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굴 꿈 해몽

깜깜한 동굴에 들어가거나 동굴속에서 길을 잃는 꿈 등등 동굴과 관련된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꿈 속에 등장하는 동굴은 삶의 편안함, 휴식과 안정 등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상황별로 조금씩 해몽이 달라지긴 합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사례별 동굴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굴 꿈, 동굴로 들어가는 꿈 해몽은?


동굴 꿈

바다안에 동굴이 있는 꿈

바다안에 동굴이 있는 꿈이나 바다속 동굴을 보는 꿈은 중요한 단체나 모임에 가입하게 되고 새로운 일에 착수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아직 직장이 없으신 분들의 경우 새로운 직장에 취직하게 될 수 있습니다. 

동굴속을 바라보는 꿈

동굴 속을 바라보는 꿈의 경우 자신이 맡고 있는 직책이나 학업, 연구에 열심히 매진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현재 맡은 일에 몰두한다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꿈입니다. 

동굴로 들어가는 꿈

동굴로 들어가는 꿈 역시 동굴 속을 바라보는 꿈과 마찬가지로 해석합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깊은 연구와 탐색의 시간을 가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동굴속이 좁고 답답하게 느껴졌다면 몇가지 어려운 상황에 부딪힐 수 있겠구요. 동굴 안이 아늑하고 편안하게 느껴졌다면 무탈하고 평안하게 일을 잘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동굴에서 용이 승천하는 꿈

동굴속에서 용을 보는 꿈이나, 용이 승천하는 꿈의 경우 지위나 명예가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대박 길몽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되고 자신의 능력을 널리 떨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동굴이 무너지는 꿈

동굴이 무너진 꿈은 흉몽입니다. 진행중인 일이 좌초를 만나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며, 힘들게 노력해왔던 일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동굴 안에서 뭔가 찾아낸 꿈

동굴 속에서 어떤것을 열심히 찾다가 마침내 찾아내는데 성공했다면 길몽입니다. 자신이 그동안 해오던 일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동굴속에서 반짝거리는 걸 보는 꿈

동굴 속에서 반짝거리는 무언가를 보는 꿈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주로 창작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이런 꿈을 꾸면 좋은 작품을 발표할 수 있으며 일반인들이 이런 꿈을 꾼 경우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꿈입니다. 
 

동굴속에서 돌아가신 부모님을 만나는 꿈

돌아가신 부모님을 동굴 속에서 뵌 꿈은 반흉반길입니다. 부모님의 표정이 밝고 편안해 보였다면 가정이 평안하고 화목한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구요. 부모님의 표정이 걱정스럽거나 어둡게 보였다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좋지 않다고 경고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동굴안에 보석이 가득한 꿈

동굴 속에 보석이나 금은보화가 있는 꿈의 경우 사업이 번창하고 원하는 바가 성사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이나 어떤 결과물을 기다리고 있는 분들이 이런 꿈을 꾼 경우 좋은 소식을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 
 


 

동굴 안에 샘물이 보이는 꿈

동굴 속에서 샘물을 발견하는 꿈은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생각하지 않았던 수익이나 횡재운이 찾아올 수 있는 꿈입니다. 

동굴 안에 꽃이 피어있는 꿈

깜깜한 동굴 속에 피어있는 꽃을 본 꿈은 길몽에 해당합니다. 원하는 바가 성취되고 진행중인 업무나 사업이 크게 번창할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동굴안에서 짐승을 잡는 꿈

동굴 속 짐승을 잡는 꿈의 경우 성취나 성공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기다리던 소식을 듣게 되거나 자신이 노력한 것에 대한 달콤한 보상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동굴에서 빠져나오는 꿈

동굴 속에서 빠져나오는 꿈의 경우 좋은 꿈입니다. 힘든 상황이 해결되고 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답답하고 힘든 기분이 드는 상황에서 무사히 밖으로 나왔다는 기분이 들었다면 더 좋습니다. 걱정거리가 해결될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동굴 속에서 노인을 보는 꿈

동굴 안에서 노인을 만난 꿈은 나에게 도움이 되고 힘이 되어줄 만한 든든한 조력자를 만나게 되는 꿈입니다. 주위의 도움을 받아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추진할 수 있게 됩니다. 

동굴 속에서 불꽃이 보이는 꿈

동굴 속에서 불꽃이 빛나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재물운이 상승하여 큰 수익을 얻게 될 것이며, 현재 진행중인 일이 좋은 결과물로 마무리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동굴 안에서 차가 지나다니는 꿈

동굴 속에 자동차가 지나다니는 꿈은 여러가지 일을 맡게 되어 생활이 바빠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어려운 일이나 힘든 일로 인해 고생하는게 아니라, 일이 착착 진행되고 일복이 많아져서 바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나쁘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동굴 안에 물이 흐르는 꿈

동굴 속에서 흐르는 물줄기는 보는 꿈은 원하는 바가 무리없이 성사되고 하는 일마다 어려움 없이 순탄하게 진행될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동굴안에서 거북이를 보는 꿈

동굴에서 거북이를 봤다면 건강 상태가 좋아지고 진행중인 일이 탄력을 받아 탄탄대로 성장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거북이 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길한 기운이 더 강합니다. 

동굴 안에서 시체를 보는 꿈

분위기는 서늘하고 기분 나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좋은 꿈에 해당합니다. 원하는 바가 하나씩 이뤄지고 재물이나 기회를 잡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동굴 안에 있는 석순을 따는 꿈

동굴 속 석순을 따는 꿈은 사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하거나 선물로 받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집안에 임산부가 있을 경우 태몽으로도 해석이 가능한데요. 건강하고 씩씩한 아들을 얻을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동굴속에서 짐승이 뛰어나와 놀라는 꿈

동굴안에서 갑자기 짐승이 뛰어나와 놀란 꿈의 경우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해 마음고생할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흉몽에 해당합니다. 
 

횃불을 들고 동굴 속으로 들어가는 꿈

횃불이나 손전등 같은 조명 수단을 갖고 동굴 속으로 들어가는 꿈의 경우 연구나 학업 등등 새로운 전문분야에 매진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로운 것을 준비중이라면 그 일에 열심히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입니다. 
 


 

동굴 속에서 길을 잃은 꿈

동굴 속에서 길을 잃고 방황하는 꿈의 경우 현실 속 환경이 불안정하여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이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이런 꿈을 꾼 경우 마음을 편안히 갖고 일을 급하게 서두르기보단 차분하게 하나하나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굴 안에 갖히는 꿈

역시 좋은 꿈으로 보긴 힘듭니다. 답답하고 힘든 상황에 빠지게 되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게 될 수 있습니다. 
 

동굴 속을 탐험하는 꿈

새로운 작업에 착수하게 되고 그 일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기 위해 열심히 매진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능동적이고 의욕적으로 임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꿈입니다.

이상 동굴 꿈, 동굴 나오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좋은 꿈만 꾸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