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꿈 해몽

오늘은 나무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물이다보니 꿈에서 나무가 등장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 편인데요. 나무에 오르는 꿈, 나무에 열매가 달린 꿈 등등 나무를 소재로 한 꿈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꿈에 등장하는 나무는 재물이나 성과 등 좋은 의미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나무가지가 부러진다던지 나무에서 떨어진다던지 상황에 따라 흉몽으로 해석되기도 하죠. 그럼 내용별 나무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무 꿈, 나무가 나오는 꿈 해몽


나무 꿈 해몽

나무에 올라가는 꿈

나무위로 올라가는 꿈은 현실에서도 자신의 신분이 상승할 것을 의미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승진운이 있을 수 있고 수험생이라면 합격운을 암시하기도 하며, 사업가라면 진행중인 사업이 번창할 것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힘들게 보냈던 시간에 대한 달콤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소나무가 울창한 꿈

울창한 소나무숲을 보는 꿈은 만사형통에 탄탄대로 잘 풀릴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별다른 어려움없이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방향으로 순조롭게 진행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나무에 꽃이 활짝 핀 꿈

꽃이 만발한 나무를 보는 꿈은 대박꿈입니다. 재물운이 높아져 경제적으로 윤택해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며, 막혀있던 나쁜 기운들이 사라지고 좋은 운이 트일것을 의미합니다. 

 

나무위에 사람이 올라가 있는 꿈

나무위에 올라가 있는 사람을 보는 꿈은 혼자서는 해결하기 힘든 일을 다른 사람과 협력, 또는 동업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나무가 바람에 흔들려 시끄러운 꿈

바람때문에 나무가 흔들려 시끄러운 꿈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안정되지 못한 상황때문에 머리속이 복잡해지고 다른 사람들과 갈등을 겪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태풍때문에 나무가 부러지는 꿈

거센 태풍이 불어 나무가 부러지고 망가지는 꿈은 좋지 않은 꿈입니다. 자신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 주었던 사람이나 가까운 지인과 이별하게 될 수 있으며, 잘 진행되던 일이 실패로 돌아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대나무 심는 꿈

대나무를 심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을 도와줄 사람, 경제적인 탄탄한 기반 등을 통해 순탄하게 앞으로 정진할 수 있습니다. 
 

다람쥐가 나무위로 올라가는 꿈

나무 위로 다람쥐가 올라가는 꿈 역시 길몽입니다. 나의 명예나 위치가 남들보다 더 높은 자리로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 직장으로 옮기게 되거나 승진이나 합격 등의 운이 있을 수 있어요. 
 

나무에서 떨어져 다치는 꿈

나무에서 떨어져 부상을 입는 꿈은 현실에서도 좋지 않은 흉몽입니다. 일의 실패나 중단, 나쁜 결과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나무 위에서 새가 우는 꿈

나무 위에 앉아있는 새가 우는 꿈은 기다리고 있던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또 집안에 임산부가 있다면 건강한 아이를 의미하는 태몽으로 풀이하기도 합니다. 

바람이 세게 불어 나뭇가지가 꺾이는 꿈

이런 꿈은 추진중이던 일이 장애물을 만나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주변에 방해자가 있거나 라이벌이 있어 일의 진척이 느려지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뽕나무 숲을 보는 꿈

뽕나무가 가득차 있는 숲을 보는 꿈은 집안에 근심걱정이 사라지고 가족 구성원들의 앞길이 탄탄하게 펼쳐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나무 아래 동물을 보는 꿈

나무 아래에 동물이 있는 걸 보는 꿈은 자신을 도와줄 든든한 협조자를 만나게 되거나 능력있는 사람을 만나 자신을 발전시킬 기회를 잡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나무를 베고 껍질을 벗기는 꿈

나무를 베고 나무껍질을 벗기는 꿈은 자신이 속해있는 곳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태풍에 나무가 쓰러지는 꿈

태풍이 밀려와 나무가 쓰러지는 꿈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상황에 부딪히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때는 일을 크게 벌리기보단 숨고르는 시간을 가지면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나무숲 사이를 헤매는 꿈

나무가 빽빽한 숲 사이를 헤매는 꿈은 현실에서도 답답한 상황에 놓이게 될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생각처럼 잘 풀리지 않아 심리적으로 위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숲에 나무가 몇그루 없는 꿈

숲에 나무가 몇그루 없어서 휑하다는 느낌을 받은 꿈은 자신의 현재 상태가 안정되지 않고 불안한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현실속에서 받고 있는 불안한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에 가까워요. 

꽃이 만발한 나무 아래에 있는 꿈

꽃이 활짝 핀 나무 아래에 있는 꿈은 경제적으로 넉넉해지면서 여유로운 생활을 영위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며, 예쁜 딸아이를 낳을 것을 의미하는 태몽으로 보기도 합니다. 
 
 

나무위로 뱀이 올라가는 꿈

연애운이 좋아지고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태몽인 경우 지혜로운 아이를 낳을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나무위에서 새가 집 짓는 꿈

새가 나무위에 집을 짓는 꿈은 현재 내가 겪고 있는 어려운 일을 도와줄만한 귀인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나무 위로 날아올라가는 꿈

날아서 나무위로 가는 꿈은 내가 하고 있는 모든 일이 일사천리로 쉽게 척척 처리될 것을 의미합니다. 힘들이지 않고 원하는 위치로 올라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승진이나 합격 등의 좋은 소식을 기대해봐도 좋겠네요. 
 

나무가 바짝 마르는 꿈

바짝 말라있는 나무를 보는 꿈은 좋지 않습니다.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건강이 악화되거나 컨디션이 급격히 안좋아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나무위에 새가 앉아있는 꿈

나무위에 새가 있는 꿈은 애정운을 상징합니다. 솔로분의 경우 좋은 이성을 만나게 되며, 결혼 적령기에 있는 분이 이런 꿈을 꿀 경우 결혼상대자를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나무에 불을 지르는 꿈

나무에 불을 지르는 꿈은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질 것을 의미합니다. 불이 시원시원하게 활활 잘 타는 꿈일 수록 대길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나무가 앙상한 꿈

잎사귀가 풍성하지 못하고 앙상하니 볼품없는 나무를 보는 꿈은 흉몽입니다.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생겨 가족들간에 마음고생할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큰 나무밑에 있는 꿈

큰 나무 아래에 있는 꿈은 자신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귀인이나 협조자의 도움을 받아 일을 원만하게 해결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나무가 뿌리채 뽑혀있는 꿈

뿌리채 뽑혀있는 나무를 보는 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자산관리를 꼼꼼히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나무를 운반하는 꿈

나무를 다른 곳으로 운반하는 꿈은 재산이 늘어나고 지금 있는 곳보다 더 좋은 곳으로 옮길 일이 있을 것입니다. 

우물 옆에 나무가 서 있는 꿈

우물 옆에 나무가 서 있는 꿈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나혼자 얻을 수 있는 이익을 다른 사람과 나누게되어 결론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죽은 나무가 살아나는 꿈

죽어있던 나무가 다시 살아나는 꿈은 길몽입니다. 어렵고 힘든 고비를 이겨내고 좋은 방향으로 순조롭게 일이 전개될 것을 의미합니다. 


 

과일나무에 과일이 열려있는 꿈

과일나무에 열매가 가득 열린 꿈은 진행중인 일이 크게 성과를 내고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아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쓰러진 나무를 세우는 꿈

쓰러진 나무를 다시 세우는 꿈은 힘든 일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줄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외나무다리를 건너는 꿈

꿈에서 외나무다리는 건너는 것은 현실에서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아직 완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아슬아슬한 위기를 겪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급하게 일을 추진하기보단 탄탄한 준비과정을 통해 리스크를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무를 옮겨심는 꿈

나무를 옮겨심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원하는 바가 이뤄지고 자신의 현재 위치보다 높은 단계로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승진이나 좋은 직장으로의 이적, 당선이나 합격 등을 의미합니다.
 

나무에서 과일을 따먹는 꿈

나무에 열린 열매를 따먹는 꿈은 자신이 그동안 추진해오던 일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취업, 승진, 합격 등을 의미하며, 연애운으로 해석될 경우 평소 좋아했던 사람이 있었다면 연인이나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나무에서 꽃이 떨어지는 꿈

나무에서 꽃이 떨어지는 꿈은 흉몽입니다. 건강이 안좋아지고, 잘 풀리던 일이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로 인해 실패로 돌아갈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겠네요. 

땅에 나무 심는 꿈

땅에 나무를 심는 꿈은 투자나 노력이 결실을 맺어 많은 수익을 올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원하는 바가 성취된다는 의미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나무그늘 아래 누워있는 꿈

나무 그늘 아래에 앉아있는 꿈이나 누워있는 꿈의 경우 심신이 편안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쌓여있었던 고민거리나 걱정거리가 해소되고 컨디션도 좋아질 것입니다.


 

집안의 나무가 천정을 뚫고 올라가는 꿈

대박 꿈입니다. 사회적으로 크게 성공하며 이름을 널리 떨치게 되며, 명예도 함께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무덤 위에 나무가 있는 꿈

길몽이에요. 귀인을 만나 어려운 일도 쉽게 해결하게 될 것이며, 나의 명예, 지위가 올라갈 것입니다. 

나무 위에 앉아있는 꿈

나무 위에 올라가 앉아있는 꿈은 지금보다 더 좋은 내가 될 것을 의미합니다. 직장에서 수입이 상승하거나 승진할 수 있으며, 학생이라면 좋은 학교에 입학하는 등 인생의 전환점을 통해 신분이 상승할 것을 의미합니다.

원숭이가 나무 위로 올라가는 꿈

나무 위로 원숭이가 올라가는 꿈은 원하는 바가 성취되고 진행중인 일이 별다른 위기 없이 순탄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성공이나 성취, 결과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나무위에서 떨어지는 꿈

별로 좋지 않은 꿈입니다. 사고를 당하거나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며, 진행중인 일에 큰 위기를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나무로 물건을 만드는 꿈

나무를 다듬어 물건을 만드는 목공 꿈은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통해 멋진 물건을 만들어내거나 기발한 사업 아이템을 찾을 수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이상 나무 꿈, 나무 나오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매일매일 좋은 꿈만 꾸시고 근심걱정없는 행복한 생활 누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