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나는 꿈 해몽

오늘은 홍수나는 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 홍수나는 꿈은 대박의 길몽으로 해몽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물의 상태나 양에 따라 조금씩 해몽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례별 홍수 꿈 해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수나는 꿈 해몽

홍수나는 꿈 해몽
 

홍수 나는 꿈

꿈에서 물은 자신이 속해있는 단체나 집단의 상황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홍수가 일어나 걷잡을 수 없이 많은 물이 보이는 꿈의 경우 자신에게 큰 이득이 생기거나 다른 사람들과 비교할 수 없는 강한 힘을 가지게 될 길몽으로 의미합니다. 물의 색깔이 맑고 깨끗할 수록 더 좋은 꿈으로 해몽합니다. 반면 물의 색깔이 탁했다면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홍수 때문에 흙탕물이 넘쳐흐르는 꿈

홍수가 일어나 흙탕물이 넘쳐흐르는 꿈을 꾸었을 경우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고 나이든 가족의 건강이 안 좋아질 수 있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비가 와서 홍수 나는 꿈

꿈에서 비가 엄청 많이 와서 홍수가 나는 꿈의 경우는 일반적인 홍수보다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가족 중 한 사람에게 안 좋은 일이 있을 수 있으니 차분하게 생활하셔야 합니다. 
 
 

집에 홍수 나는 꿈

내가 살고 있는 집에서 홍수가 난 꿈의 경우는 좋은 꿈입니다. 강한 재물운과 횡재운이 찾아올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당첨이나 생각치도 않았던 선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맑은 홍수 꿈

홍수가 났는데 물이 너무 깨끗하고 맑았다면 대단히 좋은 길몽입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면서 규모도 커지고 자신의 입지도 탄탄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홍수로 도로가 부서지는 꿈

홍수가 나서 도로가 부서진 꿈의 경우 진행 중인 일에 장애가 발생하고 다른 사람의 입에 안 좋은 일로 입방아에 오르내릴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홍수 때문에 먹을것이 쓸려내려가는 꿈

홍수가 식량을 휩쓸고 가는 꿈의 경우 경제적으로 곤란함을 느낄 수 있고 가정형편이 안 좋아질 것을 의미합니다. 
 
 

댐이 터져 홍수나는 꿈

강둑의 댐이 터져서 홍수가 난 꿈의 경우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단단한 보호막이었던 댐이 터진건 현실에서 걱정거리가 생기거나 생각치도 않았던 일로 마음고생을 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홍수가 나서 높은 곳으로 피하는 꿈 

홍수 때문에 산이나 높은 곳으로 피한 꿈은 나쁜 상황에서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일을 잘 마무리 할 것을 의미합니다. 
 
 

홍수가 나서 바닷물이 방으로 들어오는 꿈

꿈에서 홍수로 인해 바닷물이 집 방안까지 밀려 들어오는 꿈의 경우 재물이 들어오고 평소에 잘 해결되지 않았던 일들이 순조롭게 잘 풀릴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홍수가 나서 집이 완전히 물에 잠기는 꿈

홍수가 나서 물이 방안으로 들어오는 꿈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길몽으로 풀이하지만 홍수때문에 살고 있는 집이 완전히 물에 잠겼다면 별로 좋은 꿈이 아닙니다.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에게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고 건강이 악화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홍수로 건물이 무너지는 꿈

홍수가 나서 집이나 건물이 무너지는 꿈의 경우 손재수가 있거나 하고 있는일이 장애를 만나 잘 안 풀릴 것을 의미합니다. 집안에 우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홍수로 내가 떠내려가는 꿈

꿈에서 홍수가 나서 자신이 홍수물에 떠내려갔다면 다른 사람으로 인해 기분 나쁜 일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며 주위 사람들에게 이용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홍수로 다리가 부서지는 꿈

홍수 때문에 다리가 부서진 꿈의 경우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있거나, 자신이 속해 있는 집단에서 다른 사람과의 언쟁이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홍수로 떠내려가다가 살아난 꿈

홍수에 휩쓸려 떠내려가다가 무사히 살아난 꿈의 경우 잘 안 풀리고 어려웠던 일을 잘 해결하고 생활의 안정을 찾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홍수가 나서 논밭이 물에 잠긴 꿈

일이 안좋게 풀리다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결과적으로는 좋게 마무리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홍수가 나서 도망치는 꿈

좋은 기회나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상황을 맞이하지만 그것을 놓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기회가 왔다면 과감히 잡아야 합니다. 
 

홍수 속에서 잘 서 있는 꿈

홍수로 물이 범람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의연하게 잘 서있는 꿈은 자신이 속한 곳에서 높은 지위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도 생기고 직장인이라면 승진운도 있습니다. 
 
 

해일을 보는 꿈

꿈에서 해일을 봤다면 길몽입니다. 권세나 이권, 또는 재물을 얻을 수 있으며, 집안에 임산부가 있다면 태몽일 수 있는데 장차 이름을 널리 알릴 아이를 얻을 꿈입니다. 
 
 

홍수로 집이 떠내려가는 꿈

꿈에서 살고 있는 집은 자신을 지켜줄 세력과 가족들의 안녕을 의미하는데 홍수때문에 집이 떠내려갔다면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홍수나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홍수 꿈이라도 상황에 따라 길흉여부가 달라집니다. 나쁜 꿈을 꾸었다고 해도 현실에서 차분하게 생활하시면 안 좋은 기운도 피해가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