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무너지는 꿈,건물 꿈 해몽

건물이 무너지는 꿈이나 건물이 불타는 꿈 등등 건물에 관한 꿈 내용도 상당히 많은데요. 꿈에서 등장하는 건물은 기반이나 속해있는 단체, 직장 등에서 자신의 입지를 상징하거나 진행중인 일이 어떻게 풀려나갈 것인지 암시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오늘은 건물이 등장하는 여러 상황별 꿈에 대한 해몽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꿈만 꾸시고 늘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건물 무너지는 꿈, 건물 꿈 해몽 풀이

건물 꿈 해몽

 

 

건물이 무너지는 꿈

건물이 무너지는 꿈의 경우 반흉반길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손댈수 없이 왕창 아래까지 시원하게 무너졌다면 낡고 안좋았던 기운이 물러가고 좋은 마음가짐으로 새롭게 출발하게 된다는 길몽으로 해석하구요. 완전히 무너진게 아닌 약간만 무너지거나 건물 형태가 조금이라도 남아있었다면 하고 있는 일에 손해를 입고 그것을 복구하기 위해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건물이 무너지는 꿈 뿐 아니라, 지진나서 건물이 무너지는 꿈이나, 기타 여러가지 외부 상황으로 인해 건물이 무너지는 꿈 역시 같은 의미로 해몽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건물이 불타는 꿈

불타는 건물을 보는 꿈은 대박 꿈에 해당합니다. 집안이 화평하고 좋은 기운이 가득해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것이며, 화재의 규모가 커서 불길이 활활 위로 치솟을수록 더 좋고 길한 꿈입니다. 하는 일이 만사형통할 것입니다. 
 

고층건물에 들어가는 꿈

아주 높은 고층건물로 들어간 꿈은 사회적으로 성공하여 높은 위치에 오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사업가가 이런 꿈을 꾼 경우는 사업이 잘 진행되고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건물을 두고 싸우는 꿈

건물의 소유권을 두고 싸우는 꿈은 현실에서도 이권이나 좋은 기회를 두고 다른 사람과 경쟁을 하게 되거나 갈등을 겪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꿈에서 싸워서 이겼다면 현실에서도 경쟁에서 승리하고 좋은 기회를 차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물 위에서 뛰어내려 구조되는 꿈

긴박한 상황에서 건물 위에서 뛰어내려 무사히 구조된 꿈은 좋은 꿈입니다.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취업이나 승진,입학 등등 원하는 바가 이뤄질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늘위에 건물이 떠있는 꿈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과시할만한 일이 생길 것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게 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음과 동시에 부러움의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공공건물을 짓는 꿈

사적인 용도가 아닌 공공건물을 건축하는 꿈의 경우 많은 사람들과 함께 단체를 조직해서 함께 협력하며 일을 추진해 나갈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봅니다. 
 
 

건물 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윗층으로 올라가는 꿈

건물안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윗층으로 가는 꿈은 신분상승을 의미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자신이 속해있는 직장이나 단체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며, 사업가라면 사업이 번창하게 되고 학생이라면 좋은 학교에 진학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물에 폭탄이 떨어져 불나는 꿈

폭탄을 맞은 건물이 불나는 꿈은 사업의 번창, 집안의 경사스러운 일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진행중인 일이 지금보다 규모가 더 커지고 탄탄대로 좋은 방향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아파트 단지를 구경하는 꿈

아파트 단지 건물을 구경하는 꿈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창작활동을 하는 사람이 이런 꿈을 꾼 경우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통해 훌륭한 작품을 발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물안의 계단을 보는 꿈

건물 속 계단을 쳐다보는 꿈의 경우, 현실속에서 어려움과 부침을 겪어 답답한 마음이 꿈으로 드러난 심리몽에 해당합니다. 계단이 높고 올라기기 힘들게 느껴졌다면 현실에서도 많은 부담을 받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구요. 가볍게 올라갈수 있겠다는 마음이 들었다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을 의미합니다. 
 

건물을 모두 부수는 꿈

자연재해나 타의에 의해 부서지는 꿈이 아니라 스스로 건물을 부수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잘 안풀리는 일이나 어려웠던 일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새출발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건물 윗층으로 올라가는 꿈

건물 속 아래층에서 위층으로 올라가는 꿈은 현재 자신의 위치보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게 될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승진, 학생이나 수험생이라면 합격, 예술인이라면 인기가 상승하는 등 여러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행기가 건물과 부딪혀 폭발하는 꿈

비행기가 건물에 부딪혀 폭발하는 꿈의 경우 흉몽이라기보다는 변화의 의미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타성에 젖어 하루하루 비슷비슷한 일들만 하면서 의욕없이 생활하던 것을 멈추고 새로운 생각,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다른 삶을 살아가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건물이 폭발하여 불길이 치솟는 꿈

건물이 폭발해서 큰 불길이 하늘위로 치솟는꿈의 경우는 자신의 신상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큰 수익을 올리거나 지금보다 더 높은 곳, 더 좋은 장소로의 이동을 의미하는 좋은 의미의 변화로 볼 수 있습니다. 
 
 

숲속에 있는 건물을 보는 꿈

숲속에서 건물을 보는 꿈은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게 되고, 자신의 입지가 탄탄해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건물 공사장에서 일하는 꿈

건물 공사장에서 일하는 꿈의 경우 어떤 마음으로 일했는지가 중요합니다. 큰 불만없이 성실하게 일에 임했다면 현실에서도 좋은 직장을 얻게 되고 업무 능률도 잘 오를 것을 의미하며, 억지로 참아가며 힘들게 일한 상황이었다면 현재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심리몽입니다. 
 
 

건물에 페인트칠하는 꿈

건물 안이나 밖을 페인트로 칠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나쁜 기운과 안좋았던 관습을 떨쳐내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임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건강이 안 좋았던 분이나 컨디션이 바닥이었던 분이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 컨디션이 회복되고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물 옆에 큰 나무가 있는 꿈

건물 옆에 큰 나무가 보이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의지할 수 있고 도움을 받을만한 든든한 사람을 곁에 두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벼락맞아 건물이 부러지는 꿈

벼락을 맞아 건물이 부러지는 꿈은 흉몽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완전히 폭삭 무너지면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길몽이지만 건물이 중간에 부러진 꿈의 경우는 하고 있는 일이 큰 장애를 만나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사업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건물 안에서 창문 밖을 내다보는 꿈

건물 안에서 창문을 열고 밖을 바라보는 꿈은 대인관계가 폭넓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솔로분이라면 좋은 연인이 생길 수 있고, 평소 친구가 많이 없었던 분이라면 좋은 친구를 사귈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높은 건물을 짓는 꿈

규모가 큰 건물이나 높은 건물을 건축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재물운이 상승해 큰 수익을 올리게 되거나 사업 규모가 커지고 좋은 방향으로 번창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폐허가 된 건물을 보는 꿈

볼품없이 폐허로 변해버린 건물을 보는 꿈은 하는 일마다 어려움을 겪게되고 마음먹은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아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꾼 경우 무리하게 일을 진행하기보다는 꼼꼼하고 안전한 방향으로 리스크를 줄이시는 게 좋습니다. 
 
 

건물 사이를 지나가는 꿈

여러 건물 사이를 지나가는 꿈의 경우는 별로 좋은 꿈이 아닙니다.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맡게 되거나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쌓여있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한번에 하나씩 차분하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돈을 내고 건물을 짓는 꿈

건물 건축 비용을 내고 건물을 짓는 꿈은 나의 입지가 탄탄해지고 하는 일이 크게 발전해 많은 수익을 올리고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건물을 신축하는 꿈

낡은 건물을 허물고 새로운 건물을 신축하는 꿈은 아주 좋은 꿈입니다. 쌓여있던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물이 화려한 꿈

건물 외부 디자인이나 모양이 매우 화려하게 느껴졌다면 좋은 꿈입니다. 본인이나 가족 등 집안에 행복한 일이 생기고 걱정거리, 고민거리없는 편안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섬에 건물을 짓는 꿈

섬에 건물을 짓는 꿈 역시 좋은 꿈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아이템이나 사업구상을 통해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 쏠쏠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건물 옥상위로 올라가는 꿈

자신이 속해있는 단체나 직장 등에서 승진하거나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될 것입니다. 신분 상승과 명예운이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건물 리모델링하는 꿈

건물을 부수고 새로짓는게 아니라 간단하게 내부를 리모델링하는 꿈의 경우 원하는 바가 성사되고 해결되지 않던 일이 원만하게 잘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좋은 쪽으로 변화가 발생할 것을 암시합니다.
 
 

건물 안이 텅 비어 있는 꿈

건물 안으로 들어갔는데 사람도 없고 건물 안이 텅 비어있는 꿈의 경우 보통 심리몽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 의지할 사람이 없어 정신적으로 많이 외롭고 힘든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돼지가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꿈

길몽입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재물을 얻어 경제적으로 윤택해질 것이며,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편안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건물을 파는 꿈

자신의 소유 건물을 다른 사람에게 파는 꿈은 길몽입니다. 자금난이 해소되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이며, 현재 진행중인 일이 좋은 결과를 얻어 기분좋게 새로운 일이 착수할 수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건물을 사는 꿈

건물을 사는 꿈 역시 좋은 꿈에 해당합니다. 나에게 든든한 기반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제적인 기반 뿐 아니라 나를 도와줄 협조자를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도움, 수익, 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를 피해 건물안으로 들어가는 꿈

비가 와서 건물 안으로 들어간 꿈의 경우, 어려운 상황을 겪게 되지만 기지를 발휘해 잘 극복하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좋은 쪽으로 일을 잘 마무리짓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높은 건물을 올려다보는 꿈

아래에서 높은 건물을 올려다보는 꿈은 큰 포부를 갖고 규모가 큰 일을 시작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낮은 건물을 내려다보는 꿈

높은 곳에서 낮은 건물을 내려다보는 꿈은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높은 위치에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다양한 상황별 건물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