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꿈, 부모님 꿈 해몽

세상에서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이라면 바로 부모님이죠. 어떤 경우에도 내 편을 들어줄 사람, 조건없는 사랑을 주는 사람이 바로 부모님인데요. 이런 부모님이 꿈속에 등장하게 되면 무슨일이 생기는 건 아닌가 걱정도 되고 여러가지 생각이 들곤 합니다.

부모님 꿈, 부모 꿈은 일반적으로 꿈을 꾼 당사자에게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거나 미래를 예지해주는 의미가 강한 편인데요. 꿈 속에 등장한 부모님의 표정이나 분위기에 따라 해몽이 조금씩 달라지기도 합니다. 본격적으로 부모님이 나오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모 꿈, 부모님 나오는 꿈 해몽

부모님 꿈 해몽


 

부모님이 아픈 꿈

부모님이 편찮으신 꿈은 실제로 부모님의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집안에 우환이 깃들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부모님의 건강상태나 컨디션을 세심하게 체크하시고 관심을 가지시는 게 좋겠네요. 
 
 

부모님이 나 때문에 걱정하시는 꿈

내가 한 말이나 행동, 안좋은 상황때문에 부모님이 속을 태우며 걱정하시는 꿈은 현실에서도 우환이나 사건, 사고때문에 마음고생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부모님을 배웅하는 꿈

부모님이 여행을 가거나 먼 길을 떠나시는 데 배웅하는 꿈은 부모님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사건이나 사고, 건강 악화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부모님이 병원에 입원하는 꿈

부모님의 건강에 이상이 생겨 병원에 입원한 꿈은 가족 중 한 사람의 건강 상태가 악화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건강관리와 컨디션관리에 신경을 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아버지라고 부른 꿈

친부모가 아닌 사람을 보고 아버지라고 부른 꿈은 자신에게 큰 도움을 줄 연장자나 윗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온 꿈

이미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에 나타났다면 타인의 방해와 지적으로 인해 마음고생을 할 수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 대 사람과의 관계에서 상처를 받을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이별하는 꿈

부모님과 헤어지는 꿈, 부모님과 이별하는 꿈의 경우 평소 자신이 의지하고 따르던 사람과 멀어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부모님을 죽이는 꿈

재물이나 선물을 받거나 부모님으로부터 지원을 받게 될 꿈입니다. 또는 부모님의 간섭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인 경우도 있습니다.
 
 

엄마 품에 안기는 꿈

어머니의 품은 따뜻하고 평화롭죠. 어머니 품에 안기는 꿈은 생활이 평안해지고 안 풀리던 일들이 순조롭게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병세가 호전되고 막힌 기운이 풀릴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부모님께 응석부리는 꿈

아버지나 어머니에게 응석부리는 꿈은 지금 처해 있는 상황이 답답하고 힘들어서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기 보다는 다소 힘들어도 다부지게 마음먹고  본인의 힘으로 일을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시는 꿈

엄마가 죽는꿈은 현실에서는 길몽입니다. 어머니와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되고 행운이 찾아올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현실에서 어머니가 편찮으신 경우라면 기력을 회복하고 상태가 좋아질 것을 의미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걸어가는 꿈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이 이어질 꿈입니다. 하는 일마다 술술 잘 풀리고 집안도 화평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 날 데려가는 꿈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에 나타나 날 어디론가 데려갔다면 흉몽에 해당합니다. 힘든일이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위험한 곳이나 잘 모르는 장소에는 당분간 가지 마시고 건강관리에 유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이 죽임을 당하는 꿈

도둑이나 강도, 괴한 등 타인이 부모님을 죽이는 꿈은 부모님의 신상에 안좋은 일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며, 꿈을 꾼 당사자에게도 고민거리,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부모님을 간호하는 꿈

아픈 부모님을 간호하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깃들고 정신적으로 고통받을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부모님이 구덩이에 빠진 꿈

구덩이에 부모님이 빠진 꿈은 집안에 우환이 닥칠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지만 매사에 조심하면서 차분히 행동하면 나쁜 기운도 피해 갈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누워 계신 꿈

부모님이 바닥에 누워 계신 꿈은 잘 풀려가던 일에 장애가 발생할 것을 의미합니다. 고민,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고 컨디션이 악화되어 건강상태가 안 좋아질 수 있으니 마음을 편히 먹고 몸 관리에 유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는 꿈

부모님의 사망소식을 듣는 꿈은 현실에서는 좋은 꿈입니다. 재물운이 트이고 평소에 잘 해결되지 않던 일이 순조롭게 성사될 것을 의미합니다. 진행중인 일도 원만히 해결될 것입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 날 보며 웃는 꿈

이미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에 나와 나를 보고 웃었다면 아주 좋은 꿈입니다. 경제적으로 윤택해지고 행운이 찾아와 일이 쉽게쉽게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부모님 옷을 입은 꿈

아버지 옷이나 어머니 옷을 내가 입고 있는 꿈은 부모님에게 상속 받을 일이 생기거나 재물운이 트여 높은 수익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부모님과 싸우는 꿈

부모님과 싸우는 꿈은 실제로 부모님과 사이가 나빠지거나 서로 추구하는 바가 달라서 갈등을 빚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직장이나 학교, 자신이 속해있는 곳에서 타인과의 의견 충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어머니가 밥 차리는 꿈

엄마가 밥을 차리고 계신 꿈은 실제로 먹을 복이 늘어나고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겨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게 될 것입니다.  
 
 

부모님이 말을 타고 들어오는 꿈

아버지, 또는 어머니가 말을 타고 들어오는 꿈은 꿈을 꾼 당사자에게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승진,합격,당선 등등 행복한 소식을 접하게 되고 자신의 신분이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부모님이 병에 걸리는 꿈

보통 꿈에서 일어나는 나쁜 일은 현실에서 반대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지만 부모님이 병에 걸리는 꿈은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로 건강이 악화되거나 심신이 피로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부모님과 말싸움하는 꿈

부모님과 언쟁을 벌이는 꿈은 대인관계가 악화되고 타인과의 의견충돌로 마음고생할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말과 행동을 주의해서 하시고 타인에게 상처가 되는 언행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돌아가신 부모님과 함께 사는 꿈

현실에서 이미 돌아가신 부모님과 꿈에서 함께 사는 꿈은 우환이나 사건,사고가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꿈입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엉엉 우는 꿈

부모님이 죽어서 슬퍼서 목놓아 엉엉 우는 꿈은 너무너무 좋은 길몽입니다. 큰 재물이나 횡재수가 있을 수 있으며 좀처럼 해결기미가 안보이던 어려운 일들이 통쾌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부모님에게 야단맞는 꿈

꿈에서 부모님이 날 야단치는 꿈은 현실에서 주의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일이 잘 안풀리고 준비부족으로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꼼꼼한 준비와 합리적인 행동으로 일을 추진해야 합니다. 
 
 

떨어져있던 부모님과 만나는 꿈

독립해서 혼자 살면서 떨어져 지내던 부모님을 꿈에서 만난 꿈은 오랫동안 바래왔던 일이 마침내 성사된다는 좋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는 평소 부모님을 보고 싶던 마음이 꿈속에 나타난 심리몽인 경우도 있습니다. 
 
 

부모님에게 절하는 꿈

부모님 앞에서 절을 올리는 꿈은 자신보다 윗사람(선배, 연장자, 직장 상사)에게 도움을 청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을 해결하는데 그 분들이 많은 힘과 도움을 줄 것입니다. 
 
 

부모님이 돈을 주는 꿈

부모님에게 돈을 받는 꿈은 실제로 부모님께 용돈이나 도움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 사회생활에서 자신보다 윗사람에게 칭찬을 받거나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부모님과 악수하는 꿈

좋은 꿈이죠. 집안이 화평해지고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식구들중 한명에게 희소식이 찾아와 온 가족이 함께 기쁨을 나누게 될 것입니다.
 
 

부모님이 어디론가 떠나는 꿈

부모님이 어디론가 멀리 떠나는 꿈은 부모님의 신상에 변화가 찾아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좋은 일일 수도 있고 우환이 될 수도 있는 반흉반길의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에 항상 부모님의 신상에 무슨 일은 없는지 관심을 기울여보세요.
 
 

부모님이 건강하신 꿈

꿈에 나오신 부모님이 건강한 모습이었다면 현실에서도 아무 걱정없이 즐거운 하루하루를 보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큰 대박 꿈은 아니지만 생활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부모님과 식사하는 꿈

부모님과 함께 밥을 먹는 꿈은 가족관의 유대관계가 끈끈해지고 집안이 화목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꿈

부모님이 죽는 꿈은 길몽에 해당합니다. 경제적으로 안정을 찾고 걱정하던 일이 깔끔하게 해결될 것이며 하고 있는 일도 순조롭게 잘 진행될 것을 암시합니다.
 
 

부모님에게 매를 맞는 꿈

부모님에게 매 맞는 꿈은 현실에서는 길몽입니다. 하고 있는 일이 술술 잘 진행되고 더 큰 규모로 발전해갈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매사에 자신감있는 태도로 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부모님에게 선물을 받는 꿈

부모님이 나에게 선물을 주는 꿈은 내 신분이 올라가고 이름을 널리 세상에 떨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실제로 평소 갖고 싶었던 것을 부모님이 사주시는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걱정스러운 얼굴로 날 바라보는 꿈

아버지, 또는 어머니가 날 걱정스러운 눈으로 바라보는 꿈은 나의 신상에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고 알려주는 꿈입니다.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시고 차분하게 행동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돌아가신 부모님이 울고 있는 꿈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에 나타나 우는 꿈은 나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고 금전적 손해가 일어날 수 있음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불필요한 지출이나 무리한 계약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차를 타고 출발하려는 데 부모님이 내리라고 하는 꿈

기차나 버스, 택시, 승용차 등등 교통수단을 타고 출발하려는 찰나, 부모님이 내리라고 만류하는 꿈의 경우 현재 진행중이거나 도전하려고 준비중인 일이 아직 때가 아님을 의미합니다. 섣불리 진행했다가 실패할 수 있으니 다음을 기약하라고 충고하는 꿈입니다.
 

부모님을 잃어버리는 꿈

부모님과 함께 있다가 잃어버리는 꿈은 흉몽입니다. 소중한 것을 잃게 되고 금전적 손해를 보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걱정거리가 늘어나 심신이 피로해질 것을 암시합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 날 쓰다듬는 꿈

건강이 나빠지고 잘 풀리던 일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부모님이 날 죽이려고 하는 꿈

아버지, 또는 어머니가 날 죽이려 하는 꿈은 부모님의 구속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꿈속에 나타난 심리몽입니다. 부모님에게서 독립하고 싶다는 마음이 강할때 이런 꿈을 꾸곤 합니다.

이상 부모님 나오는 꿈 해몽이었습니다. 늘 자식을 염려하는 부모님의 마음이 꿈으로 표현된 경우가 많다는 걸 알 수 있네요. 항상 화목하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