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영화 땡큐마담2 (호혜중,오군여)

오랜만에 옛날 홍콩영화가 보고 싶어 이리저리 찾아보다 btv 영화코너에 '땡큐마담2'가 올라와있어 반가운 마음에 감상했다. 

땡큐마담2는 지금은 후덕한 아줌마가 된 배우 호혜중의 리즈시절 미모를 감상할 수 있는 작품으로 호혜중 외에도 오군여,혜영홍,엽자미,나미미,간혜진 등등 당시 홍콩의 인기여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코미디와 액션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어 킬링타임 영화로 제격이었다. 

호혜중 주연 '땡큐마담2' 후기  



영화 제목: 땡큐 마담 2 (The Inspectors Wear Skirts 2)

개봉일: 1989년 5월5일 
장르: 액션
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96분

출연: 호혜중,오군여,혜영홍,엽자미,나미미,동표,풍쉬범
감독: 전승위 (주요작품: 비호외전,맹귀통소배주니,부시맨4-크레이지홍콩,땡큐마담1,2,3,4) 

땡큐마담1에서 호혜중과 호흡을 맞추었던 나부락이 땡큐마담2에서 출연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다. 예전에 나부락이 나오는 영화를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생생하다. 


영화 땡큐마담2 줄거리와 감상후기

 
땡큐마담2 줄거리는 간단하다. 홍콩의 경찰 육성 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경찰 육성 학교의 여성 훈련생들인 패왕화. 남성 훈련생들인 비호대와 힘을 합쳐 국제보석을 훔친 도둑들을 멋지게 잡아낸다. 




작전이 끝난 뒤 패왕화에 4명의 새로운 신입대원들이 들어온다. 기존 대원들의 텃세아닌 텃세가 펼쳐지고 새 대원과 구 대원들은 서로 갈등하게 된다. 


이를 두고볼 수 없었던 교관 호혜중은 훈련생들을 더 강한 훈련으로 밀어붙이고..


여자 훈련생 패왕화와 남자 교육생 비호대는 함께 훈련하며 감정의 교류를 하게 된다. 애틋하게 사랑을 키워가는 커플들도 있는 반면.. 


서로 못잡아 먹어 안달인 엽기적인 커플도 있다. 

그러던 어느날 비호대 교관이 적에게 붙잡히는 일이 발생하고, 패왕화는 흉악범들을 상대로 실전에 투입되는데.. 


영화 땡큐마담2의 주연배우는 호혜중이지만 극중 비중은 크지 않다. 예쁜 미모와 학생들을 교육하는 카리스마 정도만 확인할 수 있었고, 실질적으로 극을 이끌어가는 건 학생들이다. 

그중에서도 오군여의 활약이 단연 압권이다. 영화의 웃음을 혼자 책임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코미디 장르에서 빛을 발하는 배우답게 자연스러운 웃음을 쉴새없이 선사한다. 



땡큐마담2는 전편의 성공에 고무된 성룡이 또 한번 제작에 나선 작품으로 액션과 코믹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는 작품이다. 호혜중과 풍쉬범의 러브라인도 깨알같은 재미를 주었고 학생 역할로 나온 오군여,혜영홍,엽자미,나미미,간혜진 등등 배우들의 면면도 좋았다. 다만 아쉬운게 있다면 호혜중의 비중이 너무 적었다는 점, 액션신이 별로 없었다는 점 정도. 

요즘 영화들에 비해 세련미는 떨어지지만 그 나름의 재미가 있었다. 오랜만에 홍콩영화를 보니 어릴때 생각도 나고 좋았다. btv에 땡큐마담1도 올라와있던데 이것도 한번 봐야겠다. 
 
*이미지 출처: 다음영화  https://movie.daum.ne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