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꿈, 밥 먹는 꿈 해몽

우리 생활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밥과 관련된 꿈에 대해서 알아볼거에요. 꿈에서 밥을 먹는다는 것은 보통 길몽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이 여유로워지고 경제적으로도 넉넉해 질 것을 의미하는데요.

꿈이란게 사람마다 내용이 다르고 가끔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상황이 펼쳐지기도 하죠. 밥을 어떻게 먹었는지, 밥 상태는 어땠는지 등등에 따라 해몽은 약간씩 달라질 수 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오늘의 주제인 밥 꿈, 밥 먹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볼게요.

밥 꿈, 밥을 먹는 꿈 해몽은 어떻게?

밥 꿈, 밥 먹는 꿈 해몽


 

밥통에 밥이 하나도 없는 꿈

배가 고파서 밥을 먹을려고 밥솥을 열었는데 밥이 하나도 없었다면 자신이 속해 있는 곳에서 자신의 입지가 줄어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사회인이라면 일거리가 없어서 난감해질 수 있구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밥 먹는 꿈

앞서 언급했다시피 밥 먹는 꿈의 경우는 자신의 상황이 좋아지고 경제적으로 윤택해지는 꿈인데요. 배부르게 먹을 수록 좋은 기운은 더 올라가게 됩니다. 반대로 밥을 먹긴 먹었는데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거나 밥의 양이 턱없이 작아서 불만족스러웠다면 자신이 하는 일이 생각처럼 잘 안풀리게 될 것을 의미해요. 
 

잡곡밥 먹는 꿈

꿈에서 흰 쌀밥이 아닌 잡곡밥을 먹었다면 해몽이 달라질까요?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흰쌀이던 잡곡밥이던 배부르고 맛있게 먹었다면 하는 일이 좋은 결과를 맺게 되고 희소식도 듣게되는 꿈입니다. 반면 흰쌀밥이 아니라서 실망하고 맛없게 먹었다면 불쾌한 일이 생길 수 있고 하는일에 장애가 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밥을 짓는 꿈

밥 하는 꿈의 경우 길몽으로 봅니다. 쌀을 깨끗히 씻어 정성껏 밥을 한다는 건 현실에서 내가 하고자 하는 일도 순조롭게 잘 진행이 될 것으로 봅니다. 
 
 

흰 쌀밥을 먹는 꿈

새하얀 쌀밥을 먹는 꿈은 좋은 꿈으로 봅니다. 예상치 못했던 이익을 얻을 수 있고 집안의 화평해지며 좋은 사람을 만나거나 고가의 선물을 받을 수도 있는 운입니다. 
 
 

손님에게 밥을 대접하는 꿈

손님이 와서 밥을 대접하는 꿈의 경우는 자신을 도와줄 귀인을 만나게 되고, 그 사람의 도움을 받아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명예가 높아지는 운입니다. 
 
 

밥할려고 쌀 씻는 꿈

밥을 하기 위해서 쌀을 씻는 꿈의 경우는 자신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올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평소에 계획하고 있던 일이 있거나 소원하고 있던 일이 있었는데 이런 꿈을 꾸었다면 곧 기회가 찾아온다는 의미이니 기회가 왔을때 잘 잡아야 합니다. 
 

밥이 없어서 생쌀 먹는 꿈

밥을 먹고 싶은데 밥이 없어서 생쌀을 씹는 꿈의 경우는  지금 진행중인 일과 관련이 있는데요. 성급하게 진행하면 탈이 난다고 경고하는 꿈입니다. 차분히 시간을 갖고 천천히 진행해야 합니다. 
 
 

밥그릇에 숟가락이 꽂혀있는 꿈

보통 제사상에서 볼 수 있는 그림이죠. 밥그릇에 숟가락이 꽃혀있는 걸 보는 꿈의 경우 지인이나 자신에게 큰 사고가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라고 경고하는 꿈입니다. 
 


 
 

밥을 얻어먹는 꿈

꿈에서 다른 사람에게 밥을 얻어 먹는 꿈의 경우는 자신의 힘든 일을 도와줄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혼자서 잘 안 풀리던 일을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겠구요. 경제적인 지원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밥솥이 망가진 꿈

밥을 할려고 보니 밥솥이 망가져 있어서 난감한 꿈의 경우는 대인관계에서 스트레스받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가족간에 불화가 생길 수 있으니 사람을 대할때 서로 감정 상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혼자 밥 먹는 꿈

보통 혼자서 외롭게 밥 먹는 꿈의 경우는 대인관계에서 외로움을 느끼게 되는 것으로 해몽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혼자 먹었다고 해도 기분좋고 맛있게 먹었다면 좋은 일이 생길 것으로 해몽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1인가구도 많고 혼자 밥먹는게 이상한 일이 아니죠. 꿈해몽도 시대에 맞게 조금씩 바뀌어야 합니다. 
 

밥을 차려주는 꿈

가족이나 친구 또는 손님을 위해 밥을 차려주는 꿈의 경우는 다른 사람을 도와줄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도움을 주고 당장 댓가는 받을 순 없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덕을 쌓는 일이기 때문에 좋은 기운으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죽은 사람에게 밥을 주는 꿈

살아있는 사람에게 밥을 대접하는 건 길몽이지만 죽은 사람에게 밥을 대접한다는 건 흉몽입니다. 건강이 안 좋아질 수 있고 경제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오곡밥 먹는 꿈

현실에서 오곡밥은 나쁜 기운을 막아주고 건강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꿈에서 먹는 오곡밥은 그리 좋은 꿈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일로 심신이 고달퍼질 것을 의미합니다. 
 
 
 

밥 먹이는 꿈

내가 밥을 먹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밥을 먹여주는 꿈의 경우는 그 사람에게 선물이나 재물, 도움 등을 받을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밥상위에 밥이 없는 꿈

밥상위에 반찬만 있고 밥이 없는 꿈의 경우는 목표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성과가 나지 않아서 마음이 초조해 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밥솥에 밥이 가득 있는 꿈

역시 좋은 꿈이죠. 밥솥 안에 밥이 가득 들어있다는 것은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고 재물운이 상승할 것을 의미합니다. 진행하는 일마다 걸림돌 없이 잘 진행될 거구요. 
 
 

밥그릇이 커다란 꿈

내 밥그릇이 엄청 크게 느껴졌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게 되고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자신감있게 일을 진행하시면 좋은 결과로 나타날 수 있을 것입니다. 
 
 
 

밥 다 먹고 설겆이하는 꿈

밥을 먹고 설겆이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더러워진 그릇을 깨끗히 씻는건 자신에게 있던 고민거리나 장애물들이 사라지게 되어 마음이 편안해 질것을 의미합니다. 
 
 

까만 밥을 먹는 꿈

밥을 먹긴 먹었는데 흰 쌀밥이 아니라 까만 밥이었다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컨디션이 안 좋아지고 몸이 힘들고 피곤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충분한 휴식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세요. 
 

밥그릇 깨지는 꿈

밥그릇이나 거울 등등 물건이 깨지는 꿈은 흉몽으로 봅니다. 가정에 안 좋은일이 생길 수 있고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각별히 건강관리에 유념하셔야 합니다. 
 
 
 

밥상을 엎는 꿈

밥상을 걷어차버리거나 엎는 꿈의 경우는 흉몽입니다. 자신의 경솔한 실수로 인해 좋은 기회를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차분하고 조신하게 행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죽은 사람과 밥 먹는 꿈

죽은 사람과 같이 식사하는 꿈의 경우는 해몽이 약간 복잡한데요. 그 죽은 사람이 평소 알던 사람이었다면 좋은 기운을 받아 일이 잘 풀릴 것을 의미하구요. 모르는 사람이거나 귀신처럼 무서운 존재로 느껴졌다면 건강이 나빠지고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밥하는데 밥솥이 넘치는 꿈

솥에 밥을 하는데 밥솥물이 흘러넘치는 꿈의 경우는 현실에서 노력하는 것에 비해 큰 성과는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의 경우는 지나친 투자나 공격적인 행보보다는 차분하게 실리를 취하는 쪽으로 생각을 전환해야 합니다.
 
 

금그릇에 밥 먹는 꿈

금으로 만들어진 그릇에 들어있는 밥을 먹는 꿈은 출세길이 펼쳐질 것을 의미하는 대표적인 길몽입니다. 명예가 올라가게 되고 자신의 위치가 수직상승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밥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건강 상태가 나빠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 잘 안먹던 음식이나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조리된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밥을 너무 많이 먹는 꿈

밥 먹는 꿈이 기본적으로 길몽이긴 하지만 과유불급이죠. 배가 터질정도로 많이 먹는 꿈의 경우는 안 좋습니다. 자신의 욕심으로 인해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밥때문에 싸우는 꿈

밥을 두고 서로 먹겠다고 싸우는 꿈의 경우는 현실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펼쳐질 것을 의미합니다. 이권이나 기회를 두고 다른 사람과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꿈에서 승리했다면 현실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따뜻한 밥을 먹는 꿈

밥은 따뜻할때 먹어야 맛있죠? 꿈에서 먹는 따뜻한 밥은 현실의 안정을 의미합니다. 큰 걱정거리없이 평탄하게 하루하루를 보내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물에 밥 말아 먹는 꿈

밥을 있는 그대로 먹지 않고 물에 말아 먹는 경우는 잔병치레를 할 수 있으니 건강을 조심하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꿈입니다. 깨끗하고 위생적인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찬밥 먹는 꿈

따뜻한 밥이 아닌 찬밥을 먹는 꿈의 경우는 다른 사람과 언쟁을 벌이면서 서로 감정싸움할 일이 생길 수 있으며 건강이 악화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다만, 평소 찬밥 먹는 걸 좋아하던 사람이 이런 꿈을 꾸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맛있게 먹었다면 일이 잘풀리고 기분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것입니다.

이상 밥에 관련된 꿈 해몽을 알아봤습니다. 한국인은 밥심으로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꿈에서 나오는 밥은 평소 소원하던 일을 의미하는 꿈이기 때문에 맛있고 배부르게 밥을 먹는 꿈의 경우는 길몽으로 봐도 무리가 없습니다. 늘 좋은 일들만 가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