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빨리 기르는 법

깔끔하고 가지런하게 잘 정리된 손톱은 손을 예쁘게 보이게 만들어주죠. 하지만 너무 짧은 손톱이나 깨어진 손톱은 손을 미워보이게 만들구요. 매니큐어를 칠해도 예뻐보이지 않습니다.

네일아트를 하건, 매니큐어를 하건 손톱이 어느 정도 길어야 결과물이 예쁘게 나오는데요. 일상생활 도중 손톱이 깨지거나 부러지거나 해서 손톱을 짧게 깎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건강하게 손톱 빨리 기르는 법, 빨리 자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손톱

손톱 빨리 기르는 법

손톱의 주성분은 단백질

우리 몸의 손톱과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죠. 양질의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손톱과 건강한 머리카락을 가질 수 있는데요.

단백질이 많은 음식으로는 콩류, 두부, 닭가슴살, 소고기, 두유, 계란 흰자, 굴, 호두, 우유 등이 있습니다. 꾸준하게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해주시면 건강한 손톱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손톱 영양제 바르기

바르는 손톱 영양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톱이 쉽게 갈라지거나 힘이 없어서 잘 부서지는 손톱의 경우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발라주면 손톱을 보호해주고 손상을 줄여줍니다.

손톱 영양제가 없을 경우는 핸드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는것도 보습와 보호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좋아요.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신경쓰기 

모발의 성장이나 손톱의 성장은 혈액순환과 관련이 높습니다. 손톱 부위를 손으로 마사지하는 것도 졸구요. 책상같은데 손톱을 가볍게 탁탁 쳐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나쁜 습관 고치기

무의식중에 손톱을 물어 뜯는 버릇이나 나쁜 습관들을 버려야 합니다. 의식적으로 손톱을 물어 뜯지 않겠다는 생각을 하시는 것이 좋구요. 집에서 혼자 있을 경우 장갑같은 것을 껴서 물어 뜯으려는 버릇이 나올 때마다 생각나게끔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비오틴 섭취

비오틴이라는 성분이 도움이 됩니다. 신경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손톱 뿐 아니라 모발 성장에도 좋은 성분이구요. 비오틴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시금치,계란,귀리,호두,콩,바나나,땅콩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손톱은 얼마나 빨리 자라나요? 

손톱이 자라는 속도는 하루에 약 0.1mm 정도라고 합니다. 한달 다 해봐도 0.3~0.5mm 정도밖에 안되죠? 나이를 먹을 수록 손톱 자라는 속도도 느려지구요.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영양상태나 생활습관에 따라 또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상 손톱 빨리 자라는 법, 손톱 건강하게 기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