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꿈 해몽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이 나오는 꿈은 행운이 찾아오거나 재물이나 좋은 기회를 잡게 된다는 의미로 해석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세부적인 꿈 내용에 따라 약간씩 해몽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보석 꿈, 보석 나오는 꿈은 어떻게 풀이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보석 나오는 꿈, 보석 꿈 해몽 풀이

보석 꿈 해몽


 

보석이 반짝반짝 빛나는 꿈

좋은 꿈입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크게 성공해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것이며, 명예가 올라가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리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보석의 양이 많을수록 더 좋은 꿈입니다.
 
 

평범한 반지가 보석반지로 바뀌는 꿈

화려하지 않은 그냥 평범한 쇠반지가 보석반지로 변하는 꿈은 나의 신분이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직장인의 승진이나, 수험생이 어려운 시험에 합격하는 등 나의 가치가 올라갈 일이 생길 것입니다.
 

보석을 선물하는 꿈

내가 가지고 있던 보석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 꿈은 다른 사람으로 인해 약간의 손해를 입게 될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과 함께 일을 진행해야 하는 책임을 떠맡게 될 수 있습니다. 
 
 

보석을 선물받는 꿈

다른 사람으로 인해 기쁜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귀인의 도움으로 어려운 일을 쉽게 해결하게 되거나, 다른 사람과 함께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되거나,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보석 반지를 끼는 꿈

꿈에서 보석 반지를 손가락에 띠었다면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노력하는 것 이상으로 큰 성과를 얻을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었을때는 매사에 적극적으로 임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땅에서 보석을 파내는 꿈

땅을 팠는데 보석이 나온 꿈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나 깨달음을 통해 좋은 결과물을 낼것을 의미합니다. 작가라면 좋은 작품을 발표할 수 있을 것이며, 일반인이라면 안 풀리던 일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될 것입니다. 
 

보석 단추를 다는 꿈

옷에 보석 단추를 다는 꿈의 경우 자신에게 큰 힘이 되어줄 조력자를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 명예운을 상징하기도 하는데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름을 떨칠 수 있을 것입니다. 
 

 

여자가 아끼는 보석을 잃어버리는 꿈

평소 아끼고 좋아하던 여성이 보석을 잃어버리는 꿈을 꾸었다면 대인관계가 나빠지고 소중히 여기던 것을 잃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주머니에 보석이 가득 들어있는 꿈

주머니에 보석이 가득 있는 꿈이나 보석을 주머니에 가득 담는 꿈은 재물운이 들어올 것을 의미합니다. 짭짤한 수익을 올리게 되고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려나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금고에 보석을 넣는 꿈

보석을 금고에 넣는 꿈은 재물이 늘어나고 재산을 저축하는 등 미래를 위한 든든한 준비를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석을 잃는 꿈

보석을 잃는 꿈은 내 명예가 떨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높은 자리에서 내려오게 되거나 급여가 깎이거나 좋은 곳에 있다가 더 나쁜 곳으로 발령을 받는 경우가 있겠죠. 
 
 

연예인에게 보석 받는 꿈

연예인이 나에게 보석을 주는 꿈은 집안에 행운이 깃들 것을 의미합니다. 꿈을 꾼 당사자 뿐 아니라 가족 식구에게도 길운이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재물이나 경사스러운 일이 생겨 온 가족이 함께 기뻐하게 될 것입니다. 
 
 

보석의 색이 바뀌는 꿈

보석의 빛깔이 변색되는 꿈은 신상에 변화가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색이 화려하고 예쁘게 바뀌었다면 나의 명예나 신분이 올라갈 것을 의미하지만 빛을 잃어버리거나 탁한 색깔로 바뀌었다면 손해를 입거나 신분이나 명예가 하락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하수구에서 보석을 줍는 꿈

더러운 하수구에서 빛나는 보석을 줍는 꿈은 길몽입니다. 지금 현실이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열심히 노력하면 크게 성공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보석을 얻는 꿈

보석을 누군가에게 얻는 꿈은 애정운이 좋아질 것을 암시합니다. 연인이나 이상형을 만나게 될 수 있으며, 결혼적령기에 접어든 사람이 이런 꿈을 꾸었을때는 평생을 함께 할 반쪽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집안에 임산부가 있다면 널리 이름을 떨칠만한 명예운이 높은 아이를 가질 태몽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보물찾기에서 보석을 못 찾는 꿈

다른 사람과 보물찾기를 하는데 나만 보석을 찾지 못하는 꿈을 꾸었다면 흉몽입니다. 원하는 바를 이루지 못해 좌절감을 느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보석을 토하는 꿈

입에서 보석을 토해내는 꿈을 꾸었다면 가까운 사람에게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어려웠던 일을 주위 사람의 도움으로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보석을 주는 꿈

다른 사람에게 보석을 받는 꿈은 내 명예가 올라가고 세상에 이름을 크게 알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이런 과정에서 날 도와줄 든든한 귀인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보석이 빛을 잃는 꿈

보석에서 빛이 사라지는 꿈은 좋지 않은 일로 인해 신상에 변화가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때는 감정적으로 대처하기 보다는 차분하고 이성적으로 생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자에 보석을 담는 꿈

꿈에서 모자에 보석을 담았다면 사업운이 상승할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추진하던 일이 크게 성공하며 많은 수익을 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내 보석을 다른 사람이 탐내는 꿈

내가 들고 있는 보석을 타인이 탐내는 꿈의 경우는 별로 좋은 꿈은 아닙니다. 내가 잘 진행하고 있는 일을 방해하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으며 타인의 계략이나 시샘으로 인해 내가 아끼던 것을 잃게 되거나 손해를 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보석을 가족에게 나눠주는 꿈

보석을 식구들에게 나눠주는 꿈은 재물이 여기저기로 분산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로 인해 가족간이 불화가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보석가게로 들어가는 꿈

보석을 파는 가게(보석상)로 들어가는 꿈은 새로운 모임이나 집단에 참여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직장인이라면 더 좋은 곳으로 이직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보석들이 진열되어 있는 꿈

여러 보석들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는 꿈은 능력있고 힘있는 사람을 가까이 하게 될 것이며 내가 하고 있는 일에서 그 사람의 도움을 많이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동굴안에 보석이 가득한 꿈

꿈에 동굴로 들어갔더니 보석과 금은보화가 가득했다면 사업이 크게 성공할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한발짝 더 앞서나가게 될 것이며 진행중인 일이 큰 성과를 거두게 될 것입니다. 
 

금고에서 보석 꺼내는 꿈

금고에서 보석을 꺼낸 꿈은 자신이 속해 있는 곳에서 능력을 발휘해 많은 이들의 칭찬을 받게 되고 나의 가치가 올라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보석을 빼앗길까봐 불안해 하는 꿈

다른 사람에게 보석을 뺏길까봐 불안해하는 꿈의 경우는 평소 스트레스나 걱정거리가 많은 사람들이 주로 꾸게 되는데요. 현실속의 불안한 감정이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 연인이나 배우자가 다른 사람에게 한눈 팔지 않을까 걱정하는 마음이 들때도 이런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인에게 보석 받는 꿈

연인, 애인이 나에게 보석을 주는 꿈은 길몽입니다. 두 사람의 애정이 더 깊어질 것을 의미합니다. 애인의 마음을 확인하고 믿음과 사랑으로 충만할 것입니다. 
 
 

품안에 보석이 가득한 꿈

보석을 가득 품에 안는 꿈은 태몽인 경우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인기가 많아서 세상에 이름을 알릴 아이를 갖게 될 것입니다. 태몽이 아닌 경우라면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보석함안에 에메랄드가 있는 꿈

보석함을 열었더니 초록빛 에메랄드가 보인 꿈은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질 것을 의미하는 재물 꿈입니다. 돈 복이나 먹을 복이 많아질 것이며 부족함없는 풍요로움에 몸과 마음이 편안해질 것입니다. 
 
 

물건에 보석이 박혀있는 꿈

어떤 물건에 반짝이는 보석이 박혀 있는 꿈은 명예가 올라갈 꿈입니다. 내가 발표하는 작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게 될 것이며, 내가 처리한 일이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주위 사람들에게 좋은 평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땅바닥에 보석이 깔려있는 꿈

땅바닥에 반짝이는 보석이 깔려 있는 꿈의 경우 투자한 곳에서 높은 수익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보석가게에서 보석을 구경하는 꿈

지금 몸담고 있는 직장이나 단체에서 나와 새로운 곳으로 가고 싶다는 마음이 꿈으로 드러난 심리몽입니다. 또  실제로 변화를 주기위해 여기저기 물색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물안에 있는 보석을 건져내는 꿈

다른 사람이 시도하지 않는 일을 먼저 선점하게 되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재물운을 상징하는 길몽입니다.
 
 

보석으로 치장하는 꿈

금은 보석으로 화려하게 꾸미고 치장하는 꿈은 실속없이 돈이 새고 있다는 것을 경고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평소 불필요한 지출이나 낭비를 하고 있는 건 아닌지 한번 돌아볼 필요가 있겠네요.
 
 

신기하게 생긴 보석을 얻는 꿈

평범한 모양이 아닌 독특하고 신기하게 생긴 보석을 얻는 꿈은 예상하지 못했던 행운이 찾아올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당첨이나 합격, 희소식을 듣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가짜 보석 꿈

꿈에서 보거나 얻은 보석이 가짜 보석 즉, 모조품이었을때는 흉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는 일이 원하는대로 풀리지 않고 대인관계가 악화되어 사람들에게 상처받을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석함안에 보석이 가득 들어있는 꿈

역시 재물 꿈입니다. 사업이 잘 풀리고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취업준비생이라면 든든한 직장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석 목걸이를 차는 꿈

보석 목걸이를 얻는 꿈이나 보석 목걸이를 착용하는 꿈은 연애운이 상승해서 좋은 인연을 만날 것을 의미합니다. 이상형에 가까운 사람이나 오랜 세월 함께할 자신과 잘 어울리는 짝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미 사귀는 사람이 있는데 이런 꿈을 꾸었다면 그 사람과의 사랑이 더 깊어질 것을 의미합니다.
 
 

보석을 훔치는 꿈

현재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분들이 이런 꿈을 꾸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신의 경제상황을 꼼꼼히 확인해보고 불필요한 지출이나 무리한 투자나 모험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석함에 루비가 들어있는 꿈

재물과 관련있는 꿈입니다. 큰 수익을 올리거나 생각지도 않았던 재물을 얻게 되어 경제적으로 넉넉해지고 풍요로워질 것입니다. 
 
 

보석을 줍는 꿈

많은 사람들 앞에서 명성이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높은 지위, 명예, 신분 상승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보석 꿈, 보석 나오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예쁜 보석들처럼 늘 기분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