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꿈 해몽

꿈 속에 등장하는 고양이는 예로부터 길몽으로 풀이하기보단 궂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보통 생각치도 못했던 고난이나 손해를 입는 일이 발생하는 것으로 풀이하는 게 일반적이죠.

다만 몇몇 경우에는 길몽으로 해석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양한 사례별 고양이 꿈 해몽 풀이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꿈, 고양이 나오는 꿈 해몽은 어떻게?

고양이 꿈 해몽


 

고양이에게 물리는 꿈

고양이에게 물린 꿈은 반흉반길입니다. 태몽의 경우 세상에 이름을 널리 떨칠 명예운이 강한 아이를 갖게 되는 걸 의미하며, 태몽이 아니라면 타인에게 속아 손해를 입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고양이가 우는 꿈

꿈에서 고양이가 우는 건 별로 좋은 징조가 아닙니다. 집안에 안좋은 일이 발생하고 손재수가 있어 아끼던 물건을 도둑맞거나 손해를 입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고양이가 안기는 꿈

고양이가 내 품에 안기는 꿈은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직장일이나 기타 다른 문제로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반면 재주가 많은 아이를 낳을 태몽으로 해석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는 꿈을 꾼 당사자가 고양이를 보고 귀엽고 예쁘다고 느낀 경우에 한합니다. 
 
 

고양이가 닭장을 바라보고 있는 꿈

고양이가 닭장을 바라보고 있는 꿈은 내 것을 빼앗을려는 사람이 주위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손재수를 조심하고 중요한 물건이나 나에게 주어진 기회를 타인에게 빼앗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를 만지는 꿈

꿈에서 고양이를 만졌다면 손재수가 있어 손해를 입거나 불필요한 지출이 많아질 수 있으니 돈관리를 꼼꼼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말을 하는 꿈

고양이가 사람처럼 말하는 꿈은 대인관계의 변화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고양이가 말하는 것을 보고 기분이 좋았거나 불쾌한 느낌이 없었다면 다른 사람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것을 의미하며, 고양이가 말하는 걸 보고 소름이 끼치거나 불쾌했다면 타인으로 인해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끼고양이를 보는 꿈

꿈에서 새끼고양이를 봤다면 자신이 계획하고 있는 일을 곧 실행에 옮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은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점점 더 성장하여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검은 고양이를 보는 꿈

검은 고양이는 걱정거리를 상징합니다. 꿈에서 검은 고양이를 보는 것은 풀리지 않는 어려운 일로 인해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검은 고양이를 죽이는 꿈

자신을 억누르고 있던 일들이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잃어버렸던 자신감을 회복하고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갈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고양이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운이 상승하고 좋은 일이 생길 것이며 재물이 풍족해져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검은 고양이인 경우는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는 것을 의미하지만 일반적인 고양이가 집에 들어오는 건 좋게 보는 게 일반적입니다. 

검은 고양이에게 물리는 꿈

잘 안풀리던 일 순조롭게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속해 있는 곳(직장,단체)에서 좋은 일이 생길 것이며 태몽인 경우에는 출세길이 탄탄해 높은 자리에 오를 아이를 낳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검은 고양이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집 안으로 검은 고양이가 들어오는 건 그리 좋은 꿈은 아닙니다. 집안에 우환이 깃들고 건강이 안좋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확실하지 않은 곳에 무리한 투자를 한다던지 준비가 부족한 상태에서 어떤일을 시작하는 건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를 죽이는 꿈

꿈에서 고양이를 죽였다면 하는 일마다 척척 잘 진행되고 모든 걱정거리, 고민거리가 깔끔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쥐를 쫓아다니는 꿈

쥐를 쫓고 있는 고양이를 본 꿈은 흉몽입니다. 하는 일이 잘 안 풀려 나쁜 결과로 나타나게 되고, 그로인해 손해를 입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고양이 눈이 반짝거리는 꿈

반짝거리는 고양이 눈을 본 꿈은 좋은 꿈입니다. 명예운이 올라가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개와 고양이가 싸우는 꿈

고양이가 개와 싸우고 있는 걸 본 꿈은 중요한 권리나 이권을 차지하기 위해 다른 사람과 경쟁하게 될 일이 발생할 것을 의미합니다.

 

 

길고양이가 멀리 달아나는 꿈

키우는 고양이가 아닌 길고양이가 날 보고 멀리 달아나는 꿈은 해결하기 어려운 일을 겪게 되어 마음고생이 심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고양이가 할퀴어 상처입는 꿈

고양이가 날 할퀴어 몸에 상처가 나는 꿈은 해당 부위의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으로 컨디션을 잘 조절하시고 부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개와 고양이가 함께 있는 꿈

이런 꿈은 싫어하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되거나, 별로 선호하지 않는 일을 억지로 떠맡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고양이가 고기를 먹고 있는 꿈

고기를 먹는 고양이를 본 꿈은 잃어버린 명예나 물건, 재물 등을 다시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손해봤던 걸 다시 되찾는다는 의미로 풀이가 됩니다. 
 


 

 
 

고양이가 개가 싸우는 꿈

개와 고양이가 싸우고 있는 걸 본 꿈은 현실에서도 타인과의 언쟁을 벌이거나 의견대립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럴때는 감정적으로 대처하지 말고 언행에 신중을 기하셔야 합니다.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

고양이가 쥐를 잡지 못하고 계속 쫓아다니기만 하는건 실속없이 바쁘기만 할 것을 의미하는 꿈이지만 꿈에서 고양이가 쥐를 잡는데 성공했다면 바라던 바가 이뤄질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승진, 합격, 당선 등의 결과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쥐가 고양이로 변하는 꿈

꿈에서  쥐가 고양이로 변했다면 내 신분이 상승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승진, 입학, 계약 등의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고양이를 쓰다듬는 꿈

고양이를 쓰다듬는 꿈의 경우 혼자서 해결하기에는 다소 버거운 일을 떠맡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고양이를 원래부터 좋아하던 사람이 이런 꿈을 꾼 경우라면 고양이를 키우고 싶다는 마음이 꿈속에서 표현된 심리몽입니다. 
 

높은 곳에서 고양이가 날 쳐다보는 꿈

담장이나 지붕 위 등등 높은 곳에 있는 고양이가 날 쳐다보는 꿈의 경우 내 의지대로 행동하지 못하고 누군가의 구속이나 통제를 받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별로 좋은 꿈은 아닙니다. 
 
 
 

고양이가 집 나가는 꿈

키우던 고양이가 집을 나간 꿈은 가까운 사람과 멀어지게 되거나 내가 아끼던 것을 잃게 될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고양이에게 쫓기는 꿈

꿈에서 고양이에게 쫓기는 경우, 우환이 찾아올 수 있고 사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에게 다리 물리는 꿈

고양이가 내 다리를 문 꿈은 태몽의 경우 활동적인 성격을 가진 아이를 낳을 것을 의미하며 태몽이 아닌 경우는 근심과 우환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고양이가 쥐로 변하는 꿈

꿈에서 고양이가 쥐로 바뀌는 걸 봤다면 집안에 우환이 생겨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방안에 고양이가 앉아있는 꿈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을 의미하는 재물 꿈으로 봅니다. 많은 수익을 올리게 되고 자금난이 해소되는 등 돈 걱정이 줄어들 것입니다.
 

고양이가 얼굴을 할퀴는 꿈

고양이가 내 얼굴을 할퀸 꿈은 사람들 앞에서 부끄러운 일을 겪게 되거나 대인관계가 나빠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별로 좋은 의미의 꿈은 아닙니다.
 

고양이를 잃어버리는 꿈

키우던 고양이를 잃어버린 꿈은 실제로 아끼던 물건을 분실할 수 있고 가깝게 지내던 사람과 멀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검은 고양이가 우는 꿈

검은 고양이가 울고 있는 꿈은 흉몽입니다.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기고 건강이 악화되거나 경제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고양이가 쥐와 싸우고 있는 꿈

고양이와 쥐가 싸우는 꿈은 자신보다 강한 사람과 경쟁을 벌이게 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힘겹고 답답하겠지만 차분히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를 안는 꿈

고양이를 품에 안는 꿈은 힘든 일을 떠맡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태몽이라면 예쁜 여자아이를 낳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생선을 물고 도망가는 꿈 

좋지 않은 꿈입니다. 재물의 손해를 입을 수 있고 물건의 분실이나 도둑이 들 수 있으니 문단속을 잘하시고 불필요한 지출이 없도록 신경쓰셔야 할 것입니다.
 
 

고양이와 뱀이 싸우는 꿈

좋은 일이 생기고 걱정거리나 고민거리가 깔끔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고양이를 죽이고 땅에 묻는 꿈

꿈에서 고양이를 죽이고 땅에 묻는 꿈은 현재 처해 있는 상황이 힘들고 답답하여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그 고민과 걱정, 스트레스를 떨쳐버리고 싶은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를 기르는 꿈

남들에게 말할 수 없는 본인만의 비밀과 고민을 안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고양이를 원래 좋아하는 사람이 이 꿈을 꾼 경우는 고양이를 키우고 싶다는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를 잡아먹는 꿈

길몽입니다. 놓쳤던 기회를 다시 잡게 되고 막혔던 운이 트일 것을 의미합니다.
 
 

고양이를 선물받는 꿈

흉몽입니다. 대인관계가 나빠지고 가까운 사람과 언쟁을 벌이게 되고 관계가 악화될 것을 암시합니다. 감정을 앞세우지 말고 차분하게 대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에게 발을 물리는 꿈

고양이가 발을 무는 꿈은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양이가 발을 할퀸 것이라면 구설수에 오를 수 있고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고양이가 옷을 물고 늘어지는 꿈

잘 풀리던 일에 브레이크가 걸려 좀처럼 앞으로 나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문제가 되는 원인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오랜 시간 정신적인 고통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한 뒤 빠르게 해결해야 합니다. 
 
 

고양이를 귀여워 하는 꿈

평소 고양이를 키우던 사람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일상이 꿈으로 나타난 큰 의미가 없는 꿈이며, 고양이를 안 키우는 사람이 이런 꿈을 꾼 경우라면 애정운이 올라가고 마음에 드는 이상형을 만날 수 있는 꿈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이상 고양이 꿈, 고양이 나오는 꿈 해몽을 알아봤습니다. 전체적으로 흉몽이 많은 편이긴 하지만 슬기롭게 대처한다면 나쁜 기운도 피해갈 수 있습니다.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