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 꿈, 모래 나오는 꿈 해몽

오늘 알아볼 꿈해몽 주제는 ‘모래 꿈’입니다. 모래는 손에 꽉 움켜쥐어도 어느샌가 손에서 술술 빠져나가버리곤 하죠. 꿈속에 등장하는 모래 역시 주로 이룰수 없는 일이나 불확실한 상황, 답답한 심경 등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흉몽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몇몇 상황에서는 좋은 의미의 길몽으로 보기도 합니다. 상황별로 자세하게 해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래 꿈 해몽 풀이

모래 꿈


 

모래를 담는 꿈

모래를 담는 꿈을 꾼 경우, 현재 벅찬 일을 맡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 인한 부담스러운 마음이 꿈으로 드러난 경우입니다. 
 


 

차를 타고 모래위를 달리는 꿈

모래위를 자동차를 타고 달려가는 꿈의 겨우 어렵고 힘든 일을 잘 이겨내고 바라던 바를 성취할 꿈입니다. 지금 일이 잘 진행되지 않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모래위를 맨발로 걸어가는 꿈

맨발로 모래위를 걸어가는 꿈은 나쁘지 않은 길몽에 해당합니다. 어렵거나 해결되지 않았던 일이 잘 해결되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꿈이구요. 모래를 맨발로 밟으면서 기분이 좋았다면 괜찮은 일거리를 맡게되거나 재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바다 모래사장에서 진주를 줍는 꿈

모래사장에서 진주를 우연히 줍는 꿈의 경우 경제적으로 큰 수익을 올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 재물꿈으로 해몽합니다. 또는 무료한 일상속에서 축제와도 같은 즐거운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모래를 보는 꿈

꿈에서 모래가 눈앞에 보이거나 넓은 모래사장을 보는 꿈의 경우 다양하게 해몽이 가능한데요. 넓은 모래를 바라보며 탁 트인 기분을 느끼거나 즐거웠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잘 처리하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을 의미하며, 모래를 바라보면서 답답하거나 힘들게 느껴졌다면 현재 쌓여있는 스트레스가 많다는 것을 나타내는 심리몽에 가깝습니다. 
 

모래사장에서 알을 줍는 꿈

모래밭에서 계란이나 거북이알, 오리알 등등 알을 줍는 꿈의 경우 경제적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직접적인 재물의 형태 외에도 선물을 받는다던지, 상품권이나 쿠폰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모래안에서 금덩어리 줍는 꿈

모래에서 금덩어리를 발견해 줍는 꿈의 경우 대표적인 재물꿈입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부수익이나 횡재수를 얻을 운이 있을 수 있고, 사업가가 이런 꿈을 꾼 경우는 사업이 확장되고 수익이 늘어날 것을 의미합니다. 
 
 

모래언덕을 쌓아올리는 꿈

모래언덕을 쌓는 꿈의 경우 자기개발의 시간을 갖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평소 배우고 싶었던 것을 배우게 되거나 어떤일을 시작하기 전에 꼼꼼하게 준비를 끝마치고 실수없이 일을 잘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래가 쓸려가는 꿈

물이나 바람때문에 모래가 쓸려나가는 꿈의 경우, 노력해도 달라지는 게 없어 상실감에 빠질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이 해왔던 일들이 별다른 수확이 없어서 허무한 마음이 들때도 이런 꿈을 꿀 수 있습니다. 
 


 

모래사막에서 길을 잃은 꿈

모래가 가득한 사막 한가운데서 길을 잃은 꿈을 꾸었다면 참 답답한 기분이 들겠죠. 해몽결과 역시 비슷합니다. 일이 잘 풀리지 않고 노력한 만큼의 성과가 없어서 답답한 상태에 빠지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입안에 모래가 있는 꿈

까끌까끌한 모래가 입안에 있는 꿈. 생각만 해도 불쾌한데요. 해몽 결과 역시 불안하고 초조한 현재 상황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노력한만큼의 댓가나 결과물이 나오지 않아 정신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모래에서 꽃이 피어나는 꿈

척박한 모래밭에서 꽃이 피어나는 꿈은 길몽입니다. 그동안 힘들고 어렵게 진행해왔던 일들이 마침내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을 의미합니다. 고진감래라는 사자성어와 잘 어울리는 꿈이죠. 
 


 

모래에서 빛이 나는 꿈

모래 안에서 반짝거리는 빛을 본 경우 길몽입니다. 합격이나 당선, 직장에서의 승진 등등 자신의 신분이 올라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모래에서 불이 나는 꿈

모래에서 불이 나거나 불꽃이 일어나는 일은 쉽게 상상할 수 없죠. 꿈에서 이런 것을 본 경우 대박의 기운이 숨어있습니다. 불가능해보이던 일이 성사되거나 횡재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래에 발이 빠져 걷기 힘든 꿈

모래밭에 발이 빠졌는데 걸을 수 없을 정도로 힘든 느낌을 받았다면 좋은 꿈이 아닙니다. 하고자 하는 일이 진척이 되지 않고 답보 상태에 머무르게 되어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모래사막을 걸어가는 꿈

모래사막을 걸어가는 꿈의 경우 원하는 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아 힘든 상황에 빠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목적지를 정해놓고 빠르게 사막을 헤쳐나갔다면 힘든 과정을 잘 해결할 것을 의미하지만, 목적지 없이 하염없이 걷기만 했다면 좋지 않은 꿈입니다. 
 
 

모래성을 만드는 꿈

꿈에서 모래성을 만든 경우, 현재 진행중인 일을 다시한번 점검해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서둘러 일을 끝마치기보단 꼼꼼히 확인하여 실수없이 잘 마무리하라는 경고의 의미가 있습니다. 
 


 

모래를 먹는 꿈

먹을 수 없는 모래를 먹었으니 좋은 꿈으로 보긴 어렵습니다. 잘 진행되던 일이 암초를 만나 힘든 위기에 닥치게 될 것입니다. 위기에서 급하게 대응하면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차분하고 담담하게 위기에 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모래를 짊어지고 걸어가는 꿈

등 뒤에 모래를 짊어지고 걸어가는 꿈의 경우 감당하기 힘든 어려움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피곤한 상태임을 암시합니다. 쌓인 스트레스가 많고 답답하고 힘든 감정이 꿈으로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손에서 모래가 빠져나가는 꿈

모래를 움켜쥔 손에서 모래가 술술 빠져나가는 꿈의 경우, 경제적인 손실을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할 수 있으며 손재수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가마니에서 모래가 새어나오는 꿈

모래가마니에서 모래가 줄줄 새어나오는 꿈은 경제적인 손실이나 건강의 악화를 의미하는 흉몽에 가깝습니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야 할 것이며, 컨디션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면 건강을 잘 챙겨야 합니다. 
 
 

모래위에 건물이 서있는 꿈

모래위에 건물이 서있는 비현실적인 꿈의 경우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잘 헤쳐나가 마침내 성공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모래시계를 보는 꿈

꿈에서 모래시계를 바라보고 있었을 경우, 자신을 돌아보고 마음을 차분하게 다스리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로 인해 맡은 일이나 추진중인 일을 슬기롭고 꼼꼼하게 잘 처리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한 꿈

모래가 가득한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본 꿈은 두말할 필요없는 길몽입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거나 주변의 도움을 받아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모래를 운반하는 꿈

모래를 힘들게 운반하는 꿈의 경우 노력에 비해 보수나 댓가가 턱없이 부족할 것을 의미합니다. 또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모래에 나무를 심는 꿈

나무가 자랄수 없는 환경인 모래에 나무를 심었다면 흉몽입니다. 올바르지 않은 선택, 무모한 투자 등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그로 인해 손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모래주머니가 쌓여있는 꿈

모래주머니를 본인이 차곡차곡 쌓는 꿈이나, 쌓여있는 모래주머니를 보는 꿈의 경우 재물운이 상승하고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모래안에서 뭔가를 찾아낸 꿈

모래안에서 어떤 물건을 찾아낸 꿈의 경우 사회적으로 중요한 자리에 오르게 되고, 자신의 아이디어가 적중하여 괜찮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모래위에 발자국이 남아있는 꿈

모래를 걸어가면서 자신의 발자국이 남아있는 꿈의 경우 자신이 속해있는 곳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 진행중인 일이 유의미한 결과물을 낼 것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모래밭에 씨를 뿌리는 꿈

씨앗을 모래밭에 뿌리거나 심는 꿈의 경우, 현재 시도하고자 하는 일이 비전이 없거나 잘못된 선택임을 경고하는 의미가 강합니다. 지금 내가 하려고 하는 일이 정말 바른 길인가, 답이 보이는 일인가 꼼꼼하게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래밭에서 보석을 줍는 꿈

모래밭에서 반지나 보석, 귀금속 등을 줍는 꿈의 경우 재물운, 애정운이 좋아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경제적으로 큰 수익을 올리게 될 것이며, 솔로인 분들은 좋은 동반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옵니다.

이상 다양한 사례별 모래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늘 좋은 꿈 많이 꾸시고 하루하루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