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

냉장고를 오래 쓰다보면 특유의 퀴퀴한 냄새가 납니다. 보통 청소를 하고 탈취제를 사용해서 냉장고 냄새 제거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한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 냄새 이렇게 제거해봐요


첫번째. 식빵

오래된 식빵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토스트기나 후라이팬에서 바싹 구워서 냉장고 안에 넣어주시면 냉장고의 냄새를 잡아줍니다. 약간 태우듯이 구우면 효과가 더 올라가니 참고하세요. 



탄듯한 식빵을 쿠킹호일로 감싼 뒤에 젓가락이나 포크 등으로 군데군데 구멍을 뚫어주신다음 접시같은데 올려서 냉장고 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소주

두번째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은 먹다남은 소주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테이크아웃 1회용 컵은 위에 빨대 구멍이 뚫려있죠. 이 컵 안에 소주를 1/2 정도 부어준 다음 냉장고 구석에 놓아줍니다. 빠르면 하루, 길면 3,4일 정도면 냉장고 냄새가 많이 빠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주병의 뚜껑을 열어놓고 병 채로 넣어줘도 되긴 하는데, 냉장고를 열고 닫다가 쓰러지면 쏟을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바닥이 넓고 안정적인 용기를 사용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또 냄새가 많이 심할 경우 분무기에 소주를 넣고 냉장고 안에 뿌려준 뒤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는 방법도 좋아요. 





세번째. 다 쓴 녹차티백

냉장고 냄새 제거 세번째 방법은 우려내고 남은 녹차티백입니다. 냉장고 구석에 먹고 남은 녹차티백을 놓아주면 냉장고 잡내를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녹차잎이 있으신 분은 녹차잎을 냉장고 구석에 놓아주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네번째. 커피찌꺼기 활용

커피 찌꺼기도 냉장고 냄새 제거에 좋아요. 햇빛에 잘 말린 커피 찌꺼기를 납작한 그릇 같은데 담아서 냉장고 구석에 놓아주면 냉장고 안의 나쁜 냄새들을 빨아들여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 

먹다 남은 우유나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넣어주셔도 도움되구요. 10원짜리 동전을 여러개 넣어두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 냄새제거에 탁월한 숯을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요.  그릇에 베이킹소다를 담고 랩이나 호일로 덮어준 뒤에 구멍을 송송 뚫어준다음 냉장고 구석에 넣어주는 것도 좋아요. 

이상 생활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한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