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명곡 방청신청 방법

2011년 시작되어 약 10년 가까이 시청자들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가창력 좋은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레전드 가수들의 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서 부르는 경연프로그램이죠.

불후의 명곡 프로그램은 나이 드신 분들이 특히나 좋아하시죠. 저희 부모님께서도 직접 가서 보고싶다는 말씀을 입버릇처럼 하시길래 시간되면 한번 모시고 갈려고 방청신청을 해봤습니다. 오늘은 불후의 명곡 방청신청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불후의명곡 방청신청 방법 

불후의 명곡 방청신청 방법

먼저 불후의 명곡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등등 포탈홈페이지에서 ‘불후의 명곡’을 검색하면 대표 홈페이지 링크가 뜹니다. 클릭해서 접속을 해주시구요.


홈페이지 메뉴에서 시청자 참여 클릭

불후의 명곡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시청자 참여를 클릭해줍니다. 명곡판정단 모집/ 단체판정단 모집 메뉴가 나오는데요. 단체판정단 모집은 말 그대로 단체로 신청하는거구요. 명곡판정단 모집은 개인단위의 신청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대규모의 단체가 아닌 일반적인 경우라면 명곡판정단 모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양식에 맞게 신청글 작성

신청글 제목과 기본주소, 본인의 나이와 신청내용을 꼼꼼히 작성해서 완료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글 작성시에는 kbs 회원 로그인이 필요하구요.짧고 성의없는 신청글보다는 진심을 담은 사연이라면 더 당첨확률이 높아지겠죠? 그렇다고 해서 너무 장문의 글을 올리면 담당자가 글을 읽다 지칠수도 있으니 적당한게 좋을 듯 싶네요.
(그냥 제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며 당첨 기준은 따로 공개된 것이 없습니다.)
 






이제는 기다림의 시간입니다.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전화 연락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당첨이 되었다고 알려주는 전화가 따로 오구요. 해당 전화를 받지 않을 경우 다른 대기자에게로 당첨 기회가 넘어간다고 하니 잘 챙겨야겠네요. 
 


불후의 명곡 방청시 주의사항

입장할때는 신분증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15세미만은 입장불가능하며, 공연장 내에서 촬영이나 음악을 녹음하는 행위는 하시면 안됩니다. 특히 외부 음식물을 반입하셔도 안되고 공연 도중에 자리를 이탈하시면 안됩니다. (아무래도 점수를 매기는 경연 프로그램이다 보니 꼼꼼하게 챙겨야 할 주의사항이 많네요).

방청은 지정석과 입석이 있는데요. 지정석 인원이 먼저 착석을 하고 남는 자리가 있으면 입석 방청객이 자리에 앉게 되며, 자리가 없는 경우는 게단에서 방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당첨 확인 전화가 올때 입석인지 지정석인지 알려줍니다.)

명곡판정단석 20세 미만 출입 불가.
일반석 15세 미만 출입 불가 (부모 동반시에도 불가능).
티켓 양도나 판매시에는 법적 처벌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
녹화 내용을 개인sns나 인터넷에 스포하는 행위는 삼가.

 


 
이상 불후의명곡 방청신청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