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 꿈 해몽

오늘 알아볼 꿈 해몽은 나비 꿈입니다. 꿈 속에 등장하는 나비는 여러가지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애정운과 재물운을 상징하기도 하고 자신에게 찾아오는 행운이나 기회로 해석하기도 하구요.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인기나 명예운을 가진 아기를 낳을 태몽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러가지 상황별 나비 꿈 해몽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비 꿈, 나비 보는 꿈 해몽


나비

알에서 나비가 부화하는 꿈

알에서 나비가 부화해 깨어나는 꿈은 길몽에 해당합니다. 생산,시작, 일의 성사,번창 등을 의미하는 꿈인데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장애없이 잘 풀리고 사업 규모가 커질 것이며, 그로 인해 좋은 기회나 이익을 많이 얻을 수 있는 꿈입니다. 

나비가 알을 낳는 꿈

나비가 알 까는 꿈의 경우 사업이 번창하고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려 규모를 확장하게 될 것입니다. 집안 경제도 여유로워지기 때문에 편안한 나날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밝게 빛나는 나비를 보는 꿈

주변은 어둡고 깜깜한데 나비가 밝게 빛나고 있는 경우는 아주 좋은 태몽입니다. 장차 세상에서 큰 일을 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을 아이를 낳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꽃에 나비와 벌이 날아오는 꿈

나비와 벌이 꽃을 향해 날아오는 꿈은 많은 이성들에게 인기를 얻게 되고 애정운이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나비가 꽃에 앉는 꿈

꽃에 앉은 나비를 보는 꿈은 연애운이 상승할 꿈입니다. 매력적인 이성을 만나게 되거나 과거의 애인을 다시 볼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집안에 혼담이 오갈 수도 있구요. 

빨간 나비가 날아다니는 꿈

빨간 나비 꿈도 일반적으로 태몽으로 보는 게 일반적입니다. 명예와 출세, 중요한 자리에 오르게 될 인재를 낳을 꿈입니다. 태몽이 아닌 경우라면 자신이 속해있는 단체나 직장에서 높은 위치에 오를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나비가 되어 꿀을 찾는 꿈

꿈에서 내가 나비가 되어 꿀을 찾아다니는 꿈은 좋은 꿈에 해당합니다.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인기와 명예가 올라갈 꿈입니다. 또 내가 시도하는 일들이 대중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호랑나비가 나에게 날아오는 꿈

호랑나비가 날아와 나에게 앉거나 가까이 오는 꿈은 연애운이 상승하여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가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매력적인 사람을 만날 수 있겠지만 그로인해 마음고생도 할 수 있으니 사람 됨됨이를 잘 파악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나비가 되는 꿈

꿈에서 자신이 나비가 된 꿈은 자신의 능력을 세상에 발휘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되고 승승장구 앞으로 나아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옷에 나비가 앉는 꿈

내 옷에 나비가 앉는 꿈은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받을만한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날 좋아하는 사람이 나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오거나 함께 시간을 보낼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누에고치에서 나비로 변하는 꿈

누에고치가 변해서 나비로 바뀌는 꿈은 자신의 환경이 바뀌는 꿈입니다. 나쁜 변화가 아닌 좋은 변화를 의미하구요. 자신의 위치나 수익, 계급, 직급 등이 상승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나비가 떼를 지어 날아다니는 꿈

여러마리 나비가 떼지어 날아다니는 꿈은 길몽입니다. 하는 일마다 어려움없이 잘 풀리고 집안에 좋은 일이 생겨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게 될 것입니다. 

나비가 죽는 꿈

나비가 죽는 꿈의 경우는 좋지 않습니다. 애정운이 악화되고 자신이 아끼고 좋아하는 지인에게 안좋은 일이 발생할 수 있는 꿈입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오해나 갈등이 있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나비를 잡는 꿈

나비를 잡는 꿈은 일반적으로 매력적인 이성을 만날 꿈으로 해석하구요. 집안에 임산부가 있다면 태몽으로 예쁜 딸을 낳을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나비가 나에게서 떠나가는 꿈

내 몸에 붙어있던 나비가 다른 곳으로 날아간 꿈은 잘 진행되던 일이 사소한 문제로 인해 주춤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좋은 기운이 떠나갔다는 의미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행운이나 요행보다는 꼼꼼한 준비와 노력으로 일을 처리해야 합니다. 

검은 나비를 보는 꿈

나비 꿈이 대체로 좋은 꿈이 많지만 검은 나비 꿈은 흉몽입니다. 대인관계에서 큰 갈등이 있을 수 있으며, 건강이 악화되거나 안 좋은 일을 겪을 수 있으니 조심하시는 것이 좋아요. 

나비가 불 속으로 날아가는 꿈

활활 타는 불 속으로 나비가 날아드는 꿈은 좋은 꿈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불 꿈, 나비 꿈은 길몽이 많지만 나비가 불로 뛰어든 경우는 자신의 실수나 타인의 방해로 인해 일이 실패로 돌아갈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꿈입니다. 
 

화려한 나비가 날아다니는 꿈

형형색색 화려한 빛깔을 자랑하는 나비가 날고 있는 꿈은 두가지로 해석이 가능한데요. 답답하고 힘든 현실에서 벗어나 화려하고 멋진 삶, 뜨거운 로맨스에 빠지고 싶다는 마음이 꿈으로 드러난 심리몽이거나 실제로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이나 외출, 모임 등을 갖게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파란 나비가 날아가는 꿈

날고 있는 파란 나비를 보는 꿈은 일반적으로 길몽으로 봅니다. 추진하는 일들이 원만하게 잘 성사될 것이며, 기다리고 있던 기쁜 소식을 듣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나비를 쫓아다니는 꿈

날아가는 나비를 쫓아다니는 꿈은 현실에 불만이 있는 마음이 꿈으로 드러난 경우입니다. 지금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다른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을때 이런 꿈을 꾸곤 합니다.

나비를 죽이는 꿈

나비를 내 손으로 죽인 꿈은 흉몽입니다. 대인관계에 불화가 있을 수 있으며, 가까운 사람과의 이별수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친하고 가까운 사람일수록 말과 행동에 조심하시는 것이 불필요한 충돌을 막을 수 있는 길입니다. 

집 안으로 나비가 날아들어오는 꿈

집으로 나비가 들어온 꿈은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지금까지 나비 꿈, 나비 나오는 꿈에 대한 여러가지 해몽을 알아봤습니다. 항상 평안하시고 행복한 꿈 많이 꾸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