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 부작용

오늘은 노니(Noni)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노니는 과일의 한 종류로 예로부터 약용으로 많이 사용된 바 있는데요. 동남아,하와이 등이 주 생산지인 식물입니다.

특유의 냄새때문에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많긴 하지만 요즘은 먹기 좋게 가루나 환 형태로 가공된 제품들이 많아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본격적으로 노니의 다양한 효능들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니 효능 부작용

노니 효능

피부미용

노니는 우리 몸에서 항염증 효과와 항 박테리아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바꿔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주름예방과 피부결개선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효과

노니에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제로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대장에서 제로나인으로 바뀌게 되는데 우리몸의 세포활동을 살려주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젊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관절에 좋아요

노니에는 통증을 줄여주고 관절 손상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관절염이 있으신 분이나 평소 관절이 약하신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노니는 디톡스 다이어트에 사용이 되기도 하는데요. 바로 체내 지방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몸의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며,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트린다는 연구결과도 나온 바 있었죠.

척추건강

척추가 안좋으신 분들이 물리치료와 노니주스를 같이 병행한 결과 척추손상으로 인한 통증이 줄어드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운동능력향상

노니를 꾸준히 복용한 사람들에게서 유연성이 증가하고 운동능력이 향상되었다는 연구결과가 나온바 있습니다. 

항암효과

노니의 효능으로 주목받는 것은 바로 항암효과인데요. 노니에는 담나칸탈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이 물질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암세포 생성과 성장을 방해하는 우르솔산 성분도 들어있구요. 

항염효과

우리 몸의 염증을 제거해주는 스코폴레틴 성분이 노니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세포재생

노니의 프로제로닌 성분이 우리 몸안에 손상된 세포들을 재생시켜 줍니다. 
 

노니 먹는법

노니는 생으로는 먹기가 고약합니다. 냄새가 너무 심하게 나기 때문인데요. 주로 주스나 분말,원액, 환 등의 가공된 제품을 구매하셔서 드시는 것이 꾸준히 먹기 좋은 방법입니다. 과일에 가루를 넣어서 갈아먹어도 좋구요. 요구르트나 다른 음식에 함께 섞어먹는것도 방법이죠. 
 


 

노니 부작용

이렇게 몸에 좋은 노니에게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이라면 노니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노니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때문인데요. 신장이 안 좋을 경우 칼륨 배설에 문제가 있어 혈중 칼륨 농도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너무 과하게 드시면 우리몸의 간, 콩팥에 무리가 올 수 있고 배가 아프거나 설사 등을 할 수 있으니 적당량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노니원액의 경우 60ml 정도이며, 한번에 다 드시지 마시고 몇번에 걸쳐 나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노니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한 하루하루 영위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