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김밥, CU 계란참치마요 김밥 후기

집 근처 CU편의점에 들러 이것저것 먹을 걸 사왔다. 처음엔 편의점 도시락을 살 계획으로 간 거였는데 진열대에 나란히 전시된 다양한 김밥들을 보니 맛있어 보여서 급 노선 변경. 내가 고른건 CU 계란참치마요 김밥이다. 

김밥속에 내가 좋아하는 계란이 푸짐하게 들어있고 언제 먹어도 맛있는 참치마요까지. 단백질 덩어리 계란, 참치가 주재료인지라 건강에도 살짝 좋을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CU 계란참치마요 편의점 김밥 솔직 후기


1줄 가격은 2,300원. 단무지에 싸구려 햄으로 대충 만든 김밥과는 달리 계란, 참치 등 괜찮은 재료가 들어가 있는 것 치고는 나쁘지 않은 가격. 


김밥의 기본은 밥이 맛있어야 한다. 밥맛좋은 신동진미 햅쌀을 썼다고 한다. 재료비를 아끼기 위해 오래되고 묵은 김을 쓰면 바로 티가 나는데, 여긴 완도김을 썼다니 나름 신경쓴 느낌. 


냉장보관에 전자렌지에 돌려 먹으라고 나와있다. 조리 시간은 1000W 기준 30초. 700W 기준 40초. 


CU 계란참치마요 김밥 중량은 235g. 칼로리는 402kcal다. 일반적인 김밥 칼로리가 1줄 (300g)당 480~500kcal 정도 하는것과 비교하면 중량, 칼로리가 살짝 낮은 편. 왜 그런지 원인을 알 수 있었다. 


포장을 까보니 김밥은 총 8조각. 물론 썰기 나름이지만 일반적인 김밥에 붙어있는 꼬투리도 없고 양도 일반 김밥보단 살짝 부족해 보이긴 한다. 


김밥속을 보니 독특한 비쥬얼이다. 계란 지단이 엄청 푸짐하게 들어있고 참치마요는 계란 지단에 비해선 살짝 부족. 거기에 단무지가 깨알같이 들어있다.  


CU 계란참치마요 김밥은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참치로 이뤄져 있어 영양학적으로는 괜찮아보인다. 야채가 없는 부분이 살짝 아쉽긴 하지만 아삭한 단무지가 잡아주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의 김밥인지라 라면이나 비빔면 등등 자극적인 음식과 함께 곁들이면 꽤나 잘 어울릴거 같다. 다음에도 사먹을 의향 있음. 

-내 돈 주고 사 먹은 솔직한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