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는 꿈 해몽

오늘은 잡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꿈을 꾸다보면 물고기를 잡는다던지, 모기를 잡는다던지 등등 뭔가를 잡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죠? 꿈 해몽이 항상 획일적인 게 아니라 어떤 것을 잡았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해몽이 가능한데요. 여러가지 상황별 잡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잡는 꿈 해몽


잡는 꿈 해몽

돼지를 잡는 꿈

돼지를 잡는 꿈은 복권이나 횡재수, 뜻하지 않은 재물운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좋은 길몽들 중에서 대표적인 꿈의 하나죠. 

 

머릿니 잡는 꿈

꿈에서 머리속의 이를 잡는 꿈은 아주 좋은 꿈입니다. 걱정하고 있던 일이나 안좋았던 상황들이 개운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물고기 잡는 꿈

꿈에서 물고기를 잡았다면 재물운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아무것도 안하는데 수익이 생기고 횡재수로 돈이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능력으로 많은 돈과 재물을 획득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하고 있는 일을 열심히 하시면서 적극적으로 생활하시면 됩니다. 

거미 잡는 꿈

징그러운 거미를 꿈에서 잡았다면 자신이 처한 현실에서 힘든 상황이나 어려운 난관을 잘 극복하게 되면서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모기 잡는 꿈

엥엥거리는 날개짓으로 불쾌감을 주는 모기를 꿈에서 잡았다면 아주 좋은 꿈이에요. 건강이 안 좋았던 분이 완쾌되거나 걱정하고 있던 일들이 시원하게 해결될 길몽입니다.

게를 잡는 꿈

옆으로 걸어가는 게를 잡는 꿈은 집안이 화평해지고 가족들 사이에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조개를 잡는 꿈

바닷가에서 조개를 잡는 꿈의 경우 딸아이를 가진 태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돈걱정없이 여유로운 생활을 하게 될 아이를 낳을 수 있구요. 태몽이 아닌 경우라면 집안 경제가 풍요로워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를 잡는 꿈

꿈에서 새를 잡는 꿈은 소중한 인연 (연인,절친) 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미혼남성이나 미혼여성이 이 꿈을 꾸었다면 결혼상대자를 만날 운도 있을 수 있습니다. 
 


 

 

멧돼지 잡는 꿈

꿈에서 멧돼지를 잡는 꿈의 경우 자신에게 유리한 권리를 확보할 수 있게 되며 수험생이라면 시험에 합격할 수 있고 회사원이라면 승진운도 따라올 수 있습니다. 

낚시로 물고기 잡는 꿈

꿈에서 낚시를 통해 물고기를 낚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거나 좋은 아이디어를 통해 이권이나 재물을 획득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말벌을 잡는 꿈

진행중인 일이 순조롭게 잘 마무리될 것이며 사업자라면 좋은 계약을 따낼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가물치 잡는 꿈

합격이나 승진 등 좋은 결과가 올 수 있음을 의미하고 몸이 아팠던 사람이 건강해질 운도 있습니다. 태몽으로 이 꿈을 꾸었을 경우는 장차 큰 일을 하게 될 훌륭한 자식을 낳을 것입니다. 
 

두꺼비 잡는 꿈

꿈에서 두꺼비를 잡았다면 그릇이 큰 대범한 아이를 낳게 될 태몽이거나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려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길몽이거나 둘 중에 하나입니다. 

뱀을 잡는 꿈

뱀을 잡는 꿈은 재물이나 이권이 들어올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바퀴벌레 잡는 꿈

꿈에서 바퀴벌레를 잡았다면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나 하고 있는 일에 도움을 줄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쥐를 잡는 꿈

쥐를 잡는 꿈은 길몽입니다. 평소에 어려움을 겪었던 일들이 쉽게 해결되고 껄끄러웠던 대인관계도 원만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합니다.


도둑 잡는 꿈

도둑을 잡는 꿈의 경우 자신이 아끼는 사람이나 물건, 또는 권리 등을 남에게 뺏기지 않고 잘 지켜낼 것을 의미하며 생각지도 않았던 곳에서 좋은 소식을 듣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간첩 잡는 꿈

꿈에서 간첩을 잡는 꿈을 꾸었다면 암암리에 다른 사람과 조용히 거래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노루를 잡는 꿈

노루를 잡는 꿈의 경우도 길몽에 속합니다. 수험생의 합격운, 회사원의 승진운, 일반인의 명예운 등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여우를 잡는 꿈

여우를 잡는 꿈은 자신의 명예운이 올라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속한 단체에서 자신의 이름을 드높이게 될 것이며 좋은 자리를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인어를 잡는 꿈

꿈에서 인어를 잡았다면 자신의 명예나 인기가 급상승할 것을 의미합니다. 작품을 발표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어요. 예술인이나 창작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이런 꿈을 꾸면 정말 좋죠. 


귀신을 잡는 꿈

좋은 꿈입니다. 평소에 잘 안 풀리던 일이 원할하게 해결되고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토끼를 잡는 꿈

꿈에서 도망다니는 토끼를 붙잡는 경우 사업이나 도전, 새롭게 시작하는 일들이 순조롭게 술술 진행되고 좋은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사슴을 잡는 꿈

사슴을 잡는 꿈의 경우 어려운 시험에 합격하거나 학생의 경우 성적이 많이 올라갈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파리 잡는 꿈

파리나 모기 등등 여러가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해충을 잡는 꿈의 경우도 길몽입니다. 평소 자신을 괴롭히거나 자신의 의견에 반대하던 사람들을 제압하고 자신의 의지대로 일을 순탄하게 잘 처리해 나갈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여러가지 상황별 잡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자신의 의지로 무엇인가를 잡는 상황의 꿈이기 때문에 대부분 좋은 해몽결과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오늘도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