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관한 꿈 해몽

오늘은 물에 빠지는 꿈, 물을 마시는 꿈 등등 물과 관련된 꿈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에 등장하는 물은 주로 일 문제, 건강, 재물운을 상징하며, 같은 물 꿈이라도 상황이나 행동, 물의 상태 등에 따라 해몽이 약간씩 달라집니다. 상황별로 어떻게 해몽이 달라지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물과 관련된 꿈 해몽

물에 관한 꿈 해몽


 

쌀을 물에 씻는 꿈

깨끗한 물에 쌀을 씻는 꿈은 묵혔던 문제거리를 떨쳐내고 새로운 출발을 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오랫동안 고민과 걱정으로 복잡했던 묵은 감정들을 정리하고 새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는 꿈

천장에서 뚝뚝 물이 떨어지는 꿈의 경우 반흉반길입니다. 깨끗하고 맑은 물이 떨어졌을 경우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어 좋은 결과로 마무리될 꿈이며, 떨어지는 물이 칙칙하고 더러운 물이었다면 그 반대로 일에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차가 물에 잠기는 꿈

자동차가 물에 잠기는 꿈의 경우 주변사람과 마찰이 있을 수 있습니다. 꿈에서 자동차는 사회생활과 연관이 있는데, 자동차가 물에 잠겼으니 속해있는 집단에서 안 좋은 일이 있을 수 있고 진행중인 일에 장애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물고기 잡는 꿈

꿈에서 물고기를 잡았다면 좋은 의미의 길몽입니다. 시도하는 일들이 좋은 결과를 맺어 많은 재물이 들어올 것을 의미합니다. 물고기 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더 큰 운이 다가온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방바닥에 물이 넘치는 꿈

방바닥에 물이 흘러 넘치는 꿈의 경우는 아랫사람의 행동으로 인해 신경쓰일 일이 생길 수 있으며 가벼운 잔병치레를 할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에 빠진 사람 구하는 꿈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한 꿈은 자신에게 별다른 이득도 없는데 다른 사람을 돕게 될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성의껏 도와줬는데도 나한테 돌아오는 이득은 별로 없어서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부엌에 물이 차오르는 꿈

집안이 평안해지고 재물이 들어와 가세가 튼튼해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막혔던 집안형편이 풀릴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똥물에 빠지는 꿈

이건 의심의 여지없는 재물꿈이죠. 뜻밖의 부수익을 올리게 되거나 재물이 생길 운입니다. 경제적으로 윤택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수도꼭지에서 물이 흐르는 꿈

안좋았던 기운들이 사라지고 좋은 결과로 다가올 것을 의미합니다. 당선, 합격 운이 있을 수 있으며, 사업가의 경우는 막혔던 자금난이 해결될 수 있는 좋은 의미의 꿈입니다. 
 

물이 넘치는 꿈

물이 많아서 넘치는 꿈의 경우 자신에게 재물운이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물의 양이 많고 깨끗할 수록 더 좋은 길몽으로 봅니다. 
 
 

더러운 물로 양치하는 꿈

양치하는 꿈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양치에 사용한 물이 더러운 물일 경우는 별로 좋은 의미의 꿈은 아닙니다. 신경쓰일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컨디션이 저하될 수 있으니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 마시는 꿈

꿈에서 뜨거운 물을 마셨다면 원하던 바를 성취하게 되고 좋은 기운이 함께 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분수대를 보는 꿈

하늘로 향하는 분수대의 물줄기를 보는 꿈의 경우 자신의 명예운이 올라갈 수 있는 꿈입니다.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되고 좋은 쪽으로 이름을 날리게 될 것입니다. 
 

물난리 나는 꿈

현실에서 물난리는 정말 공포스러운 일이지만 꿈속에서 일어난 물난리는 반흉반길입니다. 물이 깨끗하면 재물운, 합격운, 승진운 등등 좋은 결과로 나타날 것이며 물이 더럽고 탁하다면 걱정, 고민거리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약숫물 마시는 꿈

약숫물을 마시는 꿈도 길몽입니다. 평소에 잘 해결되지 않았던 일이 해결되어 걱정거리가 사라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물에 빠지는 꿈

물에 빠진 상황에서 힘들고 괴로웠다면 본인에게 우환이 찾아올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의미이며, 깨끗한 물에 빠졌거나 고통스럽지 않았다면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을 만날 수 있고, 지금보다 더 좋은 환경으로 옮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물을 뿌리는 꿈

대인관계가 안 좋아질 수 있고,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구설수에 오르지 않도록 행동을 차분하게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벼락 맞는 꿈

꿈에 물벼락을 맞았다면 기분은 썩 좋지 않겠지만 해몽의 관점에서 본다면 크게 나쁘진 않습니다. 단조로운 일상에 변화가 찾아올 수 있으며, 솔로이신 분들이 이 꿈을 꾸었다면 새로운 연인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어항에 물고기가 많은 꿈

수족관(어항)에 물고기들이 많이 들어있는 꿈의 경우 자금난에서 벗어나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풀이가 가능합니다. 

 

 

연못에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꿈

꿈에서 연못에  물고기들이 헤엄치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진행 중인 일이 원활히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사업가라면 사업이 활발하게 풀릴 것이며 집안에 임산부가 있다면 큰일을 할 수 있는 귀한 자식을 얻을 수 있는 꿈입니다.
 
 

흙탕물이 흐르는 꿈

비록 진행 단계에서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노력한만큼 좋은 결과로 마무리될 것을 의미합니다. 고생끝에 낙이 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죠.
 
 

물이 고여 있는 꿈

어딘가에 물이 고여 있는 것이 본 꿈은 나쁘지 않습니다.  심신이 편안하고 진행 중인 일이 좋은 결과로 돌아올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우물물이 넘쳐 흐르는 꿈

재물운으로 집안 사정이 여유로워 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태몽으로 이 꿈을 꾼 경우는 장차 큰 일을 할 아들을 낳을 수 있는 꿈입니다.
 
 

그릇에 물을 엎지르는 꿈

하고 있는 일이 잘 안 풀려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돈이 오고가는 일을 처리할때는 꼼꼼하게 잘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을 끄려고 물을 뿌렸는데 불이 안 꺼지는 꿈

꿈에서 불이 난 걸 보고 불을 끄기 위해 물을 뿌렸는데도 불이 꺼지지 않았다면 대박꿈입니다. 활활 타오르는 불은 재물운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속한 곳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될 것이며, 횡재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맑은 물에 빨래하는 꿈

꿈에서 맑은 물에 빨래를 했다면 어렵고 힘든 일이 깔끔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저수지나 강에 물이 말라붙어 바닥이 보이는 꿈

경제적으로 어려워지고 힘들어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돈을 아껴 써야 합니다.
 
 

지하실에 물이 차는 꿈

자금 운용이 좋아지고 재물 상태가 윤택해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뜨거운 물에 몸을 씻는 꿈

잘 안 풀리던 일들을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수험생이 꿈을 꾸었다면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물을 시원하게 마시는 꿈 

목표하던 했던 일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 마음이 편안해지고 즐거워질 것을 의미합니다.

이상 물과 관련된 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항상 기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