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음식

오늘은 신장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콩팥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신장은 우리몸에서 정말 중요한 장기중의 하나인데요. 체내 노폐물을 걸러주는 역할 뿐 아니라 우리몸의 산성도,수분량을 유지하는 기능도 하고 혈압유지와 내분비기능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신장 건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본격적으로 신장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텐데요. 꾸준히 잘 섭취하셔서 건강한 생활 누리시길 바랍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식들

신장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팥입니다. 붓기를 빼주고 우리몸의 갈증을 풀어주며 몸에 남아있는 잉여수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술 많이 드시는 분들의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호박

호박은 소화가 잘되고 부드럽기 때문에 섭취하기 용이하구요. 신장의 기능인 배설작용과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에는 다양한 비타민성분과 영양소들이 들어 있고 신장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꾸준히 드시면 신장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크렌베리

크렌베리 역시 신장에 좋은 음식이며 방광염,전립선 건강에 매우 좋은 역할을 합니다. 보통 쥬스 형태로 많이 섭취하실텐데요. 첨가물이나 설탕이 들어가있지 않은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요리의 식재료로 많이 쓰이는 아스파라거스는 우리몸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을 맑게 해주고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주구요. 요로결석 예방효과와 이뇨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콩

신장병에 걸리신 분이라면 검은콩을 주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은콩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우리몸의 방광과 신장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구요. 항산화작용까지 한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신장질환 예방과 당뇨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다만 통조림이나 설탕에 절인 형태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항산화물질은 우리몸의 잔병치레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에 들어있는 HCA(Hydroxycitrate) 성분이 신장결석 예방, 치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신장에 대단히 좋은 음식입니다.

오이

오이는 수분 함량이 높고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으신 분들이나 잘 붓는 분들에게 대단히 좋은 식품입니다. 피부미용과 미백작용은 덤이죠. 
 


 

양배추

신장에 부담을 주는 나트륨,칼륨 성분은 적은대신 비타민 성분과 항암물질은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를 도와주고 신장의 기능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올리브오일

신장결석 예방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올리브오일에는 풍부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혈관속 흐름을 원할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역

미역 역시 신장에 좋은 음식인데요. 신장의 회복을 직접적으로 돕는다기 보단 신장이 약해서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할때 미역이 그 역할을 대신 하는 개념입니다. 노폐물 배출과 신장기능 강화,신장 보호 역할을 하는 기특한 식품이 바로 미역입니다. 

장어

장어는 스태미너에만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신장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복분자

복분자는 비뇨기 질환을 개선시켜주고 폴리페놀 성분과 항산화성분이 배뇨작용을 도와줍니다. 특히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의 경우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들이 많은데요. 복분자가 혈관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은 신장(콩팥)의 주요질환 고혈압과 당뇨 예방에 아주 좋은 역할을 하며, 체내 신장의 항산화 능력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 세포손상까지 막아준다고 합니다. 
 


 

계란 흰자

계란 흰자는 칼륨,인, 나트륨 등 신장에 좋지 않은 성분이 적습니다. 신장질환 환자의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지친 몸의 활력을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박

수박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알카리성 성질을 띄고 있습니다.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고요. 신장에 부담이 되는 나트륨과 칼륨, 인 성분은 많지 않습니다. 


 

이상 신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장은 우리몸의 정수기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장기인데요. 좋은 음식 잘 챙겨드시고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