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에 좋은 음식

오늘은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빈혈은 우리 몸에 헤모글로빈이 부족해서 생기는 질병인데요. 그로인해 어지러움을 느끼고 몸의 기력이 확 떨어지게 되면서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심해지면 두통과 함께 숨이 차는 느낌이 들고 온 몸에 기운이 없다는 느낌을 받게 되죠.

‘그냥 피곤해서 그런가봐, 쉬면 나아지겠지.. ‘ 이렇게 가볍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으며, 빈혈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면서 영양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빈혈에 좋은 음식들

미역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첫번째로 손꼽히는 음식은 미역입니다. 미역에 들어있는 철분성분과 엽산 성분이 빈혈예방과 빈혈개선작용을 합니다. 아이를 낳은 산모가 미역국을 먹는건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네요. 

소고기

소고기에 들어있는 철분 성분은 몸에 흡수가 잘 되는 편이며, 양질의 단백질이 함께 들어있고 몸의 기력을 살려주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엽산 성분도 풍부합니다. 또 비타민 B12 성분이 적혈구 생성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브로콜리

다른 야채류보다 훨씬 많은 철분을 갖고 있는 브로콜리는 빈혈치료와 빈혈예방에 탁월합니다. 철분 성분 외에도 비타민C도 풍부하구요.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클로로필 성분 역시 빈혈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구요.
 

 



 

바지락

바지락속에 들어있는 철분 성분이 빈혈개선에 좋은 역할을 하구요.칼슘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뼈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계란노른자

저렴한 가격으로 빈혈을 예방하는데는 계란노른자가 제격입니다. 철 결핍성빈혈에 특히 탁월한데요. 계란노른자에는 철분 성분과 단백질이 들어있고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과하게 드실 필요는 없구요. 노른자 하루 하나 정도를 권장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 들어있는 엽산성분,망간성분,철분성분은 빈혈예방에 탁월합니다. 게다가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우리몸에 철분을 흡수하는 것을 도와주는 작용을 합니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시금치 꼭 챙겨드세요. 

 



 

돼지 간이나 소 간은 빈혈개선에 좋은 역할을 하는데요. 비타민B12성분과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몸안에서 조혈작용을 도와주는 작용까지 합니다. 

레드비트

레드비트에는 철분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빈혈예방과 치료에 좋은 엽산성분,철분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혈관건강에도 탁월한 식품입니다. 
 

 



 

선지

칼로리도 낮고 몸에도 좋은 선지. 우리 몸에 잘 흡수되는 양질의 철분이 가득합니다. 빈혈에 정말 좋은 음식이죠. 

연근

예로부터 코피를 자주 흘리는 아이들에게 연근반찬을 많이 해주시는 부모님들이 많았죠. 연근에 들어있는 철분 성분은 빈혈예방과 빈혈증상개선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피조개

빈혈에 좋은 음식 피조개는 철 결핍성 빈혈에 특히 좋은데요. 피조개에 들어있는 철분성분은 소고기보다 훨씬 높다고 합니다. 헤모글로빈이 풍부한 피조개로 빈혈예방을 해보세요. 쫄깃하고 맛도 좋은 조개류중의 하나죠. 

케일

칼슘의 보고로 알려져 있는 케일은 뼈 건강 뿐 아니라 빈혈에도 좋습니다. 철분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즙을 내서 드시거나 샐러드의 재료로 드시면 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빈혈에 좋은 성분인 비타민C와 엽산,철분이 가득합니다. 다른 식품들과는 달리 생으로 바로 먹을 수 있어 섭취하기도 용이하죠. 질 좋은 영양소가 가득한 토마토 잘 챙겨드세요. 
 

 



 

깻잎

시금치의 배에 달하는 철분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빈혈에는 철분. 거의 공식과도 같죠. 가격도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라 더 좋아보이네요. 

 



 

체리

빈혈에 좋은 과일을 하나만 꼽으라면 체리를 꼽을수 있습니다. 철분성분이 다른 과일들보다 월등히 높기 때문인데요. 빈혈증상을 개선시키고 헤모글로빈 상승효과를 가져오며, 빈혈을 미리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철분 흡수에 좋은 엽산,비타민C도 함께 들어있구요. 
 

 



 

아보카도

가격대는 좀 비싼 편이지만 건강에 좋은 효능들이 가득한 슈퍼푸드 아보카도 역시 빈혈에 좋은 음식입니다. 풍부한 철분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철분 성분이 풍부한 굴은 빈혈예방에 좋으며, 우리 몸의 면역력을 올려주는 효능도 함께 갖고 있습니다. 피부에도 좋고 만성피로에도 좋기 때문에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만 한데요. 굴에 들어있는 구리성분은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까지 합니다. 

 



 

이상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 잘 챙겨드시고 언제나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