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꿈 해몽

가족과 관련된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늘 가까이 지내던 가족이 꿈에 나오면 무슨 일이 생기는 거 아닌가? 걱정되기도 하고 마음이 찝찝했던 경험 다들 있으실텐데요. 식구,부모님,동생,언니,형 등 가족이 등장하는 다양한 상황별 해몽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려드릴게요.

가족과 관련된 꿈 해몽

가족 꿈 해몽


 

가족 웃는 꿈

꿈에서 가족 중의 한 사람이 웃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보기 좋은 일이지만 현실에서는 조금 다르게 해몽 합니다. 웃고 있는 당사자에게  우환이 깃들 수 있고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가족이 자는 걸 보는 꿈

꿈에서 가족 중 한 사람이 자고 있는 것을 지켜보는 꿈을 꾸었다면 자고 있던 사람에게 좋지 않은 변화가 찾아오고 그로 인해 걱정거리가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자고 있는 식구를 흔들어 깨웠는데도 그 사람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이 일이 잘 안 풀려 현재 고민이 많은 것을 상징합니다.
 

가족이 아픈 꿈

꿈에서 가족 중의 한 명이 아픈 꿈을 꾸게 되면 실제로 식구 중 한 사람이 병에 걸리거나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경고의 의미를 담고 있는 꿈입니다. 꿈에 나온 그 분의 건강 상태가 어떤지 옆에서 잘 체크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족끼리 나란히 누워 있는 꿈

꿈에서 한 방에 가족이 나란히 누워 있는 꿈을 꾸었다면 집안이 태평하고 걱정거리 없이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 한 가지 평소 기다리던 좋은 소식이 도착할 것입니다.
 


 

가족이 죽어서 우는 꿈

꿈에서 가족이 사망한 것을 보고 크게 울었다면  오랫동안 진행하던 일이 마침내 결실을 맺어 뿌듯한 만족감을 느끼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해석이 됩니다.
 
 

가족과 싸우는 꿈

꿈에서 가족과 싸우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실제로 가족 중의 한 사람과 갈등이 있을 수 있고 대인 관계가 악화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특히  부모님과 싸우는 경우는 자신이 속해 있는 집단에서 높은 직책을 가진 사람과 언쟁을 벌을 수 있습니다.
 
 

가족이 죽는 꿈

꿈에서 가족이 죽는 꿈은 생각만 해도 아찔한데요. 현실에서는 그리 나쁜 의미의 꿈은 아니랍니다. 꿈을 꾼 당사자의 생활이 크게 변화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계획했던 일들이 좋은 결과를 맺어 기쁨으로 다가올 것이며 아직 뚜렷한 결과를 내놓지 못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도 잘 풀릴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꿈입니다.
 
 

가족들과 tv를 보는 꿈

꿈에서 가족들과 함께 티비를 보는 꿈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게 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게 됩니다. 실력이 향상되고 자기개발에 힘쓰게 됩니다.

가족과 사진을 찍는 꿈

본인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꼼꼼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고 있는 일을 기록으로 남기거나 준비를 철저히 해서 뒷탈이 없도록 대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떨어져 살던 가족이 집으로 돌아오는 꿈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되거나, 오랫동안 소식이 끊겼던 사람으로부터 연락이 올 수 있겠습니다.
 
 

가족 잔치 하는 꿈

진행 중인 일이 원활하게 잘 해결되고  생각지도 않았던 곳에서 기쁜 소식을 접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가족이 다치는 꿈

꿈에서 가족이 다치는 꿈을 꾸었다면 그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겨서 나머지 식구들이 마음고생할 일이 벌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가족과 여행 가는 꿈

꿈에서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난 꿈을 꾸었다면 기분 좋은 일이 생기고 집안 분위기가 편안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해결되지 않는 집안의 우환이 깔끔하게 해결될 것이며, 사이가 좋지 않았던 식구와는 더 가까워질 것을 의미합니다.
 

가족이 함께 모여 즐거워 하는 꿈

자신을 도와줄 든든한 지인이나 동반자를 얻게 됩니다.  솔로분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오랜 세월 함께 보낼 동반자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가족이 모여서 박수 치는 꿈

꿈에서 가족들이 다 같이 박수를 치는 꿈 현실에서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집안에 우환이 있을 수 있고, 가족 중 한 명이 건강이 악화되어 식구들이 걱정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건강이 악화되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이 누군가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

자연스러운 죽음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가족이 죽임을 당한 꿈의 경우 크게 나쁘지 않은 꿈입니다.  그 분과의 유대관계가 깊어지고 서로간에 도움을 주고 받을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가족과 나들이 가는 꿈

실제로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날 일이 생길 수 있고, 평화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을 의미합니다.
 
 

가족과 외출하는 꿈

여러 가지 일거리를 맡게 되어 바빠질 것이며, 많은 사람들과 많은 사람들을 만나 대인관계가 넓어지게 될 길몽입니다.
 


 

가족이 사고를 당하는 꿈

꿈에서 가족 중 한 명이 사고를 당했다면 실제로 그 분의 신변에 좋지 않은 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매사에 차분하고 조심스럽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을 버리는 꿈

자신의 삶에 큰 변화가 찾아오게 되며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본인이 얼마나 변화에 잘 대처하느냐에 따라 흉몽이 될 수도 있고 길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족끼리 음식을 배불리 먹는 꿈

음식을 온 식구가 배불리 먹는 꿈의 경우 현실에서는 별로 좋지 않다고 봅니다. 가족들의 건강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는 꿈입니다. 
 
 

가족이 모여 제사 지내는 꿈

가족들이 다 모여서 제사를 지내고 있는 꿈의 경우는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집안이 화목해지고 경제적으로도 윤택해질 것이며, 나쁜 기운들이 물러가서 걱정거리들이 사라질 꿈입니다.
 
 

가족이 죽었는데 슬프지 않은 꿈

꿈에서 가족이 죽었는데 감정이 흔들리지 않고, 슬프지도 않고 담담했던 꿈의 경우는 잘난척하다가 주위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평가를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의 입에 안 좋게 오르내릴 수 있으니 겸손함을 갖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별거중이던 가족을 만난 꿈

떨어져 살던 가족을 꿈에서 만났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과 관련해서 중요한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 사람은 본인이 일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좋은 영향력을 끼칠만한 중요한 사람입니다. 
 
 
 

가족끼리 재산 나누는 꿈

꿈에서 가족들이 모여 재산을 나눠가지는 꿈을 꾸게 된 경우는 집안 경제가 악화되고 돈 나갈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가족과 배를 타는 꿈

꿈에서 가족과 함께 배를 탔다면 별로 좋은 꿈은 아닙니다. 손재수가 있을 수 있고 손해를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요한 거래의 경우는 잠시 시간을 두고 꼼꼼하게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이 아파서 약 사오는 꿈

가족 중의 한 사람이 아파서 약을 사오는 꿈의 경우는 힘든 일을 겪게 되지만 무사히 잘 이겨내고 좋은 결과로 한시름 덜게 될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가족끼리 담소를 나누는 꿈

가족끼리 화기애애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꿈의 경우는 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부모님부터 자식까지 걱정거리 하나 없이 태평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이상 가족과 관련된 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