 말고 오래오래 내 곁에 있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런 대형견 키우고 싶다. 하지만 아파트에선 무리겠지. ㅠㅠ


이 글을 공유하기

twitter facebook naver band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