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너는 내 운명, 전도연 황정민

밥상에 숟가락 올려놓고 상받았다는 황정민의 수상 소감으로 유명한 영화 '너는 내 운명'. 연기잘하기로 손꼽히는 배우 황정민, 전도연 조합에 감동적인 스토리로 많은 화제를 모은 영화다. 

영화 '너는 내 운명'은 에이즈에 감염된 업소 출신 여성을 여전히 사랑하는 한 남성의 순애보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엄밀히 말해 실화 영화는 아니다. 실제 사건에서 모티브를 얻은건 맞지만 영화적 상상력이 많이 가미된 편. 

눈물 펑펑 슬픈 영화 '너는 내 운명'  


영화 제목: 너는 내 운명 (You're My Sunshine!)

개봉일: 2005년 9월 23일
장르: 로맨스,멜로
러닝타임: 121분

출연: 전도연,황정민,나문희
감독: 박진표 / 주요작품: 내사랑 내 곁에,공범,오늘의 연애,그놈 목소리


영화 너는 내 운명 줄거리 (스포X) 


36살 농촌 노총각 석중(황정민). 그 나이 되도록 변변한 사랑 한번 못한 순진 무구한 캐릭터. 첫사랑에게 동정을 바쳐야 한다는 지론을 갖고 있는 이 영화의 남자주인공. 

순박한 시골 총각으로 홀어머니 모시면서 성실하게 살아가고 있다. 작은 꿈이 하나 있다면 젖소 목장을 경영하는 것. 

 

그런 석중의 마음을 송두리채 빼앗아간 미모의 여인이 있었으니 바로 이 영화의 여주인공 은하(전도연). 하는 일은 다방에서 차를 팔고 배달도 나가는 다방 레지다. 

은하에게 첫눈에 반한 석중은 그만의 방식으로 마음을 전한다. 그런 석중이 싫지 않은 은하. 하지만 은하는 사랑 따위는 필요없다며 그의 마음을 쉽게 받아주지 않아 석중의 애를 태운다. 

아들이 다방 레지에게 빠져 있는 모습을 좋아할 엄마가 있을까? 석중의 엄마(나문희)는 은하와 석중을 떼어놓을 심산으로 아들을 강제로 선을 보게 한다. 이것을 목격한 은하는 홧김에 배달을 나가게 되는데..


배달을 나간 은하는 손님에게 폭행을 당하게 되고 병원 신세를 지게 된다. 석중은 지극정성으로 은하를 돌보며 자신의 애틋한 사랑을 고백하고.. 은하는 마침내 석중의 마음을 받아들이기로 한다. 

 

결혼 후 하루하루 깨 볶느라 정신없는 은하와 석중. 행복도 잠시.. 이들 부부에게 위기가 찾아온다. 은하의 전남편이 찾아와 과거를 폭로하겠다며 협박을 하기 시작한것. 석중은 가정을 지키기 위해 가지고 있던 젖소도 팔아 은하 전남편에게 건네준다. 은하에게는 비밀로 한 채.

 

이대로 한숨 돌리나 싶었지만 설상가상 석중에게 또 한번의 시련이 찾아온다. 아내 은하가 에이즈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 

한편 남편 석중이 전남편에게 돈을 해준걸 알게 된 아내 은하는 석중의 곁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석중은 은하를 찾기 위해 전국으로 돌아다니는데.. 



영화 너는 내 운명 감상후기


일단 영화가 너무 슬프다. 뻔한 신파이긴 한데 배우들이 워낙 쟁쟁한지라 연기만 보고 있어도 절로 눈물이 쏟아진다. 

그녀가 어떤 사람일지라도, 상황이 어떻건간에 아무 상관없는 석중. 그에게 은하는 옆에 있기만 해도 행복한 존재다. 한 여자를 무조건적으로 사랑하는 남자의 순애보가 참으로 감동적이다. 


스토리도 감동적이지만 주연배우들의 연기력 역시 두 말 하면 입아프다. 맡은 역할에 완벽하게 빙의한 듯한 신들린 연기를 펼친 전도연,황정민. 영화 '너는 내 운명'으로 상도 엄청나게 많이 받았다. 

전도연 - 43회 대종상 영화제(여우주연상), 3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최고의 여자배우상), 13회 춘사영화상(여우주연상), 4회 대한민국 영화대상(여우주연상), 8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올해의 여자배우상), 25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여우주연상) 

황정민 - 29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최우수 남우주연상),3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최고의 남자배우상),4회 대한민국 영화대상(남우주연상),26회 청룡영화상(남우주연상)



다소 통속적인 내용임에도 감정이입이 잘 되는 이유는 배우들의 열연때문. 영화 '너는 내 운명'은 나에게 묵직한 감동을 전달해준 괜찮은 멜로 영화였다. 

진정한 사랑이라는 말이 많이 퇴색되고 있는 요즘, 현실에서도 이런 남자가 있을까 살짝 의문이 들긴 한다. 사랑은 밀당이니 뭐니 이런 말 하는 사람들은 평생가도 못 느껴볼 감정이 아닐까? 영화 속 석중은 사랑한다면 그 어떤 것도 이유가 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미지 출처: 다음영화  https://movi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