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어 꿈 해몽

오늘 알아볼 꿈해몽 주제는 잉어 꿈입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잉어 꿈은 태몽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아들 낳는 태몽으로 해석이 되는게 일반적인데요.

하지만 모든 잉어 꿈이 태몽을 의미하는건 아니랍니다. 재물이나 이권, 사업의 번창,노력의 결실 등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해석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사례별 잉어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잉어 꿈, 잉어 나오는 꿈 해몽은?

잉어 꿈 해몽

잉어를 먹는 꿈

잉어를 먹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에 해당합니다. 진행하던 일이 원만하게 잘 풀려나갈 것을 의미하는 꿈이며, 그동안 노력해온 일에 대한 충분한 보상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합격,승진,신분 상승 등을 의미합니다. 다만 정상적인 잉어를 맛있게 먹었을때의 이야기구요. 상한 잉어나 죽어있는 잉어를 맛없게 먹은 경우라면 좋은 의미로 보긴 어렵습니다. 
 

 

죽은 잉어 꿈

죽어있는 잉어를 보는 꿈은 일의 실패,건강의 악화, 사람과의 갈등이 발생할 것을 암시하는 좋지 못한 꿈입니다. 죽어있는 잉어를 맛없게 먹은 꿈 역시 컨디션이 악화되고 매사에 의욕이 안생겨 몸과 마음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연못안에 잉어들이 노는 꿈

연못안에서 잉어들이 한가롭게 놀고 있는 걸 보는 꿈 역시 길몽입니다. 자신이 투자한 곳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을 의미합니다. 듬직한 아들을 낳을 수 있는 태몽으로 보기도 하죠. 

잉어가 내 앞으로 오다가 사라진 꿈

잉어가 가까이 오다가 사라져버린 꿈은 잘 진행되던 일이 결과를 앞두고 실수나 사고에 의해 그르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또 임산부의 경우 유산 위험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낚시로 잉어 잡는 꿈

꿈에서 낚시를 했는데 잉어를 낚았다면 나에게 중요한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솔로분이라면 배우자 또는 말이 잘 통하는 연인을 만날 운이 있을 것이며, 사업가라면 자신에게 도움이 될만한 귀인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잉어 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더 좋은 운을 의미합니다. 

잉어를 잡았다가 놓치는 꿈

그냥 태몽으로 봤을때는 아들을 낳을 것을 의미하는 꿈이며, 태몽이 아닌 일반적인 꿈 해몽으로 보자면 일의 중단, 실패 등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자신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오지만 주변 상황이나 기타 여건등으로 인해 그 기회를 잡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물통에 잉어를 넣는 꿈

물이 담겨 있는 큰 물통이나 대야같은데  잉어를 넣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고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을 일이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잉어를 산채로 잡는 꿈

살아있는 잉어를 잡는 꿈은 아주 좋은 꿈입니다. 보통 두가지로 해석되는데요. 자신의 인생에 큰 도움이 될 사람을 만날 운( 배우자나 절친, 자신에게 힘이 되어줄 조력자)이 있구요. 또 하나는 재물운이 상승하며 경제적으로 크게 부유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잉어를 잡아 집으로 가져오는 꿈

잉어를 잡아서 집으로 가져온 꿈은 길몽에 해당합니다. 계획중인 일이 있다면 그 일의 전망이 밝을것을 암시하며, 이미 진행중인 일이 있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잉어를 손으로 잡는 꿈

잉어를 도구없이 손으로 잡는 꿈은 대길할 운입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재물 또는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할만한 좋은 기회를 잡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안개 사이로 잉어가 나오는 꿈

안개 사이로 잉어를 보는 꿈은 세상에 이름을 드높일 아들을 출산할 태몽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구요. 태몽이 아니라면 현재 처해있는 위기상황을 자신만의 지혜와 기지로 헤쳐나갈 것을 의미합니다. 

잉어가 용으로 변하는 꿈

잉어가 갑자기 용으로 변하는 꿈은 사회적으로 크게 성공하고 입신양명할 꿈입니다. 또 임산부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이름을 크게 떨치게 될 아들을 낳을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잉어를 손질하다가 칼에 베이는 꿈

잉어를 먹기위해 칼로 손질하다 베이는 꿈은 흉몽입니다.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컨디션 조절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으며, 사고나 감당하기 어려운 일이 발생해 심적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 위로 잉어가 뛰어오르는 꿈

저수지나 폭포 등등 물 위로 잉어가 뛰어오르는 꿈은 많은 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고 명예로운 위치에 오르게 될 것을 상징합니다. 신분 상승, 사업 번창, 등의 좋은 결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잉어를 품에 안는 꿈

잉어를 안은 꿈은 장차 큰 일을 하게 될 아들을 출산할 태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구요. 태몽이 아니라면 계획하는 일이 척척 진행되고 원하는 바를 성취할 것을 의미합니다. 
 

잉어를 땅에 떨어트리는 꿈

손에 쥐고 있던 잉어를 땅에 떨어트리는 꿈은 자신이 아끼던 것을 잃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물건일수도 있고 소중한 사람이 떠나가는 것으로 풀이할 수도 있습니다. 임산부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유산 위험도 있습니다. 

죽은 잉어를 보는 꿈

잉어가 죽어있는 꿈은 생각한만큼 일이 진행되지 않아 정신적으로 고통받을 일이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임산부가 이런 꿈을 꾼 경우라면 유산기가 있으니 조심하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욕조안에 잉어가 노는 꿈

욕조안에서 잉어가 놀고 있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식복이 늘어나고 재물복도 늘어나 걱정없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붕어가 잉어로 바뀌는 꿈

꿈 내용과 현실이 흡사할 것입니다. 지금보다 훨씬 더 좋은 상황으로 바뀔 것을 의미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사람이라면 여유로워질 것이고, 일이 잘 안풀리던 사람이라면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것입니다. 

잉어가 갑자기 사라지는 꿈

집안에 임산부가 있거나 임산부가 직접 이런 꿈을 꾼 경우라면 유산 위험이 있다는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일반인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아끼는 물건이나 중요한 기회를 잃어버릴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잉어는 못잡고 작은 물고기만 잡는 꿈

잡고싶은 잉어는 못잡고 피라미,송사리 등등 작은 물고기만 잡은 꿈은 그리 좋은 꿈은 아닙니다. 크고 중요한 문제는 해결하지 못하고 대세에 큰 영향이 없는 소소한 것들만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도마위에서 잉어를 토막내는 꿈

도마위에 잉어를 올려놓고 토막내는 꿈은 자신이 노력한만큼의 결과를 온전히 다 얻지 못하고 여러 사람들과 이익을 나누어가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연못에 잉어를 넣는 꿈

잉어를 손으로 잡아 연못에 넣는 꿈은 길몽입니다. 좋은 기회나 행운을 잡는 것을 의미하며, 세상에 이름을 알리게 되고 출세길이 열릴 것입니다. 

저수지에서 잉어 잡는 꿈

저수지에서 잉어잡는 꿈은 재물이 늘어나고 투자를 통해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새가 잉어를 물고가는 꿈

잉어를 새가 물어가는 꿈은 대길할 꿈입니다. 원하는 바가 모두 이뤄지고 자신의 입지가 탄탄해질것을 의미합니다. 수험생의 합격, 사업의 번창, 직장인의 승진 등등 길한 기운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잉어가 물을 거슬러 올라가는 꿈

힘든 상황에 놓이게 되지만 포기하지 않고 일을 잘 헤쳐나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지금 처해있는 상황이 어렵거나 답답한 상황일지라도 마음을 다잡고 헤쳐나가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잉어가 하늘로 날아가는 꿈

잉어가 하늘로 날아가는 꿈은 자신의 입지가 올라갈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승진이나 합격, 좋은 곳으로의 이적, 넓은 집으로의 이사 등등 전반적인 삶의 질이 올라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잉어떼를 보는 꿈

아주 많은 숫자의 잉어떼를 보는 꿈은 대길합니다. 원하는 바가 성취되고 진행중인 일이 별다른 어려움없이 순조롭게 앞으로 나아갈 것을 의미합니다. 집안이 화평해지고 걱정거리없는 편안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될 것입니다. 

황금잉어를 보는 꿈

일반 잉어가 아닌 화려하게 빛나는 황금잉어를 보는 꿈은 길몽입니다. 재물이나 권세가 늘어나고, 자신의 위치가 올라가 많은 사람들에게 부러움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잉어가 내 주위로 몰려드는 꿈

내 주위로 잉어들이 다가오는 꿈은 대인관계가 넓어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판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또 임산부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듬직하고 똑똑한 아들을 출산할 것을 암시하는 태몽이기도 합니다. 


이상 잉어 나오는 꿈, 잉어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언제나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