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꿈 해몽

오늘은 바다가 나오는 꿈, 바다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꿈에 등장하는 바다는 나의 컨디션이나 건강상태가 좋아지거나 기회,재물 등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모든 꿈이 그렇듯이 꿈의 내용에 따라 구체적인 해몽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다 꿈, 바닷가 꿈 해몽 풀이

바다 꿈 해몽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는 꿈

바다 위를 배를 타고 건너는 꿈은 길몽입니다. 나의 신분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학생이라면 성적이 오르게 되고 회사원이라면 승진 등의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 능력있는 귀인을 만나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바다에서 용이 승천하는 꿈

용이 바다에서 하늘로 승천하는 꿈의 경우 너무 좋은 꿈입니다. 큰 권력을 갖게 되거나 높은 지위에 오를 수 있을 것이며, 사업가가 이런 꿈을 꾼 경우는 많은 재물을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명예와 부를 함께 얻을 대박꿈입니다. 
 

내가 물고기가 되어 바다속을 헤엄치는 꿈

꿈에서 물고기로 변해 바닷속을 헤엄쳤다면 원하는 대로 일이 잘 풀리고 도전하는 일마다 척척 진행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바다 고래가 물을 뿜어내는 꿈

바다에서 고래를 봤는데 고래가 물을 뿜는 꿈의 경우 좋은 소식을 듣게 되거나 행운이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축하와 부러움을 사게 될 것입니다. 

바다를 헤엄쳐서 건너가는 꿈

바다를 헤엄쳐 가로질러 무사히 건너가는 꿈의 경우 아주 좋은 꿈입니다. 내가 원했던 일들을 이루게 될 것이며, 명예운도 함께 올라가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될 것입니다. 
 

바다에서 수영하는 꿈

넓은 바다에서 수영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좋은 기운을 받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계획하는 것들이 일사천리로 잘 진행될 것을 의미합니다. 
 


 

바다 위 배가 침몰하는 꿈

바다에 떠다니던 배가 침몰하는 꿈의 경우는 흉몽으로 봅니다. 아무 걱정없이 잘 풀리던 일이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문제가 터져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바다에서 문어를 잡는 꿈

바다에서 문어잡는 꿈은 재물이 생겨 경제적으로 넉넉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잡은 문어의 사이즈가 크면 클 수록 좋게 해석합니다. 임산부가 이런 꿈을 꾼 경우 건강한 아이를 낳게 될 태몽입니다. 
 
 
 

바닷물을 마시는 꿈

바닷물을 마신 꿈은 병세가 호전되거나 컨디션이 좋아지고 생활에 활력을 찾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단 맑고 깨끗한 바닷물일 경우에 이렇게 해몽되는거구요. 더럽고 탁한 바닷물을 마셨다면 건강이 나빠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검은 바다 보는 꿈

꿈에서 본 바다가 검은 색이었다면 그리 좋은 꿈은 아닙니다. 진행중인 일에 브레이크가 걸리고 대인관계에 갈등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바다 속에 동굴이 있는 꿈

바다 속 동굴을 보는 꿈의 경우 새로운 연구에 착수하거나 평소 배우고 싶었던 것을 공부할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바다에서 산호를 캐는 꿈

바다에서 예쁜 산호를 캐는 꿈은 건강이 회복되고, 포기하고 있었던 일이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집안에 임산부가 있다면 머리가 좋은 자식을 갖게될 것을 의미하는 태몽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깊은 바닷속으로 잠기는 꿈

깊은 바닷속으로 한없이 가라앉는 꿈의 경우는 흉몽입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문제가 발생하며 마음고생을 많이 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바닷가를 걷는 꿈

바닷가를 걸어다니는 꿈은 축 쳐져있고 피곤했던 심신에 활력을 되찾게 될  것이며, 잘 해결되지 않아 어려웠던 일을 극복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바닷물이 말라붙은 꿈

바닷물이 바싹 마른 꿈은 흉몽입니다. 하고 있는 일의 상승세가 한 풀 꺾이고 답보상태에 머무르게 되어 심적으로 고통을 받을 수 있는 꿈입니다. 
 
 

바다에서 일출 보는 꿈

바닷가에서 해가 뜨는 것을 보는 꿈은 대박 길몽입니다. 모든 걱정거리가 사라지고 집안이 화평할 것이며, 하루하루가 즐거운 나날의 연속이 될 것입니다. 
 
 
 

바다에서 조개잡는 꿈

바다에서 조개를 잡거나 줍는 꿈은 좋은 기회를 잡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값비싼 선물을 받게 되거나 재물이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바다에서 미역을 건져올리는 꿈

바다에서 미역따는 꿈은 건강해지고 행운이 찾아올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많은 사람 앞에서 발휘할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건져낸 미역의 양이 많을수록 더 좋습니다. 
 
 

바다에서 금을 줍는 꿈

바다에서 금을 발견해 주웠다면 아주 좋은 꿈입니다. 자신의 사업이 번창하며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사업가가 아닌 사람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예상하지 못했던 이득을 보게 될 것을 의미하구요. 
 

바다에 빠지는 꿈

자신이 원한바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아 걱정거리, 고민거리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고 있는 일에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바다에 빠진 상황에서 누군가가 날 구해주는 꿈의 경우는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주변의 도움을 받아 잘 헤쳐나가게 될 것을 의미하구요. 
 
 

바닷물이 불어나는 꿈

바닷물이 처음보다 점점 더 불어나는 꿈의 경우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 세력이 크게 번창한다는 의미입니다. 재물이나 횡재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 낚시하는 꿈

바다낚시 하는 꿈은 평소에 시도해보지 못했던 일을 시도해서 좋은 성과를 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낚시로 큰 물고기를 잡았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꿈입니다. 
 
 

파도에 휩쓸리는 꿈

자의로 수영을 하는게 아니라 파도에 휩쓸린 꿈의 경우는 흉몽으로 봅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문제로 인해 심적 고통을 받을 수 있으며, 건강에 적신호가 올수도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누가 밀어 바다에 빠지는 꿈

다른 사람이 날 떠밀어서 바다에 빠진 꿈은 많은 사람앞에서 망신을 당하거나 주위에 날 방해하고 음해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대인관계를 살펴보시는 게 좋겠네요. 
 

바다를 바라보는 꿈

바다를 바라보는 꿈은 반흉반길입니다. 바다의 물결이 거세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등 마음이 불편한 상태였다면 집안에 우환이 있을 것을 의미하며, 바닷물이 잔잔하고 평화롭게 느껴졌다면 하는 일이 순탄하게 잘 풀리고 마음이 편안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바다위에 배가 떠 있는 꿈

바다 위에 떠 있는 배가 나오는 꿈은 바다의 상태에 따라 해몽이 달라집니다. 파도가 잔잔하여 문제없이 순항하고 있었다면 모든 일이 잘 풀려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고, 거친 파도 때문에 배가 위태위태한 상태였다면 지금 어려운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나의 마음 상태가 꿈으로 드러난 심리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바다위로 해가 떠오르는 꿈

바다 수평선 위로 태양이 떠오르는 꿈의 경우 큰 행운이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합격이나 재물, 당선이나 승진 등등 긍정적인 결과물로 나타날 것입니다. 
 
 

바닷물이 갈라지는 꿈

두가지 상황에서 한가지를 선택해야 하는 일이 생길 것입니다.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때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바닷물이 갈라지면서 밝은 빛이 보였거나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이었다면 그건 길몽입니다. 내가 하는 일이 크게 성공할 것을 암시합니다. 
 
 
 
 

바다 속이 훤히 보이는 꿈

바다 물속이 훤하게 들여다보이는 꿈의 경우 두가지로 해석이 가능한데요. 대인관계 측면으로 본다면 다른 사람의 의도나 생각을 알게 될 일이 있을 것이며, 사업이나 업무 측면으로 본다면 내가 하고 있는 일의 전망이 밝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거북이타고 바다를 건너는 꿈

거북이 등에 올라타 바다를 건넌 꿈의 경우도 길몽입니다. 나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조력자를 만나 자신이 원하던 바를 이루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바다 위를 걷는 꿈

원하던 바를 이루게 될 것이며 어떤 어려운 일이 닥쳐도 기지를 발휘해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승진이나 합격운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집으로 바닷물이 밀려오는 꿈

내가 살고 있는 집에 바닷물이 들어오는 꿈의 경우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되고 나에게 큰 힘이 되어줄 조력자를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횡재나 선물, 즐거운 이벤트 등이 있을 것입니다.
 

바닷가에서 새우잡는 꿈

바다에서 새우잡는 꿈의 경우 힘든 일을 잘 마무리하고 좋은 결과를 낼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집안에 임산부가 있다면 건강한 아들을 갖게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하구요.
 
 

바다에서 인어를 보는 꿈

인어를 바다에서 보는 꿈은 나와 오랜 시간 함께 할 소중한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인어를 직접 잡았다면 태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인기있는 아이를 갖게 될 것입니다. 
 
 

눈물이 바다로 변하는 꿈

꿈에서 펑펑 울면서 눈물을 흘렸는데 그 눈물이 바다가 되었다면 너무 대박꿈입니다. 눈물을 흘리는 것 자체가 막혔던 기운이 풀리는 것을 의미하고 해결되지 않던 일이 시원하게 해결되는 것을 의미하는데 그 눈물이 바다로 변했으니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꿈이죠. 
 


 
 

바다 파도가 거세지는 꿈

경제상태나 상황이 악화되어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되며, 하는 일에 장애가 끼어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바다에서 상어에게 물리는 꿈

바다에서 즐겁게 헤엄치다가 상어에게 물린 꿈은 흉몽입니다.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고 업무상 실수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어에게 물려 팔 다리가 잘려나갔다면 가까이 있는 소중한 사람과 이별하게 될 수 있습니다.
 
 

바다 위를 날아다니는 꿈

일반적으로 날아다니는 꿈은 좋게 해석하는 경우가 많지만 바다나 강같은 물 위를 나르는 꿈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어려운 일이 생겨 심신이 고달퍼 질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재정적인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바다위를 표류하는 꿈

목적지도 없이 바다위를 표류하는 꿈은 별로 좋은 꿈이 아닙니다. 사업상 손해를 볼 수 있고 하는 일이 발전없이 정체되어 있어 답답한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집안에 우환도 찾아올 수 있으니 이럴때는 매사에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다 위로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꿈

고래, 상어, 물고기 등이 바다 위로 뛰어오르는 꿈은 내 신분이 올라가고 명예도 함께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승진이나 합격, 당선운이 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을 것입니다.
 
 
 

바다 위로 비행기가 날아가는 꿈

바다 위로 날아가는 비행기를 본 꿈은 좋은 꿈입니다. 좋은 기회를 잡아 크게 성공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바다 위에 섬이 생기는 꿈

평소에 없던 섬이 바다위로 갑자기 생긴 꿈은 새로운 지식을 얻거나, 창작 활동을 통해 멋진 작품을 발표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바닷물이 날 덮치는 꿈

바닷물이 나의 몸을 덮치는 꿈의 경우는 안타깝게도 흉몽입니다. 나의 능력으로 감당하기 힘든 일로 인해 고통받게 되고 진퇴양난의 상황에 빠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상 바다 꿈, 바닷가 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몇몇 케이스를 제외하면 대체로 좋은 의미의 길몽이 많은 편이라는 걸 알 수 있네요. 즐겁고 유쾌한 일들만 생기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