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꿈 해몽

오늘 꿈 해몽 주제는 무지개입니다. 빨주노초파남보 예쁜 빛깔로 하늘에 떠있는 무지개를 바라보면 눈도 즐겁고 기분도 좋아졌던 기억. 다들 있으시죠? 꿈 속에 등장하는 무지개 역시 좋은 의미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에 나오는 무지개는 기쁜 일이 생길것을 암시하거나 어려웠던 일이 해결된다는 의미로 보는 게 일반적인데요. 구체적인 사례별 무지개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지개 나오는 꿈, 무지개 꿈 해몽 풀이

무지개 꿈 해몽


 

비가 그치고 무지개가 떠있는 꿈

비가 그쳐 날씨가 개이고 하늘에 무지개가 떠있는 꿈을 꾸었다면 궂은 일이 잘 해결되고 집안이 편안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낡고 힘들었던 일에서 벗어나 희망찬 새 출발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무지개 빛깔이 선명하게 보이는 꿈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 색깔이 선명한 꿈의 경우는 좋은 기운을 받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고자 하는 일이 막힘없이 잘 풀릴 것이니 자신감을 갖고 임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는 꿈입니다. 
 
 

무지개를 바라보는 꿈

무지개를 바라본 꿈은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을 일이 생길 것이며 생각지도 않았던 재물이나 횡재수가 있을 수 있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비가 오는데 무지개가 떠있는 꿈

비가 오고 있는데 무지개가 하늘에 떠있는 꿈의 경우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원하는 바가 이뤄지고 집안도 평안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무지개를 보고 달려가는 꿈

무지개를 보고 무지개 쪽으로 달려가는 꿈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게 될 꿈입니다. 인기가 올라가고 자신이 발표하는 작품이나 공연, 행동등으로 인해 유명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태몽인 경우 자신의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릴 명예운을 타고난 아이를 낳게 될 것입니다. 
 

무지개위를 걷다가 날아가는 꿈

무지개 위를 걸어다니다가 하늘을 나는 꿈은 출세길이 열릴 징조이며 명예가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고 입신양명할 꿈입니다. 
 

물건에서 무지개 빛깔이 보이는 꿈

무지개 빛깔이 나오는 물건을 본 꿈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큰 깨달음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통해 다소 지지부진했던 일들이 순조롭게 잘 진행될 것입니다. 
 
 

쌍무지개가 떠있는 꿈

무지개가 두개 떠 있는 꿈은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격이니 두 가지 일이 동시에 순조롭게 마무리될것을 의미합니다. 또 하는 일마다 좋은 결과물을 낼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 집안에 임산부가 있다면 예쁜 딸을 낳을 꿈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무지개에서 선녀가 내려오는 꿈

무지개에서 선녀가 내려오는 꿈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될 꿈입니다. 명예가 올라가고 인기가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무지개 뒤에서 햇살이 비치는 꿈

무지개가 떠있는 것만으로도 길몽인데 햇살까지 비췄으니 아주 좋은 꿈입니다. 하는 일이 잘 풀리고 든든한 조력자의 도움까지 받게 될 것입니다. 
 


 
 

무지개가 끊겨있는 꿈

무지개가 끝까지 이어지지 않고 중간에 끊어져 있는 꿈은 흉몽에 가깝습니다. 계획했던 일이 틀어지거나 계약이 파기되거나 약속이 깨지는 등, 일의 진행이 멈춘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꿈입니다. 
 

꽃 위에 무지개가 떠있는 꿈

꽃 위에 무지개가 곱게 떠있는 꿈은 예술계통에서 능력을 발휘하게 될 일이 생길 것입니다. 그로 인해 명예와 인기가 올라갈 것입니다. 
 

무지개에서 빛이 나는 꿈

무지개에서 화려한 빛이 나는 꿈을 꾸었다면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신기한 일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나쁜 경험은 아니고 생활에 활력소가 되는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학교에 무지개가 떠있는 꿈

학교에 떠 있는 무지개를 본 꿈은 현재 배우고 있는 분야에서 깨달음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며 학업이나 탐구활동에서 좋은 결과를 낼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성적이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무지개가 반만 있는 꿈

온전한 모양이 아닌 반만 있고 나머진 끊겨있는 무지개를 본 꿈의 경우는 흉몽입니다. 하고 있는 일에 장애물이 생길 수 있으며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아 답답한 기분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무지개가 희미한 꿈

선명하지 못하고 희미한 무지개를 본 꿈은 일이 무산되거나 취소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대했던 일이 좌절되어 마음 상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산 위에 무지개가 떠 있는 꿈

산꼭대기나 높은 산 위에 무지개가 떠 있는 꿈은 기쁜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하는 일의 성공, 직장인의 승진, 합격이나 당첨 등등 여러가지가 있겠죠. 
 

무지개 아래로 물이 흐르는 꿈

무지개 아래로 강이나 냇물이 흐르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이 막힘없이 잘 진행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무지개를 타고 건너는 꿈

무지개를 타고 건너가는 꿈은 아주 좋은 꿈입니다. 원하는 바가 이뤄질 것을 의미하며 걱정거리가 깔끔하게 해결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끊어진 무지개가 다시 이어지는 꿈

중간에 끊겼던 무지개가 다시 하나로 이어지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어렵고 힘들었던 일을 잘 해결하고 원만하게 진행될 것을 의미합니다. 
 
 
 

집안에 무지개가 비치는 꿈

집안이나 방안에 무지개가 비치는 꿈은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꿈을 꾼 당사자 뿐 아니라 가족에게까지 좋은 기운이 함께 할 것이며 솔로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꿈입니다. 
 
 

용이 무지개를 타고 승천하는 꿈

무지개를 타고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은 대표적인 명예꿈입니다. 자신의 이름이 유명해지고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게 될 것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무지개를 지나치는 꿈

비행기를 탔는데 하늘에 떠있는 무지개를 지나간 꿈의 경우 대박꿈입니다. 행운이나 횡재수, 기분 좋은 일들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새가 무지개 위로 나는 꿈

무지개 근처에서 새가 날아가고 있는 꿈은 내 명예가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할 위치에 오르게 되거나 인기인이 될 것을 암시합니다. 
 

무지개 빛깔이 어두운 꿈

무지개 빛깔이 화사하지 못하고 어둡게 느껴지는 꿈은 걱정거리나 고민거리가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대인관계에서 갈등이 생길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무지개를 타고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원하는 일마다 다 이뤄지고 집안에 큰 경사가 있을 것입니다. 사회인이라면 출세, 승진,취업 등의 결과로 나타날 수 있으며 학생이라면 합격이나 좋은 곳에 입학할 수 있는 꿈입니다. 
 
 

나무 위에 무지개가 비치는 꿈

재물을 얻게 되거나 자신에게 유리한 기회를 잡게 될 꿈입니다. 평소 해결하기 힘들었던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밧줄을 타고 무지개 위로 올라가는 꿈

역시 명예가 올라가고 내 신분이 상승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름을 떨치게 되고 원하는 바를 이룰 꿈입니다. 당선이나 합격, 승진등의 형태로 나타날 것입니다. 
 
 

천둥 번개와 함께 무지개가 비치는 꿈

일반적인 무지개 꿈은 길몽이지만 천둥이나 번개, 벼락같은 요란한 기상현상과 함께 무지개가 비치는 꿈의 경우는 생활에 큰 변화가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변화의 종류에는 나쁜 사건이 발생하거나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나타나는 경우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폭포 위에 무지개가 떠 있는 꿈

시원한 폭포수 위에 떠있는 무지개를 본 꿈은 아주 좋은 꿈입니다. 답답하게 나를 누르고 있던 걱정거리나 해결되지 않던 문제가 시원하게 해결될 꿈입니다. 
 

연못 위에 무지개가 떠 있는 꿈

이런 꿈은 두뇌활동과 연관이 있습니다. 공부하는 학생이나 연구하는 학자, 창작활동을 하는 작가나 예술가가 깨달음을 얻게 될 꿈입니다. 그로 인해 학업성적이 올라가고 훌륭한 작품이나 연구결과를 발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지개 빛을 따라가는 꿈

움직이는 무지개를 따라가는 꿈은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에서 다른 사람의 조언이나 도움을 받아 큰 어려움없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덤위에 무지개가 떠 있는 꿈

기본적으로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원하던 일이 성사되는 꿈입니다.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부족함없이 여유로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무지개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

무지개 등에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의 경우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이름을 떨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출세길이 열릴 수 있으며 명예운이 올라가 많은 사람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게 될 것입니다. 
 
 

꽃밭 위에 무지개가 비치는 꿈

즐거운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 꽃들이 함께 모여있는 꽃밭에 무지개가 떠 있는 꿈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 기분좋은 모임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달무리에서 무지개 빛이 나는 꿈

인간관계가 원만해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부부, 가족, 친구, 연인과의 사이가 더 좋아질 것이며 정서적으로 충만해질것을 의미합니다. 
 
 
 

먹구름이 겆히고 무지개가 뜨는 꿈

어려운 일이 해결되고 원하는 바가 성취될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달에 무지개가 걸려 있는 꿈

달과 무지개가 함께 있는 꿈의 경우 애정운이 좋아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부부나 연인 사이가 더욱 돈독해지고 사랑으로 충만할 것입니다.

이상 무지개 꿈 해몽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알록달록 예쁜 무지개처럼 예쁘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