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잡음제거 krisp 기능 대박

친구들과 게임을 즐기다보면 음성채팅은 필수다. 과거엔 토크온을 많이 썼었지만 요즘은 음질 깔끔한 디스코드가 대세다. 
 
디스코드를 사용할때 보통 헤드셋을 쓰게 되는데, 이게 겨울엔 괜찮지만 여름엔 정말 덥다. 귀에 땀도 차고 답답한 느낌. 그래서 난 여름에 디스코드용 마이크는 스탠드마이크를 사용한다.
 
스탠드 마이크에 무선이어폰 조합은 정말 편하다. 헤드셋처럼 머리가 조여오는 느낌도 없고 귀에 땀도 차지 않는다. 다만 스탠드마이크의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따닥따닥 키보드 치는 소리가 마이크로 쉽게 유입된다는 것. 
 

디스코드 잡음제거 krisp 기능 대박


디스코드 잡음제거 krisp 기능 대박
 

키보드 소음 잡아주는 디스코드 잡음제거 krisp 기능

 
나처럼 스탠드마이크를 쓰면서 키보드 소음 유입이 걱정되는 사람을 위해 디스코드에 좋은 기능이 하나 있다. 잡음제거 – krisp 기능이다.
 


 
디스코드 접속후에 하단 닉네임 옆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옵션으로 진입할 수 있다.
 


 
옵션에서 [음성 및 비디오]로 들어가면 [고급] 옵션이 보인다. 거기에 잡음제거를 켜면 된다. 
 


 



 
사실 이 잡음 제거 기능이 나온지는 꽤 되었다. 초창기에 이걸 켰더니 키보드소리-박수소리-옆에서 개 짓는 소리는 잘 제거가 되었다. 하지만 내 목소리까지 변형시키는 느낌도 있었다. 어딘지 모르게 둔탁하고 탁한 목소리로 바뀌는 느낌이라 이 기능은 사용하지 않았다.
그러던 와중에 이번에 스탠드 마이크를 하나 새로 구입하고 디스코드를 했는데 키보드 치는 소리가 너무 거슬렸다. 그래서 다시한번 디스코드  잡음제거 – krisp 기능을 써보았더니 예전과는 딴판이었다. 내 목소리 변형도 거의 없고 키보드 치는 소리, 주변 소음을 가볍게 없애줬다.
 


krisp 기능 안내 페이지로 들어가 어떤 원리인지 알아봤다. 소음 필터링 소프트웨어 기술이라고 한다. 개 짖는 소리, 자동차 빵빵대는 소리, 문여는 소리 등을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이 나와있다. 현재 베타 상태인데 정식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 더 좋아질 듯. 
 
내 목소리만 또렷하게 잘 잡아내서 대만족. 이제 더운 여름에 답답한 헤드셋은 안써도 되겠다. 키보드 소음 유입 걱정없이 스탠드 마이크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괜찮은 기능인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