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는 꿈 해몽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에서 벗어나 미지의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픈 소망,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일상속 작은 사치가 아닐까 싶은데요.

여행가는 꿈은 보통 일상의 변화와 새 출발 등을 의미하는 길몽이 많지만 몇몇 상황의 경우 흉몽으로 해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례별 여행가는 꿈 해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행 꿈, 여행가는 꿈 해몽 풀이

여행 꿈


 

기차여행 가는 꿈

기차타고 여행하는 꿈은 어렵고 힘들었던 일이 원활하게 잘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기차 속도가 빠르게 느껴질수록 더 좋은 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차여행 도중에 기차에서 내리는 꿈

기차여행을 떠났다가 목적지까지 가지 못하고 여행 도중에 기차에서 내리는 꿈의 경우 좋은 꿈은 아닙니다. 진행하던 일이 중단될 것을 의미하며, 장애물 때문에 원하는 바를 이루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산으로 여행가는 꿈

산으로 여행 가거나 계곡이 있는 곳으로 여행 가는 꿈의 경우 계획했던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을 암시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여행가서 숙박지가 낡은 꿈

여행을 떠나 낡고 허름한 숙박지에 머무는 꿈은 심리몽에 가깝습니다. 지금의 현실에 대한 불만족,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꿈으로 드러난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길흉을 따지긴 어려우며,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줄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행도중 풍경을 감상하는 꿈

여행을 떠나 자연 풍경을 즐겁게 감상하는 꿈은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정신적, 물질적으로 걱정거리가 사라지고 하루하루 마음이 즐겁고 편안할 것이며, 하는 일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가족과 여행가는 꿈

가족과 함께 여행가는 꿈은 좋은 꿈으로 봅니다. 집안이 평안해지고 걱정거리가 사라질 것이며 가족간의 화목과 우애가 더 깊어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경사스러운 일이 생겨 온 가족이 기뻐할만한 상황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수학여행가는 꿈

수학여행하는 꿈은 많은 사람들과 함께 행동할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직원들 숫자가 많은 곳에 취업하게 될 수도 있고, 많은 인원이 모여있는 단체에 가입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여행가서 고생하는 꿈

여행을 하는 도중에 경비가 없다던지, 몸이 힘들다던지,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여행 가서 고생하는 꿈은 새롭게 시작하려 하는 일과 관련해 아직 준비가 부족하다는 것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무리한 투자나 사업 확장,새로운 시도는 잠시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여행도중 잠시 쉬는 꿈

여행하다가 피곤하면 잠시 쉴수도 있죠. 하지만 꿈에서 여행하다가 쉬는 꿈의 경우 썩 좋은 의미는 아니랍니다. 진행중인 일이 잠시 주춤할 수 있고 일의 진척이 느려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해외여행 하는 꿈 (외국으로 여행가는 꿈)

국내가 아닌 외국으로 여행가는 꿈의 경우 똑같은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변화가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새 직장으로 옮길 일이 있거나 새로운 사업구상을 하게 될 것이며, 재물운이나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비행기타고 여행하는 꿈

비행기를 타고 다니면서 여행하는 꿈의 경우 많은 사람들 앞에서 능력과 재능을 발휘해 이름을 떨칠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명예운이 올라가고 지금보다 저 좋은 자리로 옮기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기차여행을 하며 창밖의 풍경을 바라보는 꿈

기차여행 도중 창밖의 자연풍경을 감상하는 꿈은 현재의 삶에 변화가 찾아올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업종 변경이나 이사, 전학, 전출 등등 평소와는 다른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풍경을 바라보며 즐겁고 편안한 감정이 들었다면 나쁜 변화는 아니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우주여행 하는 꿈

우주여행을 즐기는 꿈의 경우 대박 꿈입니다. 원하는 바가 제대로 이뤄지고 평소 손꼽아 기다리고 있던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수험생의 합격소식, 좋은 직장에 취업을 하게 된다거나 등등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것입니다. 
 

무거운 짐을 들고 여행가는 꿈

여행을 떠났는데 짐이 많아서 무겁고 힘들게 느껴졌다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준비중인 일과 관련해 스트레스가 크고 걱정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반대로 짐이 몇개 안되고 가벼웠다면 자신의 힘으로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도중 짐을 잃어버리는 꿈

여행 도중에 가방이나 짐을 잃어버리는 꿈은 진행중인 일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그 어려움을 해결해 나갈만한 방법이 떠오르지 않아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될 것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혼자 여행하는 꿈

일행없이 혼자 여행을 떠나는 꿈은 두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주변에 믿을만한 사람이 없고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의미하기도 하구요. 반대로 많은 사람들에게 벗어나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은 마음이 꿈으로 드러난 심리몽인 경우도 있습니다. 
 


 
 

친구들과 여행가는 꿈

친한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꿈의 경우, 주변의 도움을 받아 어려운 일을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장애나 걱정거리, 갈등이 해결되고 정신적으로 편안해질 것입니다. 
 

여행 도중 집으로 돌아오는 꿈

여행을 끝까지 하지 못하고 도중에 집으로 돌아온 꿈은 일의 중단, 실패, 계획의 변경 등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관광버스타고 여행하는 꿈

기차나 비행기가 아닌 관광버스를 타고 여행가는 꿈은 일상에서 탈출해 자신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는 마음이 꿈으로 드러난 심리몽에 가깝습니다. 현실에서 컨디션이 떨어져 있거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이런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에 안가봤던 곳으로 여행하는 꿈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미지의 장소로 여행을 떠나는 꿈은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이나 모험적인 일을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입니다. 
 
 
 

부부가 함께 여행하는 꿈

남편이나 아내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꿈의 경우 그리 좋은 의미의 꿈은 아닙니다. 가정 경제가 악화되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되고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예쁜 옷을 입고 여행가는 꿈

나에 대한 믿음, 자신감이 상승해 하는 일마다 의욕적으로  자신감있게 임하게 되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낡고 허름한 옷을 입고 여행가는 꿈

내가 겪고 있는 문제점이나 어려운 상황, 고비를 가까운 지인의 도움을 받아 잘 해결해 나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지금 걱정거리나 고민거리가 있다면 주변에 좋은 사람이 있다면 도움을 청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행가방에 짐을 챙기는 꿈

실제로 여행을 갈 일이 발생하거나, 새로운 직장이나 장소, 모임 등에 참석할 기회가 찾아올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여권을 받는 꿈

어떤 기관에서 여권을 받는 꿈은 해외로 나갈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유학이나 사업, 어학연수 등등 여러가지 상황에 의해 외국으로 나갈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걸어서 여행하는 꿈

교통수단 없이 도보로 여행하는 꿈은 목표를 위해 느리지만 차근차근 앞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꾸준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모님이 여행을 떠나는 꿈

가족들을 두고 부모님만 여행을 떠나는 꿈의 경우 부모님의 신상에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꾼 경우 부모님을 잘 챙겨드리시고 건강관리에 유념하셔야 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 여행가는 꿈

가족여행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가족간의 오해나 갈등이 해결되어 집안이 화목해지고 경사스러운 일이 있을 것입니다.  
 
 

여행이 길고 지루한 꿈

꿈에서 여행이 지루하고 길게 느껴졌다면 현실에서 어렵고 힘든 일을 겪게 되어 정신적으로 피곤하고 답답해질 수 있습니다.
 


 
 

여행가는 꿈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해몽 내용은 달라지지만 여행과정이 행복하고 즐거웠다면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고 그 일이 잘 진행되어 의욕적인 하루하루를 보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며, 여행과정이 힘들고 집에 빨리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힘에 부치고 고생스러운 상황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상 여행가는 꿈 해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