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리 몸의 신체기관 중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어디가 있겠냐만은 그중에서도 간은 우리 몸에서 면역,해독,대사 등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중요한 곳이기 때문에 간 건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과한 음주나 스트레스, 혹은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현대인들중에 간 건강이 나빠지신 분들이 많은데요.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고 간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은 역할을 하는 간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볼까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에좋은 음식들



배추,무

배추와 무는 대표적인 간에 좋은 음식인데요. 간암발생률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바로 인돌 성분과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이 역할을 하는 성분인데 무와 배추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쑥에 들어있는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들은 현대인들의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성인병 예방효과와 함께 간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에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추어탕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비타민이 풍부한 추어탕은 우리몸에서 간 기능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 만성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다슬기

피로와 음주 등으로 인해 간 기능이 저하되신 분들에게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간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헛개나무

과음으로 인한 손상된 간을 해독하는 역할이 탁월하며, 피보와 간기능 개선,숙취제거에 좋은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송이버섯

양송이버섯에 들어있는 양질의 단백질의 간 재생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며, 간암 예방효과가 있는 물질인 AHCC도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마늘

간을 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셀레늄,알리신 성분이 풍부하며 간암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모시조개

간 기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며 타우린 성분이 간을 회복시키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간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며 해독작용을 합니다. 간암 예방 효과도 있어서 정말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자몽

지방간에 특히 좋은 자몽은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간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재첩

재첩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의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간 기능을 회복시킵니다. 
 


 

바지락

간의 해독을 돕는 타우린이 풍부하구요. 아미노산 성분과 칼슘,비타민b등이 함유되어 있어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울금가루

간에 좋은 음식 울금가루는 간 세포가 섬유화 되는 것을 억제해주며 암을 예방하고 간 기능 개선을 돕습니다. 
 


 

당근

당근안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간 세포를 활성화시켜주며, 떨어진 간 기능의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있는 풍부한 비타민 성분들이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고 간 기능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과도한 음주로 인해서 간이 손상되신 분들은 칡에 주목하시면 좋습니다. 알콜성 간 손상 질환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과산화지질이 간에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 들어있는 글루타티온 항산화물질이 간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간 건강 유지를 돕습니다. 

부추

칼슘,철분,비타민c,e가 풍부한 부추는 간 기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구요. 한 연구결과 부추를 꾸준히 먹었을 경우 활성산소가 간에서 눈에 띄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 외에도 우리몸의 장기를 보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결명자

간 기능을 떨어트리고 간 손상을 유발하는 환경호르몬. 결명자는 환경호르몬을 해독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간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이상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웃는 하루 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