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꿈, 손톱 꿈 해몽

오늘은 손 꿈, 손톱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어떤 행동을 할때 가장 많이 쓰이는 신체부위가 바로 손이죠. 그렇기 때문에 손을 베인다거나 손톱이 빠진다거나 등등 손과 관련된 꿈들도 참 다양한데요. 꿈에서 깨고 나면 이게 무슨 의미일까? 궁금해질때가 많습니다. 본격적으로 손과 손톱 관련 꿈은 어떻게 해몽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톱, 손 관련 꿈 해몽

손 꿈, 손톱 꿈 해몽

손톱을 자르는 꿈

손톱 자르는 꿈의 경우 잘 안풀리던 문제점이 시원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진행중인 일도 좋은 결과로 마무리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고 있는 일을 열심히 진행한다면 좋은 성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손에서 피나는 꿈

손에서 피를 흘리는 꿈의 경우 돈과 재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입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곳에서 재물을 획득할 운이 있을 수 있고 좋은 기회를 잡을 운도 함께 따라올 수 있습니다. 

손톱이 깨지는 꿈

꿈에서 손톱이 깨진 경우는 흉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집안에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고 손재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꿈을 꾼 당사자에게만 해당 되는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안좋은 일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를 당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손금 보는 꿈

손금 보는 꿈의 경우 평소 걱정하거나 고민중이었던 일을 가까운 사람에게 털어놓을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손 베이는 꿈

꿈에서 손을 베였다면 현재 자신이 속해 있는 곳에서 능력을 인정받지 못할것을 의미하며 사사건건 자신에게 태클을 거는 사람이 주변에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손을 베였을때 피가 많이 흘렀다면 좋은 길몽으로 풀이하기도 합니다. 

 

애인과 손잡는 꿈

남자친구 또는 여자친구 등 애인과 손잡는 꿈의 경우 그 사람과의 애정이 돈독해지고 결혼적령기에 있는 사람의 경우 결혼까지 발전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손톱 빠지는 꿈

흉몽입니다. 가족이나 지인, 애인 등등 나와 가까운 소중한 사람에게 안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빠지는 부위에 따라 약간씩 다릅니다. 
 
엄지손톱 빠지는 꿈- 진행중인 일을 방해하는 사람이 나타날 것을 의미합니다.
검지손톱 빠지는 꿈-다른 사람들 입방아에 안 좋은 일로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중지손톱 빠지는 꿈-컨디션이 떨어지고 질병에 걸릴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념해야 합니다.
약지손톱 빠지는 꿈-자신과 가까운 사람에게 우환이 닥칠 수 있습니다.
새끼손톱 빠지는 꿈-연인이나 부부사이에 갈등이 생길 수 있고 다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손에서 고름나오는 꿈

손에서 고름이 나온다니 아무리 꿈이라지만 기분이 좋지 않은데요. 현실에서도 일이 잘 안풀려 마음고생할 일이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 경거망동하지말고 하루하루 차분하고 신중하게 행동하시는 것이 좋아요. 일반적인 고름의 경우 안좋다는 거구요. 피고름이었다면 일이 잘 풀릴 것을 의미합니다. 
 

손톱 깍는 꿈

좋은 꿈이에요. 일이 잘 안풀리게 만들던 원인이 해결될 것을 의미하며 고민거리, 걱정거리의 원인 역시 깔끔하게 해결되어 마음이 편안해 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손을 내미는 꿈

새로운 일에 도전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의 삶을 바꿀만한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될 것입니다.
 

칼에 손 베이는 꿈

좋지 않은 기운때문에 신경쓸 일이 많아질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때는 잠시 휴식하면서 여유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 잘리는 꿈

꿈에서 손가락을 잘렸다면 좋은 꿈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자신에게 힘이 되어주고 조력자 역할을 하는 사람과 멀어지게 되거나 가까운 지인에게 궂은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친한 친구와 멀어지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개가 손을 핥는 꿈

개가 손을 핥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내가 한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되며, 자신이 속한 곳에서 자신의 입지가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의 손을 잡는 꿈

꿈에서 다른 사람 손을 잡았다면 그 사람에게 도움을 받아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순조롭게 진행해 나갈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손목이 잘리는 꿈

꿈에서 손목이 잘리는 경우는 자신이 몸담고 있는 단체나 친목모임등에 안 좋은 일이 생겨서 와해될 일이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손목시계 사는 꿈

괜찮은 꿈이에요. 자신의 삶이 좋은 쪽으로 변화할 것을 의미하며 학업 성적이 올라가거나 승진운도 따라올 수 있습니다. 나쁜 기운들이 물러가고 새롭고 좋은 기운이 자신을 찾아올 것입니다. 

 

손으로 해를 잡는 꿈

하는 일이 만사형통 잘 풀릴 것을 의미하며, 임산부가 태몽으로 이 꿈을 꾼 경우에는 명예운이 높아 큰 일을 하게 될 아이가 태어날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이 내 손을 잡아 끌어올려주는 꿈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을때 타인의 도움을 받아 원만하게 해결해 나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만약 그 손을 뿌리쳤다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손잡고 걷는 꿈

애인이나 친구, 지인 등 가까운 사람과 손을 잡고 걷는 꿈은 그 사람과의 사이가 더 친밀해지고 더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손등, 손바닥에 털이 난 꿈

꿈에서 내 손등이나 손바닥에 털이 많이 나있다면 좋은 징조는 아닙니다. 마음고생할 일이 있을 것이며 일이 잘 안풀려 걱정거리가 많아질 것을 의미하는 흉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손이 작아지는 꿈

내 손이 꿈에서 작아진 꿈을 꾸었다면 가까운 사람에게 배신당할 일이 생길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속임을 당해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손을 닦는 꿈

수건이나 천 등에 손을 닦는 꿈의 경우 잘 풀리지 않던 일을 적극적으로 나서서 해결하고 원만하게 마무리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손으로 브이자를 만든 꿈

손가락으로 v자를 그리는 꿈의 경우 라이벌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게 될 것이며, 경기나 대회등을 앞두고 있다면 승리하거나 좋은 성적으로 입상할 일이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손가락에 낀 반지가 커서 헐거운 꿈

손가락에 낀 반지가 너무 커서 헐거운 꿈은 집안에 우환이 있을 수 있고 애인이나 부부사이 애정에 금이 갈 수 있습니다. 한발 양보하면서 자신보다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손가락이 꺾이는 꿈

손에서 손가락이 꺾였다면 그리 좋지 않습니다. 자식이 있을 경우 자식에게 궂은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며, 아직 자식이 없을 경우는 자신보다 아랫사람(동생,후배 등등)에게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손으로 경례하는 꿈

꿈에서 손을 들어 거수경례를 하는 꿈의 경우 다른 사람과 의기투합하며 단체행동에 나서게 될 것입니다. 
 

손을 씻는 꿈

좋은 꿈입니다. 건강이나 컨디션이 좋아지고 고민하고 있던 일이 잘 풀려 기분이 좋아질 것을 의미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승진운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 손 꿈, 손톱 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항상 즐겁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