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꿈 해몽

오늘 알아볼 꿈해몽 주제는 ‘물고기’입니다. 물고기 잡는 꿈이나 물고기가 물에서 헤엄치는 걸 보는 꿈을 꾸게 되면 길몽으로 해석하는 게 일반적이죠. 집안에 임산부가 있다면 태몽과 연관이 있기도 하구요.

꿈에 등장하는 물고기는 풍요로움과 길운을 상징하기 때문에 꿈을 꾼 당사자에게 재물이나 일의 성공같은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지만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조금씩 해몽이 바뀌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사례별 물고기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물고기 꿈 해몽 풀이

물고기 꿈 해몽


 

물고기떼를 보는 꿈

물고기떼를 본 꿈은 대박 꿈입니다. 좋은 기회를 잡아서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재물운이 강한 꿈이구요.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잘 진행될 것을 의미합니다. 
 
 

물고기 사는 꿈

시장이나 마트에서 물고기를 산 꿈의 경우 자신이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열심히 한 만큼 충분한 댓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물고기 먹는 꿈

꿈에서 물고기를 먹는 것은 나의 건강이 좋아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평소 컨디션이 안좋았던 분들이 이런 꿈을 꿀 경우 몸이 개운해지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원할하게 잘 풀릴것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물고기가 크고 화려할 수록 더 좋아요. 
 

물고기 선물받는 꿈

다른 사람이 나에게 물고기를 선물로 주는 꿈의 경우 평소에 기다리고 있던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 나에게 힘이 되어줄만한 귀인을 만날 운도 있습니다. 
 
 

강물에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꿈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준비중인 일이 있거나 계약을 앞두고 있는 상태라면 원하는대로 순탄하게 이뤄질 것을 의미합니다. 헤엄치는 물고기들의 숫자가 많일 수록 더 좋습니다. 
 

물고기를 고르는 꿈

꿈에서 물고기를 고르는 것은 여러가지 선택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기분좋게 물고기를 잘 골랐다면 자신에게 도움이 될 만한 좋은 선택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물고기를 타고 다니는 꿈

바다나 강물 등등 물에서 물고기를 타고 다니는 꿈의 경우는 평소에 해결하기 힘들었던 어려운 일을 조력자의 도움을 받아 깔끔하게 해결하게 될 것입니다. 
 
 

개천에서 물고기 잡는 꿈

물고기를 잡는 것은 현실에서 좋은 기회를 잡거나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잡은 숫자가 많을 수록 더 큰 행운이 함께 할 것입니다. 
 


 

창이나 작살로 물고기를 찌른 꿈

물고기의 몸에 상처를 낸 격이기 때문에 별로 좋은 꿈은 아닙니다. 컨디션이 안좋아지고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충분한 휴식과 건강관리에 유념해야 합니다. 
 
 

물고기 뱃속으로 들어간 꿈

꿈에서 물고기 뱃속으로 들어갔거나 물고기에게 잡아먹힌 꿈을 꾼 경우 기분은 별로겠지만 해몽상으로는 좋습니다. 신변에 좋은 변화가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수험생이라면 합격운이 있을 수 있구요. 취업준비생 같은 경우 직장에 취업할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낚시로 물고기 잡는 꿈

낚시대를 이용해서 물고기를 잡는 꿈의 경우는 추진하고 있는 일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것을 의미합니다. 
 
 

큰 물고기를 보는 꿈

커다란 물고기를 보는 꿈 역시 재물이 들어올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많은 이득을 얻을만한 기회를 잡게 될 것입니다. 
 

맑은 물 안에 물고기들이 노는 꿈

좋은 꿈입니다. 물이 맑다는 것은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길몽인데, 풍요를 상징하는 많은 물고기들이 놀고 있었으니 금상첨화죠. 재물이 생기거나 하고자 하는 일이 성사될 것을 의미합니다. 
 


 

죽어있는 물고기가 물 위에 둥둥 떠있는 꿈

죽은 물고기가 물 위에 떠있는 건 흉몽입니다. 집안에 우환이 있을 수 있고 대인관계가 악화되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우물안에 물고기가 있는 꿈

신변에 변화가 찾아올 것입니다. 회사를 옮기거나 이사를 가거나, 업무 부서가 바뀌거나 하는 형태로 자신의 생활환경이 달라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물고기가 알을 낳는 꿈

재물이 늘어나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질것을 의미합니다. 자금 융통이 원할하게 돌아갈 것 입니다. 
 

그물로 물고기 잡는 꿈

그물을 던져 물고기를 잡는 꿈의 경우 재물운이 상승할 것을 의미합니다. 잡은 물고기 숫자가 많을수록  더 많은 이득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어항에 물고기들이 가득 있는 꿈

수족관이나 어항에 물고기들이 가득 있는 꿈 역시 길몽입니다. 마음도 편안해지고 경제적으로도 여유로워지게 되고 걱정거리가 사라질 것을 의미합니다. 
 


 
 

썩은 물고기에서 냄새나는 꿈

물고기가 썩어있다는 건 현재 상황이 여의치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안 좋은 냄새가 난 것도 흉몽에 가깝구요. 지금 처해있는 상황에서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잘 파악한 뒤 빠른 시간내에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 말라서 바닥에 물고기가 보이는 꿈

호수나 강물, 냇가에 물이 말라서 물고기가 바닥에 보인 꿈의 경우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걱정거리나 고민거리가 생길 수 있고 잘 진행되던 일에 브레이크가 걸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내 몸에서 물고기가 나오는 꿈

내 몸안에서 물고기가 나온 꿈의 경우는 심신이 편안해질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평소에 건강이 안 좋으셨던 분들이라면 병세가 호전될 수 있습니다. 
 

손으로 물고기를 잡은 꿈

아무런 도구없이 물고기를 잡는 건 참 힘든일이죠. 손으로 물고기를 잡는데 성공했다면 어려운 일이 시원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힘들고 답답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답을 찾을 것입니다. 
 


 
 

개가 물고기를 물고 오는 꿈

개가 물고기를 물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의 경우는 아주 좋은 꿈입니다. 집안이 화평해지고 재물운이 올라가 경제적으로 윤택해질 것입니다. 사업가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사업이 술술 잘 풀릴 것입니다. 
 
 

상어나 고래같은 엄청 큰 물고기를 보는 꿈

고래, 상어 등등 나보다 더 몸집이 큰 물고기를 보는 꿈의 경우 반흉반길입니다. 큰 물고기를 보고 신기해하면서 즐거워했다면 좋은 일이 생길것을 의미하지만, 큰 물고기때문에 두려움이나 위압감을 느꼈다면 답답한 현실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현재 상태가 꿈으로 드러난 심리몽입니다. 
 
 

물고기가 알에서 부화하는 꿈

알에서 물고기가 부화하는 꿈은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고 평소에 원하던 바를 이루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좋은 일이 있을 것입니다. 
 
 

물고기를 놓아주는 꿈

잡은 물고기를 놓아주거나 풀어주는 꿈의 경우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놓아주기 싫은데 내 손에서 빠져나갔다면 좋은 기회를 날리게 될 흉몽이지만, 좋은 마음으로 스스로 놓아준 것이기 때문에 어려웠던 일이 잘 성사되고 고민거리가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사람들과 물고기 잡는 꿈

나혼자 물고기를 잡는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물고기를 잡는 꿈의 경우는 자신이 속해있는 곳에서 다른 사람과 경쟁하게 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도록 자기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시기임을 의미합니다.
 
 

손에서 물고기를 놓치는 꿈

손에 잡은 물고기를 놓쳐서 떨어트리는 꿈의 경우 흉몽입니다. 재산상의 손해를 보게 되고 건강상태가 나빠질 수 있으며 진행중이던 일이 잘 안풀려서 마음고생할 일이 생길수도 있어요. 
 
 

화려한 물고기를 받는 꿈

형형색색 화려한 모양의 물고기를 앞치마나 손으로 받는 꿈의 경우 태몽인 경우가 많아요. 창작활동(디자이너,작가,예술가 등등)을 통해 크게 성공할 자손이 태어날 것입니다. 
 
 

손바닥 위에 물고기가 있는 꿈

물고기가 손바닥 위에서 팔딱거리는 꿈의 경우는 별로 좋은 꿈으로 보긴 어려워요. 물이 없는 곳에서 물고기가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내가 노력한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아 낙심할 수 있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배 위로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꿈

배 위로 물고기가 뛰어올라오는 꿈도 좋은 꿈이에요. 나를 도와줄 귀인을 만나게 되고 재물운이 상승할 것을 의미한답니다.
 
 

연못안에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꿈

꿈에서 연못안에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걸 본 것은 태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똑똑하고 큰 일을 할 자식을 얻게 될 것입니다. 태몽이 아닌 경우라면 하는 일이 크게 성공해서 이름을 날릴것을 의미합니다.
 
 

배에 물고기를 가득 싣고 귀항하는 꿈

물고기를 가득 배에 싣고 육지로 돌아가는 꿈의 경우도 길몽입니다. 재물운이 상승해 큰 이득을 볼 수 있을 꿈이며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좋은 결과를 맺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물고기에게 물리는 꿈

물고기가 날 공격해서 무는 꿈은 그다지 좋은 꿈이 아닙니다. 대인관계가 나빠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나쁜 일로 다른 사람의 입에 오르내리지 않도록 말과 행동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물고기가 되어 헤엄치는 꿈

꿈에서 내가 물고기로 변해서 헤엄치는 경우는 명예운이 올라갈 것을 의미합니다. 창작활동을 하는 예술가나 작가, 또는 연구직에 종사하는 분이 이런 꿈을 꾼 경우 좋은 작품이나 연구결과를 발표하게 될 것입니다.
 
 

물고기 손질하는 꿈

물고기의 배를 갈라 내장을 손질하는 꿈은 중요한 업무를 맡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깔끔하게 물고기를 잘 손질했다면 일을 성공적으로 끝내고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이상 물고기 꿈, 물고기 잡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체로 재물과 관련된 길몽이 많은 편이죠? 항상 좋은 기운들만 함께 하시고 여유로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