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꿈 해몽

꿈에 등장하는 호랑이는 꿈을 꾼 사람에게 성공의 기운이 함께 한다는 의미가 강합니다. 간절히 원했던 일이 이뤄지거나 노력했던 일이 좋은 결과로 나타날 것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길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지만 세부적인 꿈 내용에 따라 해몽이 약간씩 차이는 있습니다. 호랑이 나오는 꿈 해몽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랑이 꿈, 호랑이 나오는 꿈 해몽 풀이

호랑이 꿈 해몽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은 나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왔다고 해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나를 한단계 더 도약하게 만들어줄 기회가 찾아오거나 횡재수, 재물운이 함께 할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렸을때 당황하지 않고 호랑이를 바로 제압했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구요. 물렸다고 바로 걸음아 날 살려라 도망갔다면 좋은 기회를 아쉽게 놓칠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호랑이가 포효하는 꿈

호랑이가 포효하며 크게 울부짖는 꿈의 경우 막혔던 기운이 뻥 뚫리고 자신을 억누르고 있던 일이 시원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호랑이에게 물려 피나는 꿈

꿈에서 호랑이에게 물린건 앞서 언급했듯이 나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오는 것이구요. 물렸는데 피까지 흘렸다면 금상첨화입니다. 대길할 것이며 소망했던 일이 이뤄지고 재물운과 횡재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호랑이가 금을 물고 오는 꿈

호랑이가 등장하는 자체만으로도 길몽인데 입에 금까지 물고 왔으니 복이 겹친 격입니다. 신분이 올라가게 되고 재물운과 경사스러운 기운이 가득할 것을 의미합니다. 수험생 합격, 직장인의 승진 등등 기다리던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호랑이를 보고 숨는 꿈

호랑이는 길몽인데 호랑이를 보고 꿈에서 숨었으니 좋은 운을 놓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이 잘 안풀려서 마음고생을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상대방 얼굴이 호랑이로 변하는 꿈

호랑이 얼굴로 변하는 사람을 본 꿈은 길몽입니다. 실력있고 능력있는 사람을 내 곁에 가까이 두게 될 것이며 그 사람에게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호랑이가 으르렁거리는 꿈

꿈에서 호랑이가 나를 보고 으르렁거리는 경우 걱정거리,우환이 생길 수 있고 진행중인 일에 장애물이 나타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과 다투거나 구설수에 오를수도 있으니 말과 행동을 조심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집안에 호랑이가 앉아있는 꿈

호랑이가 집안으로 들어오거나 집안에 앉아있는 걸 보는 꿈의 경우는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또 태몽으로도 해석이 가능한데 장차 이름을 널리 알릴만한 아이가 태어나게 될 것입니다. 
 
 

호랑이 이빨이 빠지는 꿈

좋았던 상승세가 한 풀 꺾이게 될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꾼 경우 잠시 숨고르는 시간을 가지면서 차분히 일을 진행해야 합니다. 급하게 시도하다보면 실패나 어려움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호랑이를 때려죽이는 꿈

호랑이가 혼자 죽는 건 흉몽이지만 내 의지로 때려죽인 꿈이라면 길몽입니다. 막힘없이 술술 일이 잘 풀리고 하는 일마다 척척 잘 진행될 것입니다. 이런 꿈은 대박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가 지붕으로 올라간 꿈

나보다 권력이나 힘이 더 쎈 사람이 나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고 명령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그로 인해 부담스러운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숲 속에서 호랑이를 만나는 꿈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에 큰 힘이 되어줄 실력자를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 사람의 도움을 받아 하는 일이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호랑이 눈이 빛나는 꿈

눈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 호랑이를 본 꿈의 경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일을 하게 될 아이가 태어날 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연예인이나 인기인, 유명 셀럽 등이 있겠죠. 
 

호랑이와 독수리가 싸우는 꿈

다른 사람과 경쟁하면서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불필요한 경쟁을 피하는 게 가능하다면 피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호랑이와 이야기하는 꿈

호랑이와 대화하는 꿈의 경우 든든하게 날 도와줄 협조자를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 사람에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호랑이가 다른 맹수와 싸우는 꿈

힘이 쎈 맹수와 싸우고 있는 호랑이를 본 꿈의 경우 대인관계에서 껄끄러운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경쟁관계에 있는 사람과 시비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호랑이 새끼를 얻는 꿈

새끼 호랑이를 얻는 꿈의 경우 태몽으로 볼 수 있는데요. 경제적인 걱정없이 부유하게 떵떵거리면서 잘 살수 있는 자손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호랑이가 날 따라다니는 꿈

계획중인 일이 있다면 순조롭게 잘 마무리 될 것을 의미하며, 든든한 조력자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호랑이가 음식을 물고 오는 꿈

호랑이가 음식을 물어다 주는 꿈은 신분상승, 합격, 당선 등등 내 위치가 올라가는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호랑이가 내 앞에서 무릎꿇는 꿈

내 앞에서 호랑이가 무릎 꿇고 있는 꿈의 경우, 권력이나 힘을 가진 사람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나에게 많은 도움과 힘이 되어줄 사람입니다. 
 
 
 

호랑이한테서 도망치는 꿈

호랑이를 보는 꿈은 길몽인데 호랑이에게서 도망친 꿈은 복이 달아난 것을 의미합니다. 하고 있는일이 잘 안 풀리고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으며 실패수가 있습니다. 
 
 

호랑이가 여러마리 방으로 들어오는 꿈

한마리가 아닌 여러마리 호랑이가 방안으로 들어온 꿈은 쌍둥이 태몽일 가능성이 높으며 장차 큰 일을 할 아이가 될 것입니다. 태몽이 아닌 경우는 좋은 일이 연달아 생길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호랑이가 말을 타고 들어오는 꿈

꿈에서 호랑이가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왓다면 행운이 넝쿨채 들어온 것을 의미합니다. 재물운이 높아져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이며, 집안에 행복한 기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

호랑이를 봤을때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피하지 않았다면 길몽으로 볼 수 있지만 도망치듯 쫓기는 꿈의 경우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잘 안 풀리는 일 때문에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동물이 호랑이로 변하는 꿈

개나 닭, 쥐 등등 작은 동물이 큰 호랑이로 변하는 꿈의 경우 자신이 추진중인 일이 점점 세력이 커지고 탄탄대로 발전해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를 타고 집안으로 들어가는 꿈

호랑이 위에 타고 집안이나 어떤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꿈의 경우 많은 사람을 지휘하고 통솔할 능력을 가진 아이를 출산할 것을 의미하는 태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를 따라갔더니 금은보화가 있는 꿈

꿈에서 호랑이를 따라간 곳에 금은보화가 가득 들어있는 경우는 횡재수가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목돈이나 짭짤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재물운이 있는 꿈으로 해석합니다. 
 
 

호랑이가 내 품에 안기는 꿈

내 품에 호랑이가 안기거나 호랑이가 내 품으로 달려드는 꿈의 경우는 건강하고 활기찬 아들을 낳게 될 태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태몽이 아닌 경우라면 꿈을 꾼 당사자가 장차 큰 일을 도모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호랑이가 내 앞에선 얌전한 꿈

사나운 호랑이가 내 앞에선 얌전하게 구는 꿈의 경우 승진이나 당선 등 내 지위나 생활환경이 좋은 방향으로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동물원에서 호랑이 보는 꿈

동물원에서 놀러가서 호랑이를 본 꿈은 어떤 단체나 기관의 도움을 받아 일을 잘 해결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웅크리고 있는 호랑이를 보는 꿈

꿈에 본 호랑이가 웅크리고 있는 모습이었다면 가까운 시일내에 능력있는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 자신이 추진중인 일이 있다면 가까운 시일안에 잘 마무리 될 것입니다.
 

호랑이 꼬리를 밟는 꿈

이건 별로 좋지 않은 꿈입니다. 호랑이의 꼬리는 예민한 곳인데 그걸 발로 밟은 것이니 현실에서 자신의 실수로 인해 곤경에 빠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꾼 경우라면  말실수하지 말고 경거망동하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하얀 호랑이 (백호랑이) 꿈

하얀호랑이가 집으로 들어오거나 그와 비슷한 꿈의 경우 장차 큰 권력을 갖게 될 아이를 가질 태몽입니다. 집안에 임산부가 없거나 태몽이 아닌 경우라면 나에게 힘과 권세가 생길것을 의미하는 길몽이구요.
 
 

호랑이를 타고 하늘을 나는 꿈

호랑이 등에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의 경우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이름을 떨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출세길이 열릴 수 있으며 명예운이 올라가 많은 사람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게 될 것입니다.
 
 

호랑이와 싸워서 이기는 꿈

길몽입니다. 사업가가 이런 꿈을 꾸면 사업이 순탄하게 잘 흘러갈 것이며, 일반인이 이런 꿈을 꾼 경우라면 평소에 해결되지 않아 마음졸이던 일이 좋은 방향으로 진행될 것을 의미합니다. 
 
 
 

호랑이가 날개를 달고 있는 꿈

날개달린 호랑이라면 너무 좋은 꿈이죠. 내가 하고 있는 일이 크게 발전하고 세력이 넓어질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꾼 경우라면 매사에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호랑이 털옷을 입고 있는 꿈

호랑이 가죽 옷을 입고 있는 꿈의 경우 길몽입니다. 하고자 하는 일이 성취되고 자신의 신변에 좋은 변화가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변화의 종류는 승진, 합격, 성공 등등 긍정적인 것들을 의미합니다.
 
 

호랑이가 새끼낳는 꿈

꿈에서 호랑이가 새끼를 낳았다면 길몽입니다. 진행중인 일이 더 크게 발전하고 번창할 것을 의미하는 꿈이구요. 나를 필요로 하는 곳이 많아져 사람들에게 평판도 올라가고 바빠질 것을 암시합니다.
 
 

호랑이와 같이 노는 꿈

꿈에서 호랑이와 즐겁게 놀았다면 별다른 장애물이나 어려움없이 일이 잘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걱정거리, 고민거리없이 마음 편안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될 것입니다.
 
 

호랑이를 때려잡는 꿈

아주 좋은 꿈입니다. 하는 일마다 성공의 기운이 가득할 것이며, 많은 사람이 부러워할만한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호랑이가 쥐로 변하는 꿈

별로 좋은 꿈은 아니네요. 겉은 화려하지만 실속은 없고, 일은 크게 벌리는데 막상 실질적인 이익은 얻지 못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호랑이가 죽어있는 꿈

흉몽입니다. 호랑이는 여러번 말씀드렸듯이 좋은 기운을 품고 있는 동물인데 꿈에서 죽은 호랑이를 본것을 일의 실패, 손재수, 우환,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호랑이를 타고 산꼭대기로 올라가는 꿈

자신이 몸담고 있는 곳에서 최고로 높은 위치에 오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의 승진을 의미할 수도 있고 한 집단의 대표가 될 수도 있겠죠. 학생이라면 학생회장이나 반장을 의미할 수도 있구요.
 
 
 

호랑이를 키우는 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이 앞으로도 잘 풀리고 번창할 것을 의미합니다. 임산부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재물운을 타고난 아이를 출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초원에서 호랑이가 뛰어다니는 꿈

드넓은 초원에서 호랑이가 뛰어다니는 꿈은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될 귀인을 만날 것을 암시합니다. 평소에 잘 안풀렸던 일도 귀인의 도움으로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호랑이 꿈, 호랑이 나오는 꿈 해몽이었습니다. 늠름하고 멋진 호랑이처럼 늘 활기차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