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위 꿈, 바위 깨는 꿈 해몽

오늘도 좋은 꿈 꾸셨나요? 오늘 알아볼 꿈 해몽 주제는 ‘바위 꿈’입니다. 꿈에 등장하는 단단한 바위는 일의 성공과 탄탄한 입지를 상징하는 길몽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모든 꿈 해몽이 그렇듯이 몇몇 예외적인 상황에서는 흉몽으로 해석되기도 한답니다.
 

바위 꿈, 바위에 오르는 꿈 해몽



 

바위 깨는 꿈

단단한 바위를 깨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누구의 간섭이나 방해도 받지 않고 자신의 의지로 한 행동이기 때문에 현실에서도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하는일을 진취적으로 이끌어 나갈 꿈입니다. 노력한 만큼의 댓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위 위로 올라가는 꿈

바위 위로 올라가는 꿈의 경우 일의 성공, 노력에 대한 보상 등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수험생이라면 합격 소식을 기대할 수 있겠구요. 좋은 직장으로 옮기게 되는 등 자신의 입지가 상승할 꿈입니다. 
 

망치로 바위 깨는 꿈

망치 또는 다른 도구를 이용해 바위를 깨는 꿈은 자신의 능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명예운이 올라가고 자신이 속해있는 단체에서 높은 자리에 오르게 되는 꿈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바위가 날아다니는 꿈

바위가 하늘위로 날아다니는 꿈의 경우 명예운이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승진이나 합격수가 있을 수 있으며 자신의 능력을 여러 사람들 앞에서 인정받게 됩니다. 
 

바위가 보이는 꿈

바위가 눈에 보이는 꿈은 특별한 나쁜 상황이 없었다면 길몽으로 해석이 됩니다. 자신의 입지가 단단해 질 것을 의미하는데요. 불안정하고 힘들었던 상황이 해결되고 안정을 찾을 것을 의미합니다. 
 


 

 

바위를 밀어도 꼼짝도 안하는 꿈

바위를 움직여 보려고 손으로 밀어도 꼼짝도 하지 않는 꿈의 경우 현실에서 자신의 능력 이상의 일을 맡아 정신적으로 힘든 상태임을 의미하는 심리몽입니다. 현재 하는 일이 힘에 버겁다면 다른 사람과 협력해서 해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바위에 꽃이 피어있는 꿈

바위에서 꽃이 피어있는 걸 본 꿈은 자신이나 가족에게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태몽으로 해석할 경우에는 사회적으로 크게 성공할 아이를 낳을 꿈으로 보기도 합니다. 바위에 이끼가 끼어있는 경우에도 비슷하게 해몽을 합니다. 
 
 

바위에서 뛰어내리는 꿈

바위에서 떨어지는 꿈은 흉몽이지만 본인의 의지로 뛰어내리는 꿈의 경우는 크게 나쁜 꿈은 아닙니다. 이사를 간다던지, 직업을 바꾼다던지 등등 일신상에 변화가 일어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바위 틈 사이로 물이 흘러내리는 꿈

바위에서 물이 나오거나, 틈 사이로 물이 흘러내리는 꿈의 경우 막혔던 운이 트여서 탄탄대로 잘 진행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차분히 잘 진행하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큰 바위가 길을 막고 있는 꿈

길가에 큰 바위가 보이는 건 길몽이지만, 자신이 가고 있는 행선지를 바위가 가로막고 있는 꿈의 경우는 흉몽입니다. 진행중인 일에 방해물이나 장애가 생겨 어려움이나 실패를 겪을 수 있습니다. 

바위에 깔리는 꿈

바위 꿈이 대부분 길몽이 많긴 하지만 바위에 깔리는 꿈은 흉몽에 가깝습니다. 자신이 진행중인 일이 더이상 앞으로 진보하지 못하고 답보 상태에 머물게 됩니다. 성공 여부도 불투명한 상황속에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위를 안고 있는 꿈

집안에 임산부가 있다면 태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러 방면에 재주가 있는 유능한 아들을 낳을 수 있겠구요. 태몽이 아닌 경우라면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바위위에 앉아있는 꿈

바위위에 앉아있는 꿈의 경우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앉았을때 바위가 편안하게 느껴졌다면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고 생활이 편안해질것을 의미하는 길몽이고, 반대로 바위가 울퉁불퉁해서 앉은 자리가 불편하게 느껴졌다면 원하는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바위위에 누워있는 꿈

바위위에 누워있는 꿈 역시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고 생활이 안정을 찾을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누워있을때 편안한 감정을 느낄 수록 좋은 꿈이에요. 
 

바위에서 떨어지는 꿈

바위에서 추락하는 꿈의 경우 이별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나 의지하던 사람과 멀어질 수 있으니 언행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 사람이다 싶은 사람이 있다면 진심을 다해서 그분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세요. 
 


 

 

반듯하고 평평한 바위를 본 꿈

울퉁불퉁 삐죽한 바위가 아닌 바닥이 반듯하고 평평한 바위를 본 꿈은 좋은 꿈입니다. 생활이 탄탄해지고 안정을 찾게 되며, 목표하는 일이 있을 경우 별다른 위기없이 순탄하게 진행될 꿈입니다. 
 
 

돌을 던져 바위를 깨는 꿈

큰 바위를 향해 돌을 던졌는데 바위가 깨졌다면 어렵고 힘든일이 깔끔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답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징검다리 바위를 건너는 꿈

바위로 된 징검다리를 건너는 꿈의 경우 빠르진 않지만 단계별로 천천히 하나하나 일을 처리해 나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바위가 황금빛으로 빛나는 꿈

바위 색깔이 황금빛으로 찬란히 빛나고 있는 것을 본 꿈은 재물 꿈입니다. 뜻밖의 수익을 올리게 되거나 횡재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바위를 옮기는 꿈

바위를 들어서 다른 장소로 옮기는 꿈의 경우 자신의 영향력으로 환경을 바꾸어 나갈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만의 능력을 발휘하여 일을 진취적으로 처리해나가게 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바위에 머리 부딪히는 꿈

머리를 바위에 부딪힌 꿈의 경우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사고나 구설수가 있을 수 있으니 언행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집안에 큰 바위가 있는 꿈

집안에 큰 바위가 있는 꿈이나 마당에 있는 큰 바위를 본 꿈의 경우 길몽에 해당합니다. 재물운이 상승하고 경제적으로 윤택해질 것을 암시하는데요. 이로 인해 생활이 풍족해질 것입니다. 
 
 

바위 위에 서있는데 파도가 밀려오는 꿈

파도치는 바위 위에 서있는 꿈의 경우 현재 상태가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업무상으로 힘든 위기가 닥쳐올 수 있습니다. 
 


 

 
 

작은 돌이 바위로 변하는 꿈

작은 돌이 큰 바위로 변하는 걸 본 꿈의 경우 사업이 확장되고 하는 일이 크게 발전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지금은 작고 초라하지만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은 크게 열려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 위에 바위가 있는 꿈

강이나 바다, 호수 등등 물 위에 바위가 있는 꿈은 자신이 속해있는 단체에서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줄을 타고 바위를 올라가는 꿈

혼자서는 해결하기 힘든 일을 주변의 도움을 통해 진행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끝까지 올라갔다면 일의 성공을 의미하며 중간에 포기하고 내려왔다면 일이 해결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바위를 굴리는 꿈

무거운 바위를 굴려버린 꿈의 경우 자신의 능력이 출중하여 하는 일마다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는 일이 막힘없이 술술 진행되고 어려움을 겪지 않습니다. 
 
 

암벽을 타고 위로 올라가는 꿈

암벽을 타고 올라가는 꿈의 경우 일의 성공을 의미하는 꿈에 해당합니다. 올라가는 순간 어렵고 힘들게 느껴졌다면 일을 진행하는 도중에 몇가지 장애를 만날 것을 의미하는데요. 끝까지 올라가는 데 성공했다면 그 힘든 고비를 넘기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위를 깨서 조각내는 꿈

큰 바위를 깨서 작게 조각 내는 꿈의 경우 힘들고 어려운 일을 여러 사람들의 힘을 합쳐서 해결해 나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혼자 하기 어렵고 버거운 상태라면 주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바위에 이름이 새겨져 있는 꿈

명예운이 올라가고 경제적으로도 풍족해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특히 바위가 높은 장소에 있거나 새겨진 이름이 자신의 이름이라면 더더욱 좋은 꿈입니다. 바위에 이름을 새기는 꿈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꿈이라서 그런거지 현실에서는 자연을 훼손하면 안되겠죠. 
 
 

사람이 바위로 변하는 꿈

사람이나 동물 등등 살아있는 생명체가 바위로 변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바라던 일이 성사되고 오랫동안 기억될만한 훌륭한 일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상 바위 나오는 꿈 해몽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알아봤습니다. 늘 좋은 꿈만 꾸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