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리 효능 알아볼게요

오늘은 파슬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 파슬리는 여러가지 요리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장식용으로 많이 쓰이는데요. 예쁘기만 한게 아니라 몸에 좋은 여러가지 효능도 많습니다. 무심코 지나쳤던 파슬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슬리 효능


파슬리 효능 알아볼게요

 

파슬리 영양성분

파슬리 100 g 당 칼로리 36kcal 입니다. 지방 0.79g, 탄수화물 6.33g,단백질 2.97g 이 함유되어 있구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칼륨,칼슘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파슬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혈당 조절

파슬리에 들어있는 미리세틴 성분이 우리몸의 혈당을 조절하고 당뇨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뼈 건강

파슬리는 뼈에도 좋은데요. 비타민K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이 뼈 내부의 단백질을 조절해줍니다.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K가 우리몸에서 부족하면 뼈가 쉽게 골절되거나 손상을 입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빈혈개선,피로회복

파슬리에 들어있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이 빈혈을 개선해주며, 피로를 풀어줍니다. 그외에 엽산성분과 아연 성분,철분 성분 등등 빈혈과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소들이 많습니다. 익혀 드시는 것보다는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산화효과

파슬리는 비타민과 엽록소, 폴리페놀 성분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세균에 강하며 노화를 늦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신장에 좋아요. 

파슬리는 이뇨작용을 통해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해주며 파슬리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이 붓기를 빼주고 우리몸의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신장이 하는 일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기특한 파슬리네요. 
 

변비개선

파슬리에는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서 변비개선과 예방에 좋은 역할을 담당합니다. 


면역력 강화

파슬리에 들어있는 비타민C성분이 우리몸의 면역력을 키워주고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줍니다. 
 

성인병 예방

뇌졸증, 심근경색 등등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혈압 조절 기능과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도 함께 합니다. 

파슬리 고르는법

시들지 않고 싱싱한 것을 고르는 게 좋으며 색깔이 녹색빛으로 진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잎 끝 부분이 흐물거리지 않고 탄탄한 모양이 좋은 파슬리입니다.


파슬리 부작용

임산부는 유산 위험이 있으니 파슬리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구요. 신장이 좋지 않으신 분이나 당뇨환자나 어린 아이들도 파슬리를 과하게 드시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