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머니 후기 (조진웅,이하늬)

남영동1985,부러진화살 등등 사회의 어두운 면을 조명하는 영화들을 연출한 바 있는 정지영 감독의 신작 '블랙머니'를 감상했다. 최근 다작을 하며 충무로를 종횡무진 누비고 있는 대세 배우 조진웅과 차분한 저음의 목소리가 매력적인 이하늬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영화다. 

70조의 자산가치를 갖고 있는 은행이 1조 7천억원에 넘어간 사건. 이와 관련된 금융비리를 파헤치는 검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개인적으로 금융용어, 경제용어에 별로 박식한 편이 아니라 감상전에 살짝 걱정했는데 다행히 영화를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조진웅,이하늬 주연 '블랙머니' 후기  



영화 제목: 블랙머니 (BLACK MONEY)

개봉일: 2019년 11월 13일
장르: 드라마, 범죄
관람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13분

출연: 조진웅,이하늬,이경영,강신일
감독: 정지영 (주요작품: 부러진 화살,남영동1985,블랙잭,헐리우드키드의 생애,하얀전쟁,남부군)
쿠키영상: 없음
손익분기점: 170만 (개봉한지 12일만에 돌파)

영화 '블랙머니' 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과거 있었던 론스타 게이트 사건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금융범죄라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소재이지만 관객들이 이해하기 쉽게 연출했기 때문에 오락영화로 보기에 큰 무리가 없다. 


영화 블랙머니 줄거리 (스포없음) 


자동차 안에서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대화를 나눈다. 이들이 운전중인 자동차를 향해 덤프트럭이 돌진하고 그 사고로 남자는 그 자리에서 사망한다. 여자는 목숨을 건지지만 큰 부상을 입는다. 

이후 살아남은 여자는 남자의 장례식을 지켜본 뒤 차를 몰아 어디론가 향한다. 그녀의 눈에 덤프트럭의 모습이 들어오고, 놀란 여자는 과속해 추돌사고를 낸다.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뒤 여자는 승용차 안에서 시체로 발견되고.. 



한편 서울지검 양민혁 검사(조진웅)는 승용차 안에서 시체로 발견된 여성이 자신이 심문했던 사람이라는 걸 알게된다. 여자의 문자메세지에는 "검사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내용이 적혀있고, 어이없는 양민혁 검사는 절대 그런 적 없다며 억울해 한다. 



자신의 억울함을 풀고자 사건에 대해 조사를 시작하는 양민혁 검사. 이 사건이 단순한 사망사건이 아닌 금융비리와 연관이 있다는 걸 알게 되는데.. 






영화 블랙머니 감상후기



이 영화를 연출한 정지영 감독의 나이는 올해 74살이다. 하지만 연출을 보면 전혀 올드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세련되면서도 늘어지지 않는 전개로 관객들을 몰입시킨다. 사회고발 영화의 형식을 취하고는 있지만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라이트한 연출이 인상적이다. 



영화 블랙머니의 주연배우 조진웅. 올해 광대들 풍문조작단, 플로즈 투유,퍼펙트맨, 블랙머니까지 무려 4편의 영화에 주연으로 등장했다. 사람이 좋으면 같이 한다는 영화 출연 원칙이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에 비슷한 캐릭터들을 맡다보면 이미지 소비가 빨리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다. 조금은 다른 색깔로 변신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미모와 연기력을 겸비한 여배우 이하늬도 좋았다. 극중에서 국제통상전문가 역할을 맡았는데 안정적인 저음에서 나오는 탄탄한 발성과 특유의 지적인 분위기가 역할과 아주 잘 맞아 떨어졌다. 



영화 '블랙머니' 는 앞서 언급했듯이 어려운 경제용어를 나열하거나 보통 사람들이 이해하기 힘든 난해한 스토리전개를 보이진 않는다. 어려워질만 하면 배우들이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장면들이 나오기 때문에 경제나 법률,금융에 대해 잘 모르는 관객들도 충분히 몰입하면서 볼 수 있는 친절한 영화다. 오랜만에 재미있는 영화를 봐서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미지 출처: 다음영화  https://movie.daum.ne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