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 꿈, 소 나오는 꿈 해몽

오늘은 소가 나오는 꿈, 소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소는 인간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가축 중의 하나로 부지런함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동물이죠. 꿈에 등장하는 소 역시 흉몽으로 해석하기 보다는 재물이나 기회, 이권, 명예 등을 의미하는것이 일반적인데요.

다만 모든 소 꿈을 길몽으로 보기엔 무리가 있구요. 일부 상황의 경우 흉몽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사례별 소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 꿈 해몽 풀이

소 꿈


 

소를 훔치는 꿈

꿈에서 소를 훔친 경우, 보통 길몽으로 해석을 합니다. 재물이나 이권을 얻게 되어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애정운으로 해석을 하자면 집안에 임산부가 있는 경우 태몽으로 보는게 일반적이고,  솔로가 이런 꿈을 꾼 경우 혼담이 오고갈 수 있습니다. 
 


 

 

소를 죽이는 꿈

꿈에서 소를 죽인 경우 기분은 살짝 찝찝하겠지만 해몽으로 볼때는 길몽입니다. 명예나 신분이 올라가고 생각지도 않았던 재물이나 좋은 기회를 잡게 될 운이 있습니다. 
 

소와 싸우는 꿈

꿈에서 소와 싸운 경우 현실에서 힘들고 버거운 일을 맡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꿈에서 소와 싸워서 이겼다면 힘든 일을 잘 극복하고 일을 잘 마무리할 것을 의미합니다. 
 


 

 

소를 기르는 꿈

집안이 편안해지고 좋은 소식이나 이익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키우는 소의 숫자가 많을수록 더 큰 성공과 많은 재물, 이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부모님이 소를 끌고 오는 꿈

살아있는 부모님, 혹은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에 소를 끌고 온 경우,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손이 귀한 집안에서 이런 꿈을 꾼 경우 아기가 태어날 수 있으며, 많은 수익이나 좋은 일자리를 잡는 등 경제적으로 막혔던 기운이 풀릴 것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황소 여러마리를 보는 꿈

황소를 보는 꿈의 경우 재물이 따라오거나 좋은 행운이 함께 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봅니다. 여러 마리의 황소를 보는 꿈 역시 여러 분야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하며, 자식이 여럿 있는 분이 이런 꿈을 꾼 경우 여러명의 자식들이 성공하며 잘 살아갈 것을 의미합니다.
 
 

구덩이에 빠진 소를 구하는 꿈

구덩이에 빠졌거나 위기에 처한 소를 구해내는 꿈의 경우 힘든 일을 겪고 있는 사람을 도와줄 일이 있을 것입니다. 
 


 

 

소가 송아지를 낳는 꿈

소가 새끼를 낳은 꿈은 결실, 성취, 풍요를 상징하는 길몽입니다. 오랜 시간 진행해왔던 일이 있다면 좋은 결과물로 나타날 것이며, 평소 원하거나 바래왔던 일이 이루어질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소를 타고 가는 꿈

소 위에 올라타서 앞으로 나아가는 꿈 역시 길몽입니다. 내가 진행중인 일이나 계획중인 일이 주변 사람의 도움을 통해 잘 풀려나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소를 타고 뛰어가는 꿈이라면 더 좋습니다. 하는 일이 번창하고 좋은 결과를 낼 꿈입니다. 
 


 

 
 

소를 사는 꿈

소를 사는 꿈은 중요한 계약을 맺게 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사업이 번창하거나 재산이 늘어나는 등의 좋은 기운을 담고 있기 때문에 계획중인 일이 있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시는 분들의 경우 꼼꼼하고 차분하게 준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소를 파는 꿈

소를 파는 꿈은 사는 꿈에 비해 흉몽에 가깝습니다. 진행중인 일이 지지부진해지고 노력한 것에 비해 성과가 크게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손해나 손재수도 조심해야 합니다. 
 
 
 

소가 죽는 꿈

스스로 소를 죽인 꿈은 길몽이지만, 소가 죽는 꿈의 경우 흉몽입니다.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고 재물운이 나빠져 경제적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자산관리를 꼼꼼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죽은 소를 땅에 묻는 꿈 역시 마찬가지로 집안에 나쁜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소 뿔에서 피나는 꿈

소의 뿔에서 피가 흐르는 꿈의 경우 좋은 꿈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크게 발휘하여 이름을 알리게 되고 출세운이 열리는 것을 의미하며 높은 자리에 오를 명예운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갖고 있던 소를 팔고 다른 소를 사는 꿈

기존에 키우던 소를 팔고 새로운 소를 사는 꿈의 경우, 생활에 즐거운 변화가 일어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직장을 옮기는 등 기존과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조상님이 소와 함께 있는 꿈

소와 함께 있는 조상을 본 꿈은 집안이 화평해지고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 집안에 임산부가 있을 경우 명예가 높고 출세운이 있는 아이를 낳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도 해석이 가능합니다. 
 


 

 

소가 똥, 오줌 싸는 꿈

소가 똥오줌을 싸는 꿈의 경우 대박 꿈입니다. 하고 있는 일이 크게 성공할 꿈이며, 특히 재물운이 강한 꿈으로 해석됩니다. 경제적으로 크게 여유로워질 것입니다.
 
 

소가 산 위로 올라가는 꿈

산 위로 올라가는 소를 본 꿈의 경우 길몽입니다. 진행중인 일이 장애나 사고 없이 척척 잘 진행될 것이며, 자신이 추진중인 사업이 있다면 그 규모가 크게 발전할 꿈입니다. 
 
 

소가 수레를 끄는 꿈

가까운 사람과 힘을 합쳐 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또 나를 도와주거나 큰 힘이 되어줄 귀인을 만날 꿈으로 풀이하기도 합니다. 
 

소가 가마니를 싣고 오는 꿈

가마니를 싣고 오는 소를 본 꿈은 사업이 번창하고 하는 일이 잘 풀려 많은 이익을 낼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재물운을 상징하는 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소가 논밭을 가는 꿈

소가 논이나 밭을 가는 꿈은 생활이 윤택해지고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착착 진행될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조력자도 가까이 하게 될 것입니다. 
 

소를 잡아 소고기 먹는 꿈

원하는 일자리나 기회를 얻게 될 것이며, 재물이나 이익, 횡재수가 있을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여러명이 소를 타고 가는 꿈

여러명이 소 위에 올라타고 가는 꿈의 경우,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도와줄 사람들이 주위에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힘든 일도 잘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소를 잡아 여러 사람들과 함께 나눠먹는 꿈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동 작업을 할 일이 있을 수 있으며, 이익이나 재물을 여러 사람들과 나눠 가지게 됩니다. 
 
 

목장안에 소들이 노는 꿈

목장에서 많은 소들이 한가롭게 놀고 있는 꿈의 경우 좋은 기회나 일거리를 잡게 되어 바빠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그로 인해 높은 수익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할아버지가 소를 끌고 논밭을 가는 꿈

할아버지가 소와 함께 논밭을 가는 꿈의 경우 지금과는 다른 환경에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가까운 지인과의 협의를 통해 지금과는 다른 쪽으로 진로를 변경할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가 쓰러져서 못 일어나는 꿈

잘 가던 소가 쓰러져 일어나지 못하는 꿈의 경우, 하던 일이 실패하고 재기가 힘들만큼 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흉몽이죠. 
 

목동이 소를 모는 꿈

소를 몰고 있는 목동을 보는 꿈은 자신이 여러 사람들을 통솔할 수 있는 자리에 오르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모임이나 조직, 단체에서 높은 자리에 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소를 끌고 산으로 올라가는 꿈

소와 함께 산 위로 올라가는 꿈은 경제적으로 크게 여유로워질 것을 의미하는 꿈이며, 높이 올라가는 꿈일 수록 자신의 위치나 명예가 더 크게 올라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젓소에서 우유 짜는 꿈

좋은 일들이 생길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나오는 우유의 양이 많을 수록 재물이나 좋은 일이 더 많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소의 뿔에 받히는 꿈

소의 뿔이 받혀 부딪히는 꿈의 경우 인관관계에서 큰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이 나에게 섭섭하게 행동하거나 뒤통수를 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지쳐있는 소를 보는 꿈

소가 기운을 잃고 지쳐있는 꿈의 경우 현실에서도 정신적, 신체적으로 여유가 없어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때는 충분한 휴식을 통해 건강관리를 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를 풀어놓고 키우는 꿈

소를 묶어두지 않고 자유롭게 방목해서 키우는 꿈의 경우 자신이 거느리고 있는 직원이나 아랫사람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그로 인해 정신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소의 방울 소리가 들리는 꿈

소의 목에 매달린 방울 소리를 듣는 꿈의 경우, 기다리던 소식을 듣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 오랜시간 잊고 지냈던 사람이나 소식이 끊어진 사람으로부터 연락이 올 수도 있습니다. 
 
 

소의 발에 밟히는 꿈

소가 날 발로 밟는 꿈의 경우, 경제적으로 크게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그로 인해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을 수 있으니 불필요한 빚이나 지출이 없도록 신경을 써야할 것입니다.
 

우리에서 소가 도망치는 꿈

소가 집을 나가는 꿈, 또는 우리에서 소가 도망치는 꿈의 경우 경제적인 손실을 입게되고, 사회적으로 안 좋은 구설수에 오르내리게 되어 나의 이미지가 실추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소가 길을 가로막고 있는 꿈

꿈에서 소가 길을 가로막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경우, 흉몽에 가깝습니다. 자신이 진행중인 일이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거나, 애초에 자신과 맞지 않는 일을 하고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차분히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소를 도둑맞는 꿈

외양간에 있는 소를 누가 훔쳐간 꿈의 경우 계약이나 투자, 동업 등에서 큰 손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