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꿈, 발톱 꿈 해몽

발 꿈, 발톱 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꿈에 나오는 발과 발톱의 경우 자신의 건강상태나 직장에서의 위치를 상징하는 것인데요. 발에 상처를 입거나 발톱이 빠지는 꿈의 경우 자신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인 상황별 해몽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발,발톱 꿈 해몽

 
발 꿈, 발톱 꿈 해몽

 

 

발바닥에서 피나는 꿈

주변 사람들 (주로 아랫사람)로 인해서 손해를 입을 수 있으니 대인관계에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의심스러운 제안이나 거래는 당분간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재수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발에 화상입는 꿈

발에 화상을 입은 꿈은 나쁘지 않습니다. 기쁜 일이 생겨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게 될 것입니다. 자신을 도와줄 조력자를 만나게 되고 솔로라면 연인이 생길 운도 있습니다. 
 

발을 베이는 꿈

칼이나 가위 또는 날카로운 것에 발을 베이는 꿈의 경우는 가까운 지인에게 우환이 생길 수 있으며, 다른 사람으로 인해 손해를 보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발바닥에 털난 꿈

진행중인 일이 원만히 해결되고 새롭게 시도하는 일들도 순조롭게 잘 풀릴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발톱이 빠지는 꿈

꿈에서 발톱이 빠진 경우 좋지 않은 흉몽입니다. 하고 있는 일이 좌절되거나 중요한 위치에서 물러나게 됩니다. 건강이 나빠질 수도 있구요. 속해있는 집단에서 자신의 입지가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경거망동하기 보다는 매사에 차분하고 슬기롭게 대처해야 나쁜 운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발을 깨끗히 씻는 꿈

꿈에서 발을 깨끗히 씻었을 경우 기존의 안 좋았던 기운들이 물러가고 새로운 삶이 시작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이 맑을수록 더 좋은 행운이 다가올 것을 의미합니다.
 
 

발가락 물리는 꿈

꿈에 발가락을 물리는 꿈의 경우는 내 주위에 나를 도와줄 협조자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혼자서 하기 힘든 일을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순조롭게 잘 해결해 나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발자국 따라가는 꿈

꿈에서 다른 사람의 발자국을 따라가는 꿈의 경우는 평소 좋아하던 사람이나 존경하던 사람을 롤모델로 해서 자신을 더 크게 성장시켜 나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사람을 발로 차는 꿈

꿈에서 다른 사람을 발로 찼다면 현실에서 평소 못마땅했던 사람을 제압할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발에 상처가 나는 꿈

꿈에서 발에 상처가 났다면 가까운 사람과 멀어질 수 있으니 대인관계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고 해도 기본적인 예의는 지키면서 상대방이 상처받지 않도록 언행에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아요. 
 
 
 

신발이 발에 안 맞는 꿈

신발을 신으려고 하는데 발에 잘 맞지 않는 꿈의 경우는 하고있는 일이 원활하게 잘 풀리지 않아 신경쓸 일이 많아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그럴수록 급하게 대처하기 보다는 한걸음 뒤로 물러서서 차분하게 일을 진행해야 합니다. 
 

뱀에게 발을 물리는 꿈

좋은 의미의 꿈입니다. 무직자라면 취직이 될 수 있으니 수험생이라면 합격의 기쁜 소식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성취,결과, 계약, 도약 등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발목을 삐는 꿈

발목 삐는 꿈은 주변사람들의 변심이나 배신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게 될 수 있습니다. 경제적 피해도 올 수 있으니 돈거래나 물건이 오고가는 일이라면 주의해야 하는 꿈입니다. 
 

발이 퉁퉁 붓는 꿈

발이 퉁퉁 부어있는 꿈의 경우는 건강 상태가 안좋아지고 평소에 계획했던 일이 취소되거나 차질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발목에 거머리가 붙어있는 꿈

거머리가 발목에 붙어있는 꿈의 경우 자산이 늘어나게 되고 좋은 인재들이 내 주위에 많이 모일 것을 의미합니다. 인맥이 넓어지고 활동의 폭도 넓어집니다. 사업가가 이런 꿈을 꾸면 참 좋은 꿈이죠. 
 
 

물에 발을 담그는 꿈

어떤 물이냐가 중요한데 깨끗한 물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될 것이며, 탁하고 더러운 물일 경우 원치 않는 일을 떠맡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발에 박힌 가시를 빼내는 꿈

발에 박혀 있는 가시를 빼는 꿈의 경우 잘 안풀리던 일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앞으로 한발짝 더 나아갈 것을 의미합니다. 장애물이 사라진다는 의미죠. 일이 잘 풀리면서 마음의 평안도 함께 되찾을 것입니다. 
 

발가락이 잘리는 꿈

흉몽입니다. 우환이 깃들어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지 않아 어려움에 처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발톱 깍는 꿈

그동안 어려웠던 일들이 해소되고 걱정거리, 고민거리도 원만히 해결되어 심신이 편안해 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간지러운 발을 긁는 꿈

꿈에서 발이 너무 간지러워 긁는 꿈을 꾸었다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여행이나 전시회, 공연 등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발을 밟히는 꿈

다른 사람 발에 내 발이 밟히는 꿈의 경우 자신이 내뱉은 말로 인해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언행에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나도 모르게 내뱉은 말속에 발설해서는 안되는 중요한 정보나 노하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흙탕물에 발이 빠지는 꿈

진흙탕에 발이 빠지는 꿈의 경우 자기가 감당할 수준을 넘어서는 일을 맡게 되어 마음고생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혼자서 해결할려고 하지 말고 주위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이 작아 보이는 꿈

평소의 내 발보다 작게 느껴진 꿈의 경우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걱정거리는 큰 문제라기 보다는 사소한 일입니다. 좀 더 대범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발로 걷어차이는 꿈

다른 사람의 발에 걷어차이는 꿈의 경우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기고 딱한 처지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발에서 피고름이 나는 꿈

피고름이 발에 나는 꿈의 경우는 좋은 꿈입니다. 진행중이던 일이 술술 풀리고 사업가라면 사업이 번창할 수 있으며, 직장인에게는 승진운도 올 수 있는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발이 땅에 닿지 않는 꿈

나는 걷거나 뛰고 있는데 발이 땅에 안 닿는 꿈의 경우는 답답한 현실 때문에 불만을 갖고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심리몽입니다. 현실에서 느끼는 불안감과 초조함이 꿈으로 투영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족을 한 꿈

의족을 착용한 꿈의 경우 반흉반길입니다. 다리를 다치거나 건강이 나빠지는 나쁜 운으로 다가올수도 있고,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길운으로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이상 발 꿈, 발톱 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예쁜 꿈, 좋은 꿈만 꾸시고 하시는 일 늘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