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이라2 (브렌든프레이저,레이첼와이즈)

넷플릭스 영화코너를 살펴보다보니 예전에 재미있게 봤던 영화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었다. 주옥같은 많은 명작영화들이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나의 눈길을 사로잡은건 영화 미이라 시리즈.

넷플릭스에 미이라 1,2,3편이 모두 올라와 있길래 1편부터 정주행을 해볼까 잠시 생각했지만 시간상 제일 좋아하는 미이라2탄만 보기로 했다. 1,3도 나쁘진 않지만 그래도 제일 재미있는건 미이라2다. 

판타지와 액션의 절묘한 조화 '미이라2'  


영화 제목: 미이라2 (The Mummy Returns)

개봉일: 2001년 6월 17일
장르: 판타지,액션
관람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33분

출연: 브렌든프레이저,레이첼와이즈,존한나,아놀드보슬루
감독: 스티븐 소머즈 (주요작품: 반 헬싱,미이라1,2,딥라이징,정글북)


영화 미이라2 줄거리 (스포없음)

 

미이라1편에서 갖은 고생을 함께 하다 정분난 오코넬(브렌든프레이저)과 에블린(레이첼와이즈). 결혼도 하고 사랑스러운 아들 알렉스(프레디보아스)까지 낳고 알콩달콩 잘 살고 있다. 


결혼을 했어도 조신한 가정주부로는 살기 힘들었을까? 모험심과 탐구욕을 숨기지 못해 이집트 무덤을 찾아가는 에블린. 그곳에서 에블린은 자신의 과거를 환영으로 보게 된다. 그녀는 바로 전생에 공주였던 것. 

 


과거 스콜피온킹은 아누비스 군대를 이끌고 세계를 정복한 바 있고 그 댓가로 죽음의 신에게 영혼을 빼았긴 히스토리가 있다. 스콜피온킹이 사라지면서 그의 군대들도 자연스럽게 자취를 감추게 된 것.


스콜피온킹의 팔찌는 그냥 팔찌가 아니다. 스콜피온킹 뿐 아니라 죽음의 아누비스 군대까지 모두 부활시킬 수 있는 중요한 물건. 오코넬,에블린 부부의 아들 알렉스는 우연히 그 팔찌를 손에 넣게 된다. 


아주 오래전 죽음을 무릎쓴 절절한 사랑을 했던 아낙수나문(패트리시아 벨라즈퀘즈),이모텝(아놀드 보슬루) 커플. 


돌고 돌아 두 사람 모두 부활해 감격의 상봉을 한다. 

흉칙한 미이라에서 사람의 모습으로 탈바꿈한 이모텝은 스콜피온킹의 군대를 차지하기 위해 스콜피온킹의 팔찌를 손에 넣으려는 계획을 세운다. 이후 팔찌를 갖고 있는 알렉스를 납치하는데.. 


눈에 넣어도 안 아픈 금쪽같은 아들이 눈앞에서 사라졌는데 가만히 보고만 있을 부부가 아니다. 아들을 되찾기 위한 오코넬,에블린 부부의 필사적인 추격이 시작된다. 오코넬-에블린 커플과 이모텝-아낙수나문 커플의 흥미진진한 대결. 과연 승자는 누가 될까? 


영화 미이라2 감상후기


어드벤처 영화가 주는 원초적인 재미가 듬뿍 담긴 영화다. 영화 시작부터 늘어지는 부분없이 단번에 몰입시키고 영화가 끝나는 순간까지 쉴새없이 휘몰아치는 전개가 압권이다. 미이라1이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강했다면 미이라2는 라이트하게 부담없이 볼 수 있게끔 오락성이 더 강화되었다. 


지금보면 살짝 매끄럽지 않은 cg 정도가 눈에 거슬리긴 하지만 개봉 당시 극장에서 봤을때는 입을 벌리면서 본 기억이 있다. 브렌든프레이저,레이텔와이즈 주연 배우의 매력도 여전하고 이국적인 이집트 풍경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영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액션씬, 모험씬 역시 나무랄데가 없다.  

개인적으로 쥬라기공원 시리즈, 인디아나존스 시리즈와 함께 최고로 좋아하는 시리즈물 영화다. 미이라3에서 에블린의 얼굴이 바뀌어 살짝 당혹스럽긴 했지만 말이다. 브렌든프레이저,레이첼와이즈 커플이 다시한번 의기투합해서 미이라4를 찍어줬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다. 


*이미지 출처: 다음영화  https://movi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