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 꿈 해몽

옛말에 ‘호박이 넝쿨채 굴러들어온다’ 라는 말이 있죠. 동글동글한 모양이 복스럽기도 하고 건강에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것이 호박인데요. 꿈에서 등장하는 호박 역시 풍요로움을 상징하고 좋은 일이 생길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해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사례별 호박 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볼려고 합니다. 호박 나오는 꿈 해몽은 어떻게 풀이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포스팅 하단에 보석 호박 꿈 해몽도 같이 넣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 참고하세요.)

호박 나오는 꿈, 호박 꿈 해몽은 어떻게?

호박 꿈 해몽


 

호박이 주렁주렁 열린 꿈

호박이 주렁주렁 복스럽게 열려 있는 꿈은 재물운이 좋아져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지고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잘 마무리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호박을 사는 꿈

꿈에서 호박을 사서 집으로 왔다면 돈 걱정없이 부유하게 살아갈 자식을 얻게 될 태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집안에 임산부가 없거나 태몽이 아니라면 결실,재물,일의 성사를 의미하는 길몽이구요. 
 

호박잎으로 쌈 싸먹는 꿈

꿈에서 호박잎에 쌈을 싸먹었다면 연애운이 상승할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솔로이신 분들이라면 애인이 생길 수 있겠구요. 결혼 적령기에 있는 분들이라면 평생을 함께할 인연을 만날 운도 있습니다. 
 

호박씨가 까만 꿈

호박을 잘랐는데 씨가 까만 꿈의 경우는 새로운 진로에 대해서 고민하고 결정을 내려야 할 순간이 올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호박 따는 꿈

호박을 따는 꿈은 태몽으로 해석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큰 호박은 아들, 작은 호박은 딸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이즈 외에 색깔로 구분하기도 하는데 큰 호박이라도 색깔이 노랗고 예쁜 경우는 딸, 파란 빛깔의 호박이었다면 아들일때도 있습니다. 
 

여기저기 호박이 열려있는 꿈 

이곳 저곳에 호박이 열려있는 꿈은 자신이 진행해왔던 일들이 좋은 결과로 결실을 맺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의 성공, 좋은 마무리를 의미합니다. 
 


 

호박을 썰어 말리는 꿈

썰은 호박을 말릴려고 펼쳐놓는 꿈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드러내게 되고 이름을 알리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작품이나 업무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고 인지도를 높이게 될 것입니다. 
 
 

호박에 거름 주는 꿈

비료, 퇴비를 주는 꿈과 마찬가지로 자신이 하는 일에 시간이나 경제적인 투자를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호박밭에 비료, 퇴비를 주는 꿈

호박밭에 퇴비나 비료를 뿌리는 꿈의 경우는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이나 새롭게 진행중인 일에 돈이나 시간투자를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호박을 치마에 담는 꿈

호박을 치마에 담는 꿈은 태몽으로 보는 게 일반적입니다. 건강한 아들을 낳을 것으로 보이네요. 
 

호박꽃이 예쁘게 피어있는 꿈

호박꽃이 피어있는 꿈은 자신이 진행하던 일이 결실을 맺게 되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좋은 평가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사업가라면 사업이 더 탄탄해지고, 프리랜서라면 수익이 늘어날 것입니다. 

물에서 호박을 건지는 꿈

강이나 바다 냇물 등등 물에서 호박을 건져올리는 꿈의 경우 평소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입하는 일이 생기거나 생각지도 않았던 곳에서 재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집안에 임산부가 있다면 건강한 아들을 낳을 태몽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바구니안에 호박이 가득 들어있는 꿈

재물이 가득해 집안 경제가 풍요로워질 것을 의미합니다. 하는 사업이 순탄하게 잘되거나 투자했던 곳에서 수익이 발생하는 등 여러가지 좋은 운이 함께 할 것입니다. 
 
 


지붕위에 호박꽃이 피어있는 꿈

좋은 일이 생길 길몽입니다. 솔로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이며, 집안에 기쁜 소식이 들려올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연애운, 횡재운이 함께 하는 좋은 꿈입니다. 
 
 

호박씨 먹는 꿈

호박씨를 먹는 꿈은 학교나 단체, 자신이 속해 있는 단체에서 중요한 연락이나 문서를 받게 될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호박을 먹는 꿈

호박 먹는 꿈은 어떤 기분으로 먹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맛있게 잘 먹었다면 소망하는 바가 이뤄지고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길몽으로 풀이하지만 먹기 싫은 것을 억지로 먹은 경우는 원치 않는 일을 떠맡게 되고 스트레스를 받을 만한 일이 생길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호박 따는 꿈

애호박을 따는 꿈은 늙은호박을 따는 꿈과 마찬가지로 일의 결실과 성공적인 마무리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 술술 잘 풀려서 멋진 결과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밭에서 호박을 보는 꿈

밭에 열려있는 호박을 바라보는 꿈은 집안이 편안해지고 경제적으로 안정을 찾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호박 선물받는 꿈

다른 사람이 나에게 호박을 선물로 준 꿈의 경우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결혼할 사람이 생기거나 애인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호박이 내 앞에 떨어지는 꿈

안 보이던 호박이 갑자기 내 눈앞에 나타나는 꿈은 횡재수가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수입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호박죽 먹는 꿈

컨디션이 안좋아지고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평소 몸을 혹사시키지 않았는지 한번 살펴보시고 적절한 휴식과 함께 건강관리에 유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박꽃을 따는 꿈

호박을 따는 꿈이 아닌 호박꽃을 따는 꿈 역시 태몽으로 보는 게 일반적입니다. 용모가 뛰어난 딸아이를 얻게 될 것으로 해석합니다. 
 
 

다른 사람 밭에 있는 호박을 몰래 따는 꿈

떳떳하게 호박을 따는게 아니라 몰래 다른 사람 밭에 있는 호박을 따는 꿈의 경우는 반흉반길입니다. 집안에 혼담이 오가거나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붕위에 호박이 달려 있는 꿈

지붕위에 호박이 달려있는 꿈은 재물이 늘어나고 좋은 기회를 잡아 입신양명할 길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해석합니다. 
 
 

늙은 호박 꿈

꿈에 등장하는 늙은 호박은 풍요로움을 상징합니다. 집안이 화평해지고 경제적으로 넉넉해지며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해석합니다. 
 
 

보석 호박 꿈

 


 
이번엔 먹는 음식 호박이 아닌 보석의 한 종류인 호박 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호박목걸이를 걸고 있는 꿈

호박목걸이를 목에 걸고 있는 꿈은 생각지도 않았던 행운이 찾아올 길몽이며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겨 즐거운 하루하루를 영위하게 될 길몽입니다. 

호박 팔찌를 차고 있는 꿈

팔에 호박팔찌를 차고 있는 꿈은 오래오래 건강하게 생활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또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계약이나 기회를 잡게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원석의 호박을 땅에서 캐는 꿈

땅에서 호박 원석을 캐는 꿈은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통해 멋진 작품이나 상품을 만들어낼 것을 의미합니다. 창작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이런 꿈을 꾸면 너무 좋습니다.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창작물을 발표하게 될 것입니다. 
 
 

호박 반지를 끼고 있는 꿈

인기가 올라가고 명예운이 올라가 내 신분이 상승할 것을 의미합니다. 
 
 

보석함에 호박과 보석들이 가득한 꿈

보석함 안에 호박을 포함한 보석들이 가득 들어있는 꿈은 소망하던 일이 결실을 맺게 될 길몽입니다. 수험생이라면 합격운이 있을 수 있으며, 직장인의 승진, 취업준비생이라면 원하는 직장에 합격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상 호박 꿈, 호박 나오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다 잘 되시길 기원합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