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꿈, 먹구름 낀 꿈 해몽

오늘은 구름 꿈 해몽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예쁜 빛깔의 오색 구름 꿈부터 잔뜩 흐린 날 끼어있는 먹구름 꿈까지 구름의 모양이나 색깔, 상황에 따라 해몽 결과는 조금씩 달라지게 마련입니다.

일반적으로 구름을 보고 편안하고 좋은 느낌을 받았거나 구름 색깔이 맑고 흰색에 가까울땐 길몽으로, 구름이 어둡고 탁한 색깔이거나 구름을 보고 우울한 감정을 느꼈다면 흉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구름 꿈 해몽.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름 꿈, 하늘에 구름 낀 꿈 해몽

구름 꿈, 먹구름 낀 꿈 해몽


 

구름에서 떨어지는 꿈

구름 위에 있다가 아래로 떨어지는 꿈의 경우 흉몽입니다. 제대로 된 준비없이 무리하게 일을 벌였다가 실패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거든요. 자신있는 분야일수록 리스크를 줄일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면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황금빛 구름이 떠있는 꿈

금빛 찬란한 구름 꿈의 경우 아주 상서로운 꿈입니다. 내 명예나 위치가 높은 자리로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높은 자리로의 승진, 좋은 학교로 입학, 더 큰 집으로 이사 등등 지금보다 더 좋은 상황으로 기분좋은 변화를 맞이할 것입니다. 
 

파란 구름 꿈

꿈에 본 구름 색깔이 파란 색이었다면 좋지 않은 기운을 상징합니다. 구설이나 말다툼 등등으로 대인관계가 악화될 수 있으니 불필요한 말이나 실수를 줄이시는 게 좋습니다. 
 

구름이 내몸을 감싸는 꿈

구름이 나의 몸을 감싸는 꿈의 경우 길몽에 해당합니다. 내가 부족한 부분을 주변의 도움을 받아 커버할 수 있음을 의미하거든요. 혼자서 감당하기 힘든 일이 있거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 가까운 사람들의 도움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등산중에 구름을 만나는 꿈

산을 오르다 구름을 만나는 경우 맑고 깨끗한 구름이었다면 지금 진행하는 일이 더 잘 풀릴 것을 의미하는 것이며 먹구름을 만났다면 중간에 차질이 생겨 힘든 상황에 놓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구름에서 소나기가 내리는 꿈

소나기 구름의 경우 생활속에서 놀라운 변화가 일어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평소에 가보지 않았던 곳에 가게 되거나 평소에 경험해보지 못한 일들을 겪게 됨을 의미합니다. 길흉을 논할만큼 심각한 상황은 아니며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에 보너스처럼 색다른 날이 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름 사이로 새들이 날아다니는 꿈

번잡스럽게 새들이 구름 사이를 날아다니는 꿈의 경우 지금 상황이 별로 좋지 않다고 알려주는 꿈에 해당합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중간 점검을 해보는 것이 좋구요. 꼼꼼한 준비없이 무모하게 도전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노을진 하늘에 구름이 보이는 꿈

해가 지는 저녁 노을 하늘에 구름이 보이는 꿈. 참 상상만 해도 아름답고 낭만적인데요. 하늘의 노을은 일의 마무리를 의미하고 예쁜 구름은 좋은 결과를 의미합니다. 자신이 추진하던 일들을 별다른 사고없이 무난히 마무리하여 좋은 성과를 얻을 것입니다. 
 


 

 

구름을 바라보는 꿈

구름을 바라보는 꿈의 경우 대체적으로 길몽이지만 구름 색깔이나 구름을 보면서 느끼는 기분에 따라 해몽이 달라집니다. 구름이 예쁘고 기분좋게 느껴지면 좋은 일이 생길것이며, 구름이 탁하고 검거나 구름을 보고 불쾌한 기분이 들었다면 컨디션이 악화되고 하는 일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어요. 
 
 

붉은 색 구름 꿈

구름 색깔이 빨간 꿈의 경우 햐얀 구름 꿈과 마찬가지로 좋은 꿈입니다. 현재 계획중이거나 진행중인 일이 탄력을 받아 잘 풀려나갈 것을 의미합니다.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름이 밝게 빛나는 꿈

구름이 환하게 빛나는 꿈의 경우 길몽입니다. 대인관계도 좋아지고 사회적으로도 성공할 꿈인데요.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게 되고 인기가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구름이 해를 가리는 꿈

태양을 구름이 가린 꿈. 태양은 나의 자존심이나 명예를 의미하는 데 구름이 가린 상황이라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부끄러운 일을 겪게 되거나 자존심이 추락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언행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먹구름이 사라지고 해가 떠오르는 꿈

시커먼 먹구름을 뚫고 태양이 떠오르는 꿈의 경우 아주 좋은 꿈입니다. 안좋았던 상황이 한번에 깔끔히 해결되고 원하는 바를 성취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길몽 중의 길몽이죠. 
 


 

 

용이 승천해 구름속으로 사라지는 꿈

승천하는 용이 하늘위로 날아올라 구름속으로 들어가는 꿈의 경우 사회적으로 높은 위치에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명예 꿈이자 중요한 업무나 기획을 맡아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구름 사이로 햇살이 비추는 꿈

구름 사이로 따뜻한 햇살이 비춘다면 참 기분좋은 일이죠. 해몽 결과 역시 길몽에 해당합니다. 지지리도 안 풀리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일들이 깔끔하게 해결되어 기분좋은 나날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구름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꿈

구름을 타고 아래를 내려다보는 꿈의 경우 많은 사람들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고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게 됨을 의미하는 대단히 좋은 꿈입니다. 출세해서 높은 자리에 오르거나 많은 사람들을 통솔하고 지휘할만한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손으로 구름을 가리는 꿈

손바닥으로 구름을 가리는 꿈의 경우, 나쁜 운을 가린다는 의미로 해몽하기보단 자신의 그릇이나 능력이 많은 것을 커버할 수 있을만큼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점차 규모가 커지면서 발전해 나갈것입니다. 
 
 
 

산 위에 구름이 끼어있는 꿈

대표적인 길몽에 해당합니다. 높은 산은 자신의 지위가 올라갈것을 의미하며 그 주변에 끼어있는 구름은 자신에게 힘이 되어줄 든든한 지인들이 많다는 것을 상징한답니다. 
 

하얀 구름이 날 감싸는 꿈

하얀 구름이 날 감싼 꿈의 경우 하루하루 걱정없이 지낼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심신이 편안하고 일도 잘 풀려 걱정거리 없이 무탈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될 것입니다. 
 


 

 
 

구름이 달을 가리는 꿈

달은 일의 성공을 의미하는데 구름이 달을 가린 꿈의 경우 나쁜 상황으로 일이 중단되거나 주변의 방해로 인해 일이 실패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구름을 벗어난 달 꿈

달이 구름에서 벗어나는 꿈의 경우 어렵고 힘들고 짜증나는 상황에서 탈출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동안 마음고생 많이 하신 분들이라면 모처럼 활짝 기분좋게 웃을 날이 찾아올 거에요.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어있는 꿈

하늘이 시커먼 먹구름으로 온통 뒤덮혀 있는 꿈의 경우 지금 나의 현실이나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리한 투자나 모험보다는 안정을 취해야 할 시기입니다. 돌다리를 두드리며 건너듯 조심조심 진행해야 합니다. 
 


 

 
 

구름이 흩어지는 꿈

뭉쳐있던 구름이 부서지듯 흩어지는 꿈의 경우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일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지출이나 투자는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름안에서 용이 큰 소리를 내는 꿈

구름 안에 있는 용이 큰 소리로 괴성을 지른 꿈의 경우 명예운이 상승할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한 행동이나 내가 처리한 업무가 큰 성공을 거두고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자욱한 구름때문에 앞이 보이지 않는 꿈

구름이나 안개가 자욱하게 끼어 앞이 보이지 않는 꿈의 경우는 반흉반길입니다. 뚜렷한 아이디어나 뾰족한 수가 떠오르지 않아 답답한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이런 경우는 나 뿐만 아니라 경쟁자 역시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좋은 아이디어를 통해 먼저 한발 앞서나갈경우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구름 꿈

하늘에 노란색 구름이 떠있는 꿈의 경우 좋은 꿈입니다. 자신의 입지가 상승하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을 의미합니다. 먹구름은 좋지 않지만 예로부터 노란색 구름 꿈은 길몽으로 봐왔습니다. 
 
 

구름에서 불덩이가 떨어지는 꿈

하늘에 떠있는 구름에서 불덩이가 땅으로 떨어지는 꿈의 경우 태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높은 자리에 올라 사회적으로 크게 성공할 아이를 낳을 것을 의미하구요. 태몽이 아닌 경우 자신의 명예가 상승한다는 것으로 해몽합니다.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구름 타고 하늘을 나르는 꿈은 상상만 해도 신나는 일이죠. 현실에서도 좋은 기운이 상승해 하는 일이 일사천리로 진행될 것을 암시합니다. 또 명예운이 상승해 자신이 속한 곳에서 높은 자리에 오를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 오색구름 꿈

오색 찬란한 화려한 구름이 하늘에 떠있는 꿈의 경우 대길한 꿈입니다. 자신의 사업이 확장되고 학생의 경우 성적 상승, 좋은 학교에 진학하는 등 좋은 일들이 생길것을 의미한답니다.
 
 

검은 구름에서 번개치는 꿈

검은 먹구름은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의미하고 번개는 그 어려움을 해결할만한 좋은 기회를 잡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즉, 지금 잘 안풀리고 힘든 일이 있다면 그 일을 타개할만한 전환점을 맞이할 것을 의미하는 괜찮은 꿈입니다. 
 


 

 
 

구름이 걷히고 하늘이 맑게 개이는 꿈

하늘이 맑게 개이면서 구름이 사라지는 꿈의 경우 길한 꿈입니다. 근심거리, 걱정거리가 사라지고 생활이 안정을 찾을 꿈입니다. 거기에 컨디션도 좋아서 건강하고 유쾌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될 것입니다.
 
 

구름이 별을 가리는 꿈

반짝반짝 빛나는 별을 구름이 가려버린 꿈의 경우, 별은 나의 상황을 의미하고 구름은 방해자를 의미합니다. 내 인생에 도움이 되기는 커녕 오히려 해가 될만한 사람이 주위에 있을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를 한번 점검해보세요.
 


 

 
 

맑은 하늘에 먹구름이 끼는 꿈

별로 기분좋은 꿈은 아니죠. 이런 꿈의 경우 근심걱정거리가 생기거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아 마음고생할 일이 발생할 것을 의미하는 흉몽에 해당합니다. 
 
 

검은 구름이 집을 덮는 꿈

까만 먹구름이 내 집을 집어삼키듯 덮어버린 꿈의 경우 집안에 우환이 발생하고 나쁜 소식을 접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건강이나 컨티션이 안좋아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